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프]2012 갓산캠프

2012 갓산섬머모글캠프 여섯째 날(귀국) - 2012/05/30(수)

작성자박순백(Spark)|작성시간12.05.30|조회수531 목록 댓글 17

드디어 갓산을 떠날 날이 왔다. 5박6일이 어찌 그리 빨리 지났는지 역시 이상할 정도이다. 이번 갓산에 오기 전에 확인하고 싶은 게 있었다. 11/12 시즌 중에 나의 모글 스킹 실력이 좀 늘었다고 생각되는데 그게 모글 골이 깊고, 피치가 길며, 경사가 대단한 갓산에서도 통하는가를 알아보고 싶었던 것이다. 결과는 역시 실력이 조금 늘었다는 것.^^ 아주 잘 타는 건 아니나 분명 지난 해와는 달리 좀 더 자유롭게 스킹할 수 있었고, 달리는 거리도 많이 늘어났다. 그걸 확인한 것 만으로도 갓산에서의 며칠은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다.

예년에는 캠프 기간 중에 비를 많이 만났었는데 희한하게도 갓산을 떠나오는 바로 그 날엔 하늘이 꼭 맑아졌다. 그러니 매번 그런 우연이 한스럽게 느껴질 수밖에 없었다. 이번에도 그건 어김 없었다. 오늘은 아침나절에 약간 흐렸던 어제보다도 훨씬 맑은 날이었다. 이번 캠프 중에는 맑은 날이 많았기에 오늘의 맑은 날씨를 보며 한탄을 할 필요는 없었다.^^ 내년에도 이런 행운이 계속 되길 바라는 마음이다.

원래 오늘의 스케줄은 갓산을 떠나 곧장 센다이 공항으로 달리는 것이었는데, 중간에 사가에 시의 한 휴게소에 들러 쇼핑도 하고, 차를 마시기도 했다. 그리고 센다이 공항까지 단숨에 달려 비행기 출발 시각을 고려할 때 충분한 여유를 두고 도착했다. 먼 길을 갈 때는 미리미리 움직이는 게 마음 조리지 않는 길이다. 탑승 수속을 하고, 공항 면세점에서 필요한 물건들을 구입하고, 대합실에서 한참을 쉬었다. 그리고 탑승이 시작되었는데, 비행기 좌석이 많이 비어 있어서 편하게 올 수 있었다. 인천 공항에는 예정된 시각에 도착했다.

캠프 기간 중 팀원들 몇 분이 장비 문제를 겪긴 했지만 부상 같은 문제가 단 한 건도 없어서 다행이었다. 우바사와고야에서는 올해는 어떻게 작년처럼 왁자지껄한 분위기가 아니고 어른스러워졌냐(?)는 얘길했다던데, 작년의 그 분위기는 서 대장님이 분석하셨듯이 안경혜 양이 캠프에 참석함으로써 조성되었다는 게 맞는 듯하다.^^

아침, 갓산의 파노라마 사진. 아주 맑은 날이다.
아주 옅은 구름이 한 구석에 보이긴 하지만 이렇게 맑은 날은 갓산에서는 흔치 않다. 이번 캠프 팀원들은 그런 의미에서 행운아들이라 할 수 있다.^^
캠프 내내 난 동이 트기 전에 우바사와 고야 앞에 나와 그 소옥 뒤가 밝아오는 걸 보곤 했다.
우바사와고야 부근의 머위. 정말 갓산은 머위, 너도밤나무, 그리고 산죽의 천국이다. 이젠 이렇게 움이 트는 머위 꽃순을 보면 식욕이 동한다.-_- 원래 한국에서는 꽃이 진 후에 움터 올라 넓은 잎이 되면 그걸 쪄서 쌈채로 사용하는 것이 머위인데, 갓산에서는 꽃순 튀김만 먹었다.(쌈채인 머위 잎은 쌉쌀하고도 매우 독특한 맛을 가지고 있어서 식욕이 없을 때 먹으면 좋다.)
이 정도까지는 먹을 수 있을 듯하다.ㅋ 잎이나 꽃이나 매우 부드러운 단계이다. 실제로 손으로 뜯은 후 씹어 보기도 했는데, 그냥도 먹을 만 했다.ㅋ 고추장이나 된장에 찍어서 먹으면 어떤 맛일까 궁금하기도 했다.
이 정도 자라면 식용으로 쓰긴 힘들다.
숙소 주위엔 이렇게 움이 트는 많은 식물들이 있었다. 여긴 비로소 봄이 오는 중이다. 숙소 주위의 눈은 그래도 꽤 많이 녹은 편이다.
엄청나게 쌓이는 눈은 작은 나무들을 이렇게 만들어 버린다. 아직도 나무의 상단은 무거운 눈에 눌려있다.
숙소 뒤로 돌아가니 보일러 실에서 나온 굴뚝이 있고, 산에서 녹아 내린 물을 흘려 보내는 배수구가 있었다.
이 호스들은 우바사와고야에서 사용하는 물의 수원과 연결된 것인 듯했다.
숙소 뒤의 작은 수조.
수조에서 연결된 수로는 산장 옆을 돌아 그 주변의 깊은 눈 한쪽으로 흘러 들어 커다란 설동을 형성하고 있었다.
갓산의 키낮은 산죽 위에도 눈이 덮였으나 일부는 녹았고, 일부는 수로에서 흘러든 물 때문에 만들어진 설동 밑에서 일어나고 있는 중이다.
우리가 갓산에 도착하기 전날 엄마 곰이 아기 곰을 데리고 스키장 주변에 나타나 화제가 되었다고 한다. 이건 무슨 동물의 배설물인지 모르지만 눈 위에 이렇게 흔적을 남겼다.
어디서 많이 본 강아지다 싶었는데, 이 놈도 우바사와고야에서 살고 있는 녀석이었다. 저 통통한 강아지는 가끔 리프트 하차장에서 100m 정도 상단부터 설치된 T바 옆에서 놀고 있거나 자고 있던 바로 그 녀석이다.
김도엽 선생이 안마기에 누워있다.
우바사와고야 2층의 방 이름들이 다 적혀있는데, 이번에 알게 된 것처럼 이 방 이름들은 모두 야마가타현에 있는 산 이름들이다.
이 사진은 숙소 벽 한 켠에 있는 갓산 포스터에 있는 사진의 일부이다. 이게 바로 스키장이 아닌, 그 오른쪽 높은 곳에 있는 진짜 갓산 정상에 건립된 신사라 한다. 언제 스키가 아닌 트레킹 스케줄을 잡아 저길 한 번 가보고 싶은 생각이 든다. 리프트 하차장에서 2시간 반 정도 걸어올라가면 되는 곳이라 한다. 눈이 녹은 7월에서 10월 정도까지는 트레킹 시즌이어서 많은 국내외 관광객들이 이곳을 찾는다고 한다.
아침 식사를 하러 식당에 갔는데 TV에서 이런 방송을 한다. 후쿠시마 원전 사고의 여파가 IT에 이렇게 반영된 듯하다.^^ 방사능 측정이 가능한 휴대폰이다.
아침 메뉴. Japanese Breakfast라고 불러야 할 듯. 미국식 조찬의 메뉴가 끼어 있으니...
에어는 이틀 전, 햇빛이 강할 때 선크림을 안 바른 상태에서 두건을 쓰는 게 귀찮다고 그걸 안 썼는데 고글 자리를 제외한 모든 얼굴이 검게 타 버렸고, 특히 코 끝이 새빨갛게 변해 버렸다. 후회막심이라지만 이미 저런 모양이 되었으니...^^;
우리는 떠나오고 한 일본 스키어는 스키를 둘러메고 갓산으로 향하고 있다.
갓산 리조트 인 앞에 우리 짐을 싣고 갈 니시카와 마치에서 나온 차가 기다리고 있다. 그 앞에 있는 분들은 일본인 스키어들.
도로 옆에 아직도 남은 눈더미 밑에 수선화가...
수선화의 생명력도 대단하다.
돌틈의 민들레.
강수 측정기가 도로 옆에 있었다.
일본인 스키어들이 스키를 운반해 줄 차를 기다리고 있다. 현재 우리 짐을 내리고 있는 무한궤도 차가 그들의 스키를 싣고 갈 것이다.
우리가 타고 갈 미니 버스가 도착했다.
이렇게 출발하여 가고 있을 때...
갓산 스키장의 사장님이 길가에서 기다리고 계시다가 차에 올라 인사를 하셨다.
다시 출발.
산의 가파른 언덕을 거의 다 내려왔는데, 이곳만 해도 모든 나뭇잎이 스키장 부근에 비하여 훨씬 더 무성하다. 뒤는 시즈 온천 지구의 오색호와 연결된 호수의 상단인 듯하다.
왼편에 오색호가 보이기 시작한다.
오색호의 물빛은 옥색이다.
시즈 온천
캠프장인 궁장평 공원이 앞에 보인다.
야마가타 프리웨이로 향하는 길이다. 멀리 갓산이 보인다.
다양한 풍경의 뒤에 눈덮인 갓산이...
잠든 분들이 많다.
사가에 시가 시작되는 곳이다. 주변에 논도 많고, 사쿠란보 농장도 많다.
한 휴게소에 들렀는데, 작은 휴게소 쇼핑몰 앞에 꽤 큰 도벽이 설치되어 있다. 작가의 이름은 NishiDa라고 쓰여 있다.
식당 안 소파에서 잠시 쉬고 있는 서 대장님.
휴게소 안에는 야마가타현에서 생산된 식품들이 꽤 많았다. 집사람이 식품은 사오지 말라고 했기에 아무 것도 못 샀다. 두 종류의 우메보시가 있었는데 아주 먹음직스럽게 생겼다.^^;
작년의 대지진과 쓰나미로 인한 복구공사가 한창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이미 오래전에 아카시아꽃이 졌는데 여긴 한창이다. 우리나라보다는 기온이 낮은 듯.
갓산으로 향하며 봤던 사사야 스키장의 베이스인데, 클럽 하우스에 St. Mary라고 쓰여 있다. 그리고 리프트 승차장과 스키장 사이에 야마가타 프리웨이가 건설되었기에 메인 리프트와 슬로프의 일부가 넓은 육교를 통해 프리웨이 위로 지나간다.
센다이 공항에서 수 백 미터 떨어진 곳인데, 작년의 쓰나미로 인해 피해를 입은 집을 복구 않고 그대로 두었다. 그러고 보면 이 일대와 우리가 지나온 미야기현 전체가 다 쓰나미가 덮쳤던 곳이다.
센다이 공항에 도착했다.
공항 1층에 야마가타 자오의 산정 사진이 보인다. 화산호의 물이 유황의 영향으로 짙은 옥빛을 띄고 있다. 엄청난 양의 유황이 물과 합쳐 만들어지는 것이라면 그건 [염산]인데...-_- 보긴 아름다우나 염산호?(전에 NGC 다큐멘터리 채널에서 그런 화산호를 본 일이 있는데 상황이 같을지 어떨지는 모르겠다.)
우리가 타고 갈 OZ151기이다.
작년 3월의 대지진으로 인한 쓰나미로 시꺼먼 바닷물이 이 공항 활주로로 밀려드는 걸 보며 충격을 느낀 일이 있는데, 그 현장을 바라보고 있으니 작년의 뉴스 동영상이 머리를 맴돌아서 참으로 묘한 느낌이었다.
아마 에어도 같은 생각을 하며 공항 활주로를 내다 보는 듯.
에어가 아이패드로 찍은 자신의 사진을 얼굴 앞에 들고 있다.^^
이번엔 재한이가 에어의 얼굴을...^^
인천공항에 도착.
우리 집사람이 우리 일행의 사진을 찍어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