CAFE

작년1차 올해2차 최종합격했어요^^(에.듀.윌)

작성자mommykim|작성시간22.12.01|조회수72 목록 댓글 0

안녕하세요, 저는 세아이를 키우고 있는 엄마입니다.

주말부부라 취업을 하기는 힘들고 뭐라도 해볼까 생각하다가 작년에 우연치 않게 

공인중개사 시험 준비를 해보라는 언니의 말에 몇해전에는 들리지도 않던 공인중개사가 귀에 쏙 들어오더라구요.

이것도  때가 있는것 같아요. 그러고 어떻게 공부해야하지 찾다가 에듀윌이 떠올라 찾아보게되었고 상담중에 바로 결정했죠.

그게 작년 5월말이었어요. 시험까지 남은 기간이 얼마 남지않아 동차는 어려울것 같아 우선 1차만 준비해서 평균 80점으로 무난하게 합격했어요^^

애들 학교, 유치원 보내고 나서, 또 밤에 재우고 나서 하루에 4-6시간정도 공부한것 같아요.

저는 부동산학개론 이영방 교수님, 민법 심정욱 교수님 강의들으며 공부했는데요, 교수님들이 너무 좋으시고 열과 성을 다해서 정말 저희들을 위하는 마음으로

가르쳐 주셔서 좋은 점수로 합격할수 있었어요.

그리고 2차는 첫 강의부터 시작해서 마지막까지 아주 꾸준하게 공부했어요. 처음 두달은 라이브강의로 듣다가 나중에는 시간이 맞지않아 녹화강의로 공부했는데요.

녹화된걸로 들으니까 잘 들리지 않거나 이해가 안되는 부분은 돌려보기를 하거나, 필기중에 일시정지도 할수 있어서 저는 더 좋더라구요.

2차는 과목도 많고, 공부한 기간도 길어서 중간에 해이해지기도 하고  공부를 하고싶어도 애들 방학중에는 잘 못하기도 하고 해서 살짝씩 위기(?)가 있었지만,

아무래도 제 의지로 시작한 공부이니 만큼 책임감을 갖고 완주할수 있었어요. 

또 무엇보다 공법 김희상 교수님, 중개사법 임선정 교수님, 공시법 김민석 교수님, 세법 한영규 교수님의 훌륭한 가르침이 있었기에 가능할수 있었어요!!

올해는 유튜브 공다방이라는 채널도 개설해서 중간중간 교수님들의 응원을 받으며 공부하니 더욱 화이팅 할수 있었구요.

TMI 이지만.. 제 최애 교수님은 심정욱 교수님이셨어요.. 제가 올해는 2차만 공부했지만 중간중간 심정욱 교수님 얼굴보려고 민법강의도 가끔 들어갔을 정도로요..ㅋ

공다방에서도 재치가 너무 넘치셨어요~~~

 

어제 합격자 발표로 최종 합격을 확인하고는 기쁜 마음도 있었지만, 앞으로의 진로가 또 고민이 되지만 그 또한 잘 헤쳐 나가리라 제 자신을 믿어봅니다. 

망설이시는 분들 너무너무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합격시 수강료 100% 환급이 가능하다는것... 그것이 또 엄청난 동기부여가 된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