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한계시록 주요 주석 총람의 주석과 신천지의 바른 증거
다음은 <요한계시록 주요 주석 총람>에 있는 주석 중에서 발췌한 내용에 대하여 신천지에서 바른 증거를 한 것이다.
45. 지금 이후로 주 안에서 죽는 자들은 복이 있도다 (계14:13)
(1) 박수암(신약주석/요한계시록 1989 p.193), 이제부터 황제 예배가 대폭 강요되어 전국적으로
죽음의 선풍이 휘몰아칠 것인데, 이러한 이제부터의 환난 날에 순교하는 자는 복이 있다.
(2) 박윤선(성경주석/계시록 1955 p.292), 주님을 믿고 죽은 자들이 구원 완성을 볼 것이다.
(3) 이송오(말씀보존학회, 휴거와 재림 1991 p.60), 만일 귀하가 환난 기간 동안 지상에 남아 있다면
지금(교회 시대)과 같이 믿음으로 구원받는 은혜는 없다. 그 때에는 십계명을 지켜야 하고
산상수훈의 황금률을 지켜야 살 수 있다.
(4) 조용기(요한계시록 강해 1976 p.249), 후 3년 반에 14만 4천 인만 죽지 않고 그대로 올라가고
나머지는 다 죽게 되는데, 그나마 주 안에서 죽는 자들은 최후의 이삭줍기에서 구원받은
사람들이므로 복이 있다
(5) Robert H.Mounce (뉴인터내셔널주석/요한계시록 1987 p.328), 예수 그리스도와 영적으로
연합된 상태에서 죽은 자들은 복이 있다는 선언이다.
(6) John Walvoord(요한계시록 1994 p.98), 이들은 대환난기에 죽은 자들을 말한다.
(7) W. Hendriksen(요한계실고 1989 p.189), 지금부터는 주 안에서 죽는 자들은 그들을 위해
간구하시는 분과 얼굴을 마주하고 볼 수 있기 때문에 복되다.
<자료 출처>
서적: 요한계시록 주요 주석 총람 --- 빛으로 오시는 예수 그리스도 ---
저자: 김순옥. 박승병 공저
발행 연도: 개정판 2001년 3월 5일(초판 1999년 7월25일, 재판 2000년 1월1일)
발행처: 화명출판사
바른 증거
자금(自今)은 ‘지금부터’라는 뜻이다. 지금 이후는 멸망의 기간이 42달이 지난 뒤를 말하며, 자금 이후 주 안에서
죽는 것은 ‘죄’가 죽는 것이다. 계시록 13장과 같이 사망이 왕 노릇 할 때에는 의가 죽고 죄가 살아 안식이 없었다
그러나 이제 ‘귀신의 나라 바벨론’(계18:2)이 심판을 받음으로 죄가 죽고 의가 살아 안식이 있게 된다.
본문의 짐승과 우상에게 경배하지 아니하고 말씀을 지킨 자는 비록 짐승의 무리에게는 죽임을 당하였지만
(계13:15) 그 행위가 옛 선지자들처럼 의로우므로 주 안에서는 산 자로 인정을 받는다. 이들은 육신을 입은 채로
살아서 그리스도와 왕 노릇 하는 첫째 부활에 참예하게 되며, 혹 육신이 죽는다 해도 그 영은 하나님 같이
예수님 같이 산다(벧전 4:6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