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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티 편성]모든 캐릭터 한줄평 및 장단점/용도 [한섭기준] 츠무기 추가

작성자최예나|작성시간19.04.07|조회수92,063 목록 댓글 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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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6/10

니논, 시즈루, 스즈나, 사렌, 미츠키, 모니카, 아카리, 시오리, 지타 - 재평가


츠무기

츠무기의 역할은 물리 서포터 입니다.


츠무기의 장점

1. 스턴을 걸음

2. UB의 범위가 매우 넓음

3. 적을 날리고 당기는것이 가능함

4. 적의 이동속도와 행동속도를 감소시킴


츠무기의 단점

1. 딜러로 편성하기엔 어려움이 있다.


한줄평 - 5성을달아주면 아레나 방덱에서 쓴다. [얘로 방덱메타가 바뀜]


츠무기의 용도

1. 아레나에서 방덱으로 쓴다. [공덱에선 거의 안씀]



이리야

이리야의 역할은 마법 딜러 입니다.


이리야의 장점

1. UB가 매우 강력하다

2. UB로 자신의 HP를 회복할 수 있다.

3. 마법공격력이 매우 높은편이다.

4. 자신의 HP를 깎아서 공격력을 올려주며 공격을한다.

5. 스킬의 회전율이 아주 좋다.


이리야의 단점

1. 스킬로 자신의 HP를 소모해버린다.

2. 방어력이 낮아 물리공격에 특히 약하다.

3. 중열을 공격하는얘들한테는 매우 약하다.

4. 얘 혼자 쓸수는 없고 뒷받침하는 캐릭터들이 필요하다.


한줄평 - 얘 있다고 좋은거아니다. 5성은 달아줘야하며 최소 4성이상은 달아줘야한다.

그리고 다른 캐릭터들이 뒷받쳐 줘야한다.


이리야의 용도

1. 아레나에서 마덱으로 필수로 쓰인다.

2. 클랜배틀에서 마덱으로 필수로 쓰인다.



미사토

미사토의 역할은 마법 서포터 입니다.


미사토의 장점

1. UB로 아군을 전체 힐 해준다.

2. UB로 18초간 아군 전체 마법방어력을 증가시켜준다.

3. 자신 주변 내 아군의 마법 공격력을 증가시켜준다.

4. 첫 번째 자리의 아군의 피를 지속적으로 회복시켜준다.


미사토의 단점

1. 공격스킬이 없다.


한줄평 - 마덱에서 많이 쓰인다.


미사토의 용도

1. 마딜 조합에서 많이 쓰인다.

2. 클랜 배틀에서 많이 쓰인다.



쿄우카

쿄우카의 역할은 마법 딜러 입니다.


쿄우카의 장점

1. UB가 매우 강력하다.

2. 자신의 공증 버프로 더욱 강력해진다.

3. 공증버프를 사용한 후 바로 공격스킬을 사용한다.

4. 전 캐릭터 마딜러중 가장 강력하다.


쿄우카의 단점

1. 방어력이 낮다

2. 공증버프의 지속시간이 짧다.


한줄평 - 얘 데리고 마딜조합을 짜려면 수캬루가 필수다.


쿄우카의 용도

1. 마딜조합에서 필수캐릭터다. 물론 수캬루와 함께쓰여야한다.

2. 아레나나 클랜배틀에서 아주 잘 쓰인다.



아야네


아야네의 역할은 물리 서포터 입니다.


아야네의 장점

1. UB로 적을 후열까지 넉백시킨다. 추가적으로 스턴까지 부여함

2. 범위 스턴스킬 보유

3. 감소량은 작지만 방깎보유 [물리]

4. EX+ 스킬로 마법방어력 증가


아야네의 단점

1. UB의 데미지가 약하다


한줄평 - 클랜배틀에서 종종 쓰인다. 키워는두자


아야네의 용도

1. 아레나에서 적 전체에게 스턴을 걸고 적을 후열까지 날려보내서 종종 채용된다.

2. 스턴및 방깎등으로 서포터의 역할을 충실히함

3. UB의 넉백으로 특정 보스의 UB사용을 저지 시킬 수 있다.


아리사 이미지가 없어 화질이 나쁜점 양해

아리사의 역할은 물리 딜러 입니다.


아리사의 장점

1. UB데미지가 상당히 높다.

2. 타마키와 비슷한 마법공격력 카운터다.

3. 자신의 TP회복으로 빠른 UB사용 가능

4. 후열이므로 보다 안전하게 딜링 가능


아리사의 단점

1. 방어력이 낮다.


한줄평 - 스즈나의 상위호환 버전으로 생각하면된다. 딱히 없다고 큰 지장은 없다.


아리사의 용도

1. 나오고 처음엔 얘로 아레나 메타가 바뀔가능성이 크다. 얻어두면 아레나에서 쓰인다.

2. 캐릭터가 부족한 한국서버 기준으론 클랜배틀에서도 유용하게 쓰인다.

3. 조합만 잘 갖춘다면 UB를 빨리 쓸수있기 때문에 쿠우카나 노조미같은 도발탱들을 빠르게 잡을 수 있음




린의 역할은 물리 서포터 입니다.


린의 장점

1. UB로 아군 전체회복, 물공마방 증가

2. 스턴 스킬 보유

3. 마법공격을 막아줄 수 있는 유카리같은 캐릭터

4. 중열이므로 잘 안죽는다


린의 단점

1. 직접 딜을 넣기에는 부적합하다.

2. UB를 모으기 어렵다.


한줄평 - 얘는 지금은 잘쓰일수도 있겠지만 나중가선 안쓰인다.


린의 용도

1. 마법방어력을 많이 높혀주기 때문에 메인퀘스트나 던전에서 많이쓰인다.


노조미



노조미의 역할은 탱커입니다. 

[물리/마법 둘다 막아줍니다] [마법보단 물리위주]


노조미의 장점

1. 유니온버스트로 자신의 물마방 증가겸 전체아군 물공증가

2. 많은적을 한번에 스턴시킴

3. 적 전체 도발

4. 범위 회복가능


노조미의 단점

1. UB 회복량이 낮다.

2. 쿠우카와 다르게 시작하자마자 도발을 사용할 수 없다.

3. 딜 부분에 있어서는 약하다. [탱커라 어쩔 수 없음]



전용장비가 없어도 한국서버에선 1티어 탱커다. 나무랄데가 없다


전용장비를 착용하게되면 1스킬에 추가적으로 

군 공격력 감소 효과가 붙고 데미지가 쎄지며, 스턴시간이 길어진다.


한줄평 - 만약 노조미가 자신의 덱에있다면 리세욕심을 버리고 키워보자.


노조미의 용도

1. 메인퀘스트나 아레나에서 많이쓰인다.



니논


니논의 역할은 광역 물리딜러입니다.



니논의 장점

1. 중열에서 HP / 공격력이 매우 높다.

2. 범위 공격으로 적을 빠르게 죽일 수 있다.

3. 1스킬로 적 처치시 TP가 많이 회복된다.

4. TP회복이 좋다.


니논의 단점

1. 광역이기 때문에 보스등을 잡기엔 매우 안좋다.

2. 적을 처치하지 못하면 TP회복이 매우 느리다.


전용장비를 착용하게되면 1스킬로 적 처치시

TP가 한번에 회복되서 바로 UB를 쓸 수 있게된다.


한줄평 - 패스트니논덱으로 잘 쓰인다


니논의 용도

1. 아레나에서 많이 쓰입니다.

2. 메인퀘스트에서 종종 쓰입니다.


레이


레이는 단일 물리딜러입니다.


레이는 물리딜러가 없을경우 쓸만합니다.

전용장비가 없으면 방깎밖에 차이가 나지않는다.


레이의 장점

1. 카운터를 가지고 있다.

2. 딜이 쎄다.


레이의 단점

1. 재능개화를 하지않으면 쓰이지 않는다.

2. 전용장비가 없다면 쓰이는곳은 메인퀘스트 뿐이다.


전용장비가 있을경우 1스킬에 물방 감소효과가 추가적으로 붙는다.

그러므로 보스전같은곳에서 쓰이기도 한다.


전용장비가 없을경우 메인퀘스트에서 밖에 안쓰인다.


한줄평 - 얘 키울빠에 다른 물딜 키운다.


레이의 용도

1. X


리노


리노는 광역 물리 딜러입니다.


리노는 전용장비가 있거나 없거나 잘쓰인다.


리노의 장점

1. 데미지도 상당하면서 범위 스킬인 UB

2. 자기버프가 매우좋음


리노의 단점

1. 방어력이 매우 낮다.

2. TP회복 속도가 느려 UB가 늦게된다.

3. 버프로 걸리는 크리티컬발동 확률은 100%가 아니다.


전용장비가 없을경우 물딜이 없을때 얘로 대체가능합니다.


전용장비가 있게되면 아주 좋습니다.

버프스킬 상승치가 올라가며 추가적으로 행동속도가 크게 올라갑니다.


한줄평 - 얘 때문에 아레나에서 원킬난사람들 있을거다. 키워는두자


리노의 용도

1. 아레나에서 범위공격으로 많이 쓰인다.


리마


리마는 물리 탱커입니다.


현재 일섭기준으로 리마는 아레나에서 탱커로 젤 많이 쓰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전용장비를 착용했을때 얘깁니다.


리마의 장점

1. 스턴을 걸 수 있음

2. UB로인해 자신 물방이 크게증가함

3. 재능개화 시키기 쉬운 탱커임

4. 뒤에서 시작하나 돌진으로 적 진형 붕괴


리마의 단점

1. 전투 시작 시 스킬때문에 뒤에서 시작하게된다.

2. 다른 탱커에비해 효율이 낮다.


전용장비가 없을경우 3성이상이어야 쓰일만합니다.


전용장비가 있을경우 시즈루처럼 물리방어 무시 배리어를 전개해줍니다.

추가적으로 자신 물방상승치가 크게오릅니다.


한줄평 - 키워뒀다가 전용장비 나올때까지 존버하자.


리마의 용도

1. 아레나에서 많이 쓰인다.

2. 범위공격 캐릭터와 같이 편성하자.


마코토


마코토는 단일 물리딜럽니다. [탱커아님]


마코토는 전용장비가 있으나 없으나 매우 좋은 캐릭터다.


현재 한섭기준 리세 0티어에 속한다.

그런데 대부분 사람들이 마코토를 뽑으려고 리세를하다가

노조미나 시즈루 같은 좋은 탱커들을 버리곤한다.


사람들이 마코토를 1순위로 생각하는이유는

마코토가 방깎이 있어서 좋기도 하지만

나중에 얻기 힘들기 때문에 리세로 얻어두라는거다.


천천히 할 생각인 사람들은 마코토보단 노조미나 시즈루를

리세해서 데리고가는게 효율적이다. [마코토를 버리란얘기가아님]


마코토의 장점

1. 클랜전에서 매우좋음

2. 보스전에서 매우좋음

3. 물리딜러중 탑

4. 물방이 높은 상대여도 상대가능

5. 방깎 기능 [물리방어감소]


마코토의 단점

1. 마법방어력이 현저히 낮다.

2. 전열이므로 잘 죽는다.


전용장비가 없어도 마코토는 잘쓰인다


전용장비가 있을경우 1스킬의 데미지가 크게오르고

자신에게 물공증가 버프를 부여한다.


한줄평 - 리세해서 얘 얻었으면 그냥하도록하자.


마코토의 용도

1. 클랜전이나 보스전에서 아주많이쓰인다.


마호


마호는 단일 힐러 입니다


마호는 현재 힐러중 1티어라고 봐도된다.


많은사람들이 유이를 쓰라고하는데 마호가 없어서그런다.

유이는 7랭크이전엔 믿고 걸러야한다.



마호의 장점

1. UB로 아군 전체 마공, 물방, TP 증가

2. 스킬로 암흑을 걸어줌

3. 단일회복스킬보유


마호의 단점

1. 기본공격밖에 적에게 데미지를 못줌

2. 마법캐릭터 상대로 힐 말곤 비효율적


마호는 전용장비가 없다!


한줄평 - 얘 있으면 힐러로 꼭 데려가자.


마호의 용도

1. 메인퀘스트에서 얘가 있으면 안전하게 공략가능

2. 아레나 공격파티 말고 방어파티에서 유용하다.


마히루


마히루는 단일 물리딜럽니다.


전용장비가 있으나 없으나 비슷비슷하다.


마히루의 장점

1. 스턴을 건다.

2. 넉백으로 상대의 대열을 무너뜨릴수 있다.

3. 범위딜러와 궁합이 잘맞는다.


마히루의 단점

1. 방어력이 낮다.


마히루 한줄평 - 얜 애정아니면 안키워도 무난하다.


마히루의 용도

1. 굳이 쓰고 싶다면 범위딜러와 같이쓰자.


모니카


모니카는 물리 서포터 입니다.


전용장비를 끼게될경우 떡상을하게 된다.

전용장비가 한섭에 나오게되면 무조건 얻자


모니카의 장점

1. 아군 행동속도,물마공을 올려준다.

2. 스턴을 걸 수 있다.

3. 짧게 끝나는 전투에서 매우 좋다.


모니카의 단점

1. 행동속도, 물마공 증가버프는 1웨이브에 1번씩밖에 못쓴다


한줄평 - 말그대로 만능 단, 자신의 덱에 탱,딜이 골고루 분포되있어야함.


모니카의 용도

1. 아레나에서 스턴을걸며 행동속도를 올려주므로 매우좋다.

2. 어디에서나 쓰일 수 있다.


미미


미미는 단일 물리딜럽니다.


미미의 장점

1. 아군전체의 공격력을 증가시킨다.

2. 앞에서 2번째를 우선공격한다.


미미의 단점

1. 방어력이 낮다.


한줄평 - 클배에서 많이 쓰이지만 점차 안쓰인다.


미미의 용도

1. 클랜배틀에서 종종 쓰인다.


미사키


미사키는 광역 마법딜럽니다.


미사키의 장점

1. 상대 전체의 행동속도를 줄여준다.

2. 공격스킬이 많다.


미사키의 단점

1. 공격력이 낮다.

2. 방어력이 낮다.


한줄평 - 마딜이 진짜 급한거아니면 키울필요가 없다.


미사키의 용도

1. X


미소기


미소기는 단일 물리딜럽니다.


미소기의 장점

1. 암흑스킬 보유

2. 상대의 공격력을 감소


미소기의 단점

1. 공격력이 낮다.


한줄평 - 얜.. 암흑걸꺼 아니면 데려가지말자


미소기의 용도

1. X


미야코


미야코는 물리탱커입니다.



미야코의 장점

1. 물리탱커로서 매우좋다

2. 무적스킬이 있다.

3. 자기회복 스킬이 있다.

4. 회피율이 높다.


미야코의 단점

1. 마법공격력엔 무력하다.

2. 공격력이 낮다.

3. 무적스킬중 자신도 움직일 수 없다.

4. 아군을 지원해줄 수 없다.


한줄평 - 푸딩은사랑입니다.


미야코의 용도

1. 아레나에서 상대가 물리덱일경우 아주 잘쓰인다.

2. 아레나 뿐만아니라 다양한 컨텐츠에서 잘 쓰인다.


미츠키


미츠키는 물리딜러겸 서포터입니다.


미츠키는 전용장비를 끼나안끼나 비슷하다.


미츠키의 장점

1. 저주스킬이 있다.

2. 상대의 물리방어력을 대폭감소시킨다.

3. UB로 공격 및 회복가능


미츠키의 단점

1. 디버프 지속시간이 짧다

2. TP 회복이 늦어 아레나에선 안쓰인다.

3. 딜러로 데려가기엔 딜이 부족하다.


한줄평 - 방깎용으로 아주 좋다



미츠키의 용도

1. 클랜배틀에서 필수로 쓰인다.


미후유


미후유는 물리딜러겸 서포터입니다.


미후유의 장점

1. 방어력이 높고 자기회복 스킬이있다.

2. 스턴을 걸 수 있다.

3. 중열에서 잘 버텨준다.


미후유의 단점

1. 공격력이 낮다.


전용장비가 있을경우 아키노처럼 HP회복필드를 생성하며

자신의 물마방이 증가한다.


한줄평 - 물딜캐가 얘말고 있으면 키워만두자.


미후유의 용도

1. 전용장비가 있을경우 어려운 스테이지에서 종종 쓰인다.


사렌


사렌은 물리 서포터입니다.



사렌의 장점

1. HP가 많다

2. 아군의 TP를 잘 회복시켜준다.

3. 자신의 HP가 낮을수록 데미지가 증가한다.


사렌의 단점

1. 공격력이 낮다.

2. 얘를 데려간다면 딜러를 추가로 데려가야한다.


한줄평 - 있다면 무조건 키우자


사렌의 용도

1. 가장 가까운 아군 하나의 TP 를회복시켜주므로 아레나, 클랜전에서 많이 쓰인다


스즈나


스즈나는 단일 물리딜럽니다.


스즈나의 장점

1. UB의 크리티컬 확률이 100%다

2. 자기버프가 좋다.

3. 공격력이 매우높다.


스즈나의 단점

1. 방어력이 낮다.

2. 간혹 UB를 썻는데 회피가 뜨면 망한다.


한줄평 - UB!!!!! Miss.....



스즈나의 용도

1. 메인퀘스트에서 많이 쓰인다. [2성캐릭터중 우선순위에포함]

2. 아레나에서도 종종 쓰인다.

3. 클랜배틀에서 죽창딜러로 필수다.



시즈루


시즈루는 물리서포터겸 서브탱커입니다.


시즈루의 장점

1. 물리공격을 무효시켜주는 배리어생성

2. 단체 회복 스킬보유

3. 물리방어력이 높다.


시즈루의 단점

1. 같은 전열이어도 거의 뒤에 편성되기 때문에 딜러 서폿 불가능

2. 공격력이 낮다.


한줄평 - 마덱에서 거의 필수로 쓰인다.


시즈루의 용도

1. 메인퀘스트에서 매우 좋다.

2. 서브탱커지만 탱커로도 매우 좋기 때문에 아레나/클랜전등 잘 쓰인다.


스즈메


스즈메는 마법서포텁니다.


스즈메의 장점

1. 물리딜러를 서포트해준다.


스즈메의 단점

1. 공격력이 낮다.


한줄평 - 얘는....


스즈메의 용도

1. X


시오리


시오리는 단일물리딜럽니다.


시오리의 장점

1. 자신의 TP를 빠르게회복한다.

2. 후열에서 큰 데미지를 줄 수 있다.

3. UB를 쓸수록 공격력이 


시오리의 단점

1. 전투시작시 초반 공격력은 낮다.

2. 방어력이 낮다.


한줄평 - 얘 무조건 키워두자


시오리의 용도

1. 클랜배틀에서 필수다.


시노부


시노부는 물리딜러겸 서포터입니다.


시노부의 장점

1. 상대의 물리방어력을 감소시킨다.

2. 해골 소환가능


시노부의 단점

1. 상대의 TP가 모이기쉽다.


한줄평 - 전용장비 나오고부터 쓰자.


시노부의 용도

1. 클랜전에서 종종 쓰인다.


아오이


아오이는 물리딜러 겸 서포텁니다.


아오이의 장점

1. 중독을 건다

2. 마비를 건다


아오이의 단점

1. 상태이상 타이밍은 운이다.

2. 전용장비가 없으면 공격력이 매우낮다.


한줄평 - 전용장비 나오기전엔 쓰지말자.


아오이의 용도

1. 재능개화를 해주고 잘만키우면 메인퀘스트에서 종종 쓰인다.



아카리


아카리는 마법딜러겸 서포텁니다


아카리의 장점

1. 마법딜러와 궁합이 잘맞는다.

2. 상대의 마법방어력을 낮춘다.


아카리의 단점

1. UB의 회복량이 일정하지 않다.


한줄평 - 마덱에서 필수로 있어야 한다.


아카리의 용도

1. 마법파티에 아카리를 넣으면 클랜배틀이나 아레나에서 많이 쓰인다.

2. 일정하지않지만 회복스킬이 있어서 힐러역할도 할 수 있다.


아키노


아키노는 물리딜러겸 서포텁니다


아키노의 장점

1. 공격과 수비 둘다 가능하다.

2. 물리공격력와 HP가 높다

3. HP를 지속회복하게하는 필드를생성한다


아키노의 단점

1. 방어력이 낮다.

2. HP지속필드를 계속 쓸 수 없다.


한줄평 - 나쁘지않다. 하지만 얘를 데려가려면 탱커가 1명이상필요하다.


아키노의 용도

1. 아레나에서 많이 쓰인다.


안나


안나는 광역 마법딜럽니다.


안나의 장점

1. 마딜중 최강이다.

2. 강력한 자폭공격

3. 적 전체 마법공격


안나의 단점

1. 자폭 확률이 매우 낮다.

2. UB 사용 후 방어력이 매우 낮아진다.


한줄평 - 안그래도 마딜없는게임에 얘는 꼭 키우자.


안나의 용도

1. 아레나에서 강력한 마딜로 자주 쓰인다.


에리코


에리코는 단일 물리딜럽니다.


에리코는 전용장비가 있고 없고의 차이가 매우 큽니다.


에리코의 장점

1. 공격력이 매우 높다.

2. 중독 스킬 포함


에리코의 단점

1. 방어력이 낮다.


한줄평 - 전용장비가 있을경우 전 캐릭터중 딜량이 최고라고보면된다.


에리코의 용도

1. 클랜배틀에서 필수다.


요리


요리는 광역 마법딜럽니다.


요리의 장점

1. 자기 HP를 소비하여 공격력을 증가시킨다

2. 공격력이 상당히 높다.


요리의 단점

1. 방어력이 낮다.

2. HP소비가 치명적이다.


한줄평 - 마딜이 부족할경우 손색이없다. 하지만 탱커와 힐러는 필수다.


요리의 용도

1. 아레나에서 마딜로 많이 쓰인다.


유이


유이는 힐럽니다.


유이의 장점

1. 아군 전체회복가능

2. 마법공격력이 높다.


유이의 단점

1. 랭크7이 아니면 걸러야한다.


한줄평 - 7랭크아니면 쓰지말자.


유이의 용도

1. 7랭크를 찍으면 힐량도 우수하고 데미지도 상당하다. 메인퀘스트에서 자주 쓰인다.

2. 힐러가 없는게임이라 키워두면 클랜배틀에서 유용하게 쓰인다.

3. 던전 배리하드 존버덱 필수다.



유카리


유카리는 힐럽니다


유카리의 장점

1. HP와 TP를 회복시켜준다

2. 마법공격을 무시하는 배리어생성

3. 마법공격이 많은 장소에서 대활약


유카리의 단점

1. 힐이 단일 힐이다.


전용장비가 있을경우 HP 회복량이 대폭증가한다.


한줄평 - 키워두면 쓸데많으니 필수라고 봐도 무방하다.


유카리의 용도

1. 일부 메인퀘스트나 일부 던전에서 필수다.

2. 자신의 덱 편성에따라 아레나에서도 쓰인다.

3. 클랜배틀에서도 많이 쓰인다.


유키


유키는 마법서포텁니다.


유키의 장점

1. TP회복으로 빠른 UB사용가능

2. 암흑 스킬 보유


유키의 단점

1. UB를 포함해서 공격력이 낮다.


한줄평 - 아레나에서만쓰자.


유키의 용도

1. 아레나에서 TP회복은 매우중요하므로 아레나에서 잘 쓰인다.

2. TP회복이 메인이지만 암흑때문에 도움이 된다.


이오


이오는 광역 마법딜러


이오의 장점

1. 유혹을 걸 수 있다.

2. 마법공격력이 높다.

3. 상대의 TP를흡수한다.


이오의 단점

1. 유혹이 통하지 않는 적도 존재한다.

2. UB는 데미지가 약하다.


한줄평 - 메인퀘스트에선 쓰지말자.. 안쓰럽다..


이오의 용도

1. 상대 TP 흡수 및 유혹으로 아레나에서 대활약한다.

2. 보스잡을때 TP흡수가 있어서 종종 쓰인다.



쥰은 물리/마법탱커입니다 [마법위주]


쥰의 장점

1. 물리/마법공격 흡수하는 배리어전개

2. 아군 단체 HP회복

3. EX스킬로 마법방어 증가

4. 전캐릭터중 HP , 방어력 최강

5. 아레나에서 대활약

6. 적 단체 물리방어력 감소

7. 장기전에서 매우 유용함


쥰의 단점

1. 공격력이 낮음

2. 도발능력이 없음

3. 상대가 범위나 원거리공격일경우 상대하기 어려움


한줄평 - 못얻었다고 좌절하지말자 쥰은 한정이아니다


쥰의 용도

1. 모든 컨텐츠에서 쓰인다.


지타


지타는 단일 물리딜럽니다.


지타의 장점

1. UB 데미지가 높음

2. 빠른 TP회복

3. 초반부터 큰 타격을 입힐 수 있음


지타의 단점

1. HP와 방어력이 낮음

2. 지원기술이 없음


한줄평 - 전용장비를 끼면 거의 모든컨텐츠에서 필수다.


지타의 용도

1. 빠른 TP회복으로 UB사용이 여러번 가능하기 때문에 아레나에서 종종 쓰인다.


치카


치카는 힐러겸 서포텁니다.


치카의 장점

1. 자신보다 앞에 있는 아군 힐 가능

2. 요정을 소환하여 전열 엄호가능

3. 상대의 공격력 감소 아군의 공격력 증가


치카의 단점

1. 치카보다 뒤에 있으면 힐이 되지 않는다.

2. 공격력이 낮다.


한줄평 - 키워두면 나중에 쓰인다.


치카의 용도

1. 던전에서 보스잡을 때 많이 쓰인다.


카오리


카오리는 단일 물리딜럽니다.


카오리의 장점

1. 공격력이 높다.

2. 공격력증가가 최대5중첩된다.

3. 보스전에서 맹활약


카오리의 단점

1. 방어력이 낮다.


한줄평 - 키우자. 후회없다


카오리의 용도

1. 클랜전에서 활약하는 메인딜러다.

2. 전용장비를 낄 경우 탱커가없어도 괜찮다



캬루 [이미지없음]


캬루는 마법딜러겸 서포텁니다.


캬루의 장점

1. 초반에 마법공격이 쎄다.

2. UB로 전체공격이 가능하다.

3. 적의 마방/물방을 감소시킨다.


캬루의 단점

1. 랭크가 높지않다면 약하다.


한줄평 - 캬루를 쓸거면 재능개화와 랭크업은 필수다.


캬루의 용도

1. 어느정도 키웠다면 아레나/메인퀘스트에서 종종 쓰인다.


쿠우카



쿠우카는 마법탱커다.


쿠우카의 장점

1. UB로 마법공격 무시배리어 전개

2. 도발을 건다

3. EX스킬로 마방 증가


쿠우카의 단점

1. 물리공격까지 도발을 해버린다.

2. 물리방어력엔 취약하다.

3. 공격력이 낮다.


한줄평 - 5성이아니면 체감이 없다.


쿠우카의 용도

1. 아레나에서 상대가 마법덱일경우 아주 잘 쓰인다.

2. 도발로 아군의 딜러를 지킬 수 있다.



콧코로 [이미지없음]


콧코로는 물리서포텁니다.


모니카는 행동속도증가가 1웨이브 한정이지만

얘는 그런거없다.


콧코로의 장점

1. 아군에게 버프를걸어주며 자기회복

2. 아군 행동속도 증가


콧코로의 단점

1. 사용하기위해선 랭크4이상이어야한다.


한줄평 - 모니카 있으면 얘는 안써도된다.


콧코로의 용도

1. 행동속도 증가로 단기, 장기전에서 좋다.

2. 클랜배틀에서 종종 쓰인다.



쿠루미


쿠루미는 물리탱커 겸 서포텁니다.


쿠루미의 장점

1. 스턴 시간이 길다.


쿠루미의 단점

1. 공격력이 낮다.

2. 전용장비를 낀것과 안끼거의 차이가 있다.


한줄평 - 전용장비 나오기전엔 쓰지말자.


쿠루미의 용도

1. 스턴 스킬이 2가지가 있기때문에 아레나나 메인퀘스트에서 종종 쓰인다.


타마키


타마키는 단일물리딜럽니다.


타마키의 장점

1. TP흡수 스킬이있다.

2. 아레나에서 좋다

3. 상대의 마법카운터다.


타마키의 단점

1. 상대에 마법캐릭터가 없을경우 약하다.



한줄평 - 상대에 마법캐릭터가 있을경우 데려가자.


타마키의 용도

1. 아레나에서 마법카운터로 많이쓰인다.

2. 클랜배틀 에서도 많이 쓰인다.



페코린느 [이미지없음]


페코린느는 물리/마법탱컵니다.


페코린느의 장점

1. 재능개화가 쉽다.

2. 자기회복 스킬보유

3. UB로 인한 방어력증가가 높다.


페코린느의 단점

1. UB 포함 공격력이 낮다.

2. 전용장비가 있고없고의 차이가 크다.


한줄평 - 전용장비까지 꼇을때 떡상한다.


페코린느의 용도

1. 메인퀘스트나 아레나에서 종종 쓰인다.


하츠네


하츠네는 광역 마법딜럽니다.


하츠네의 장점

1. 물리캐릭터 카운터다.

2. 스턴 스킬이있다.

3. 마법공격력이 높다.

4. 후열에 있어서 잘 맞지않는다.


하츠네의 단점

1. 물리방어력이 낮다.

2. 하츠네를 데려가기위해선 탱커가 필수다.

3. 마법캐릭터 상대로는 약하다.


한줄평 - 타마키가 마딜카운터면 얜 물딜카운터다.


하츠네의 용도

1. 아레나에서 마딜로 많이 쓰인다.


히요리


히요리는 단일 물리딜럽니다.


히요리의 장점

1. 자기 버프를 가지고 있어 딜러로 나쁘지않다.


히요리의 단점

1. 방어력이 낮다.


한줄평 - 얘 쓸빠에 다른딜러쓴다.


히요리의 용도

1. 클랜배틀 에서 많이 쓰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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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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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쿠키조 작성시간 19.10.15 ㅇㄷ
  • 작성자Rotop 작성시간 19.10.18 ㅇㄷ
  • 작성자Rotop 작성시간 19.10.18 ㅇㄷ
  • 작성자지여님 작성시간 20.04.04 ㅇㄷ
  • 작성자별아리 작성시간 20.08.15 오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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