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여행 정보방

[(맛집)]거제도 여행 시 필수코스로 방문해야 하는 현지 맛집 5곳

작성자스타|작성시간24.05.06|조회수29 목록 댓글 0

음성으로 듣기

번역 설정

글씨크기 조절하기

용쓰네갈비 메인 메뉴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아름다운 항구가 있는 거제도에는 다양한 요리비법을 간직한 맛집들이 많습니다. 신선한 해산물을 이용한 요리, 갓 지은 밥과 함께 먹는 백반, 쫄깃한 냉면, 바삭바삭한 돈가스 등 다시 방문하고 싶게 만들지요.

거제의 다채로운 명소들을 둘러보다 보면 출출해지고 멀리까지 여행 왔으니 맛있는 음식을 먹고 싶을 텐데요. 그런 여행객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현지 입맛과 관광객 입맛까지 사로잡은 거제 대중적인 맛집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집밥청보리

집밥청보리 청보리백반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 경남 거제시 거제중앙로13길 30, 1층
◆ 매일 AM 11:00 - PM 18:30 (정기휴무 월)
◆ 055-633-3540
◆ 대표메뉴 : 집밥도시락, 청보리백반

집밥청보리는 따뜻한 집밥이 그리울 때 추천해 드리는 잘 차려진 한 상입니다. 고향의 맛, 어머니의 손맛을 떠올리게 하는 식당으로 백반이 베스트메뉴입니다. 할머니 집에서 볼법한 양은 쟁반 위에 소박하고 맛있는 가정식 백반이 올려져 나오는데요.

19가지의 밥과 반찬, 국까지 제공돼 다양한 요리를 한 번에 즐길 수 있습니다. 집밥청보리는 모든 반찬을 신선한 제철 재료를 이용해 매일 아침에 만들기 때문에 한결같은 맛을 잃지 않습니다. 백반 외 도시락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2. 백제칼국수

백제칼국수 칼국수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 경남 거제시 장평로4길 24
◆ 매일 AM 11:30 - PM 15:00 (정기휴무 월)
◆ 055-633-4460
◆ 대표메뉴 : 칼국수, 비빔국수

백제칼국수는 담백한 칼국수를 맛볼 수 있는 맛집입니다. 메뉴는 칼국수, 비빔국수, 수육 단 세 가지만 판매하고 있어 완성도 높은 음식을 자랑합니다. 대한민국 맛집에 선정될 만큼 그 맛을 인정받은 곳입니다.

내부는 무척 깔끔하게 정비되어 있고, 셀프바가 있어 추가 반찬은 원하는 양만큼 가져다 먹을 수 있습니다. 칼국수 육수는 사장님이 직접 새벽에 만드는 소고기 육수인데요.

소고기 육수는 소화기관을 보호하고 기력이 회복되며 그 외 피로회복, 피부노화 방지, 면역력 증진에 효과가 있어 먹고 나면 불편함이 없습니다.

3. 용쓰네갈비

용쓰네갈비 / 사진=인스타그램

◆ 경남 거제시 연초면 거제북로 27-1 용쓰네
◆ 매일 AM 10:30 - PM 22:00 (정기휴무 일)
◆ 055-688-6111
◆ 대표메뉴 : 점심특선, 용쓰네갈비, 갈비탕

용쓰네갈비는 오로지 100% 국내산 돼지고기를 사용해 만드는 수제 양념갈비를 드실 수 있는 맛집입니다. 거제도 3대 전통 맛집인 이곳은 촉촉한 고기와 구성 좋은 반찬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싱싱한 채소와 간이 적당한 절임류, 푸짐한 재료가 들어가 국물 맛이 구수한 된장찌개까지 완벽한 한 상을 자랑합니다. 직접 손질한 갈비를 참숯에 구워 은은한 불향과 깊은 풍미의 구이를 맛볼 수 있습니다.

4. 하면옥

하면옥 냉면 / 사진=인스타그램

◆ 경남 거제시 연초면 연하해안로 320
◆ 매일 AM 11:00 - PM 20:30
◆ 0507-1415-1242
◆ 대표메뉴 : 물냉면, 비빔냉면

하면옥은 해물 육수로 만들어 시원한 냉면을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냉면 위에는 고명으로 메밀 싹이 올려지는데 일반 메밀보다 루틴 함유량이 20배 이상 많습니다.

이곳의 육수에는 식초나 겨자를 추가로 넣지 않아도 해물 육수의 시원함과 깊은 바다 맛이 어우러져 그대로 드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면을 자를 때는 고명을 자르지 않고 함께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5. 거제해금강회센터

거제해금강회센터 모듬 / 사진=인스타그램

◆ 경남 거제시 아주1로2길 31 거제해금강회센터
◆ 매일 PM 15:00 - PM 22:00 (정기휴무 월)
◆ 0507-1469-7677
◆ 대표메뉴 : 모둠회, 랍스타1k+생선회+알밥+해물라면

거제해금강회센터는 2006년부터 영업을 해 온 곳으로 가성비 넘치는 거제의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거제의 바다, 바람, 모래가 키운 제철 음식점이라는 소개 문구에 맞게 거제도의 신선한 바다를 흠뻑 느낄 수 있는 맛집입니다.

모둠회를 소, 중, 대 다양한 크기로 즐길 수 있고 모둠 해물과 랍스터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가게에서 먹어도 되지만 숙소에서 먹을 수 있도록 포장도 운영해 상황에 따라 원하는 곳에서 드실 수 있습니다.

여행객의 발길을 사로잡는 거제 맛집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지역 음식은 여행의 수많은 부분을 차지합니다.

멀리까지 여행을 왔는데 음식이 입에 안 맞거나, 맛이 없으면 기분이 상하기 마련이지요. 이곳은 재방문율이 높은 맛집이니 만족도 높은 여행을 완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