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Before & After 게시판

Pronated Foot 케이스 사례

작성자chirojk|작성시간16.03.14|조회수731 목록 댓글 0

안녕하세요 롤핑 자세연구소입니다.

오늘부터 롤핑 적용 케이스 사례를 여러분과 공유 하고자 합니다. 실제 고객을 대상으로 고객 동의하에 카페에 게시함을 미리 알립니다. 앞으로 저희 케이스 사례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오늘은 발목 Pronated Foot 환자분 케이스 사례입니다. 그냥 한눈에 보기에도 이분은 종골각이 많이 무너진것을 보실수 있으실겁니다. 

일반적으로 종골 중심과 아킬레스건 중심과 종아리 중심을 이은선이 수직을 이루어야 발에서 정상 정렬이라고 말을 하는데 이분은 각이 좀 심하게 빗나가셨습니다.

1 Session 진행 후 완벽하진 않지만 발에 변화가 생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발의 Lateral Malleolus와 Heel Pad 외측의 수직선(빨간선)의 거리가 우측은 많이 정상에 가깝게 돌아 왔고 좌측은 아직 남았지만 개선이 된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근막치료의 장점은 문제인 곳에 제대로 적용을하면 크게던 작게던 바로 반응이 온다는 것입니다. 오늘은 발치료와 발아치를 유지하는 운동후 세션을 마무리 했습니다. 환자분도 몸으로 아치의상승을 어느정도 인지 하셨다고 하셨습니다. 


발의 변화는 발 자체 문제 뿐아니라 골반이나 대퇴, 일상생활등 여러 문제가 복합되어 있습니다. 천리길도 한걸음부터 하나하나씩 해결해 나가다보면 좋은 결과를 기대해 볼수 있을 것입니다.




아래 사진은 위 발사진의 환자분 전면 사진입니다. 왼쪽사진을 우선 보시겠습니다. 보시다시피 왼쪽 슬개골이 약간 안으로 치우치고 대퇴의 약간의 내회전이 동반 되있음을 확인할 수 있을겁니다. 우측 사진은 좌측 발의 Pronated Foot을 정상화를 위한 롤핑 요법 적용후 찍은 사진입니다. 롤핑 적용후 슬개골의 모습이 우측 사진처럼 정상적인 위치로 이동되어있는 모습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평가가 좋은 변화를 가져오게 되는 것이지요 다음 연재를 기대해주세요^^





Pronated Foot 의 적응증 

1. 무지외반

2. Tarsal Tunnel Syndrome

3. 족저 근막염

4. 발의 굳은살

5. 발의 스트레스에 의해 생기는 대부분의 증상

6. 발또는 하지의 피로감

7. 전반적인 자세 문제등

- 롤핑자세연구소 케이스 스터디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