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한계시록 주요 주석 총람의 주석과 신천지의 바른 증거
다음은 <요한계시록 주요 주석 총람>에 있는 주석 중에서 발췌한 내용에 대하여 신천지에서 바른 증거를 한 것이다.
75. 그 나무 잎사귀들은 만국을 소성 ... (계 22:2)
(1) 박윤선(성경주석/계시록 1955 p.473), 모든 사람들의 죄로 상한 영혼들을 구원함이니,
이 과수는 새로운 세계의 기이한 실재물이면서 그리스도가 주시는 생명을 상징한다.
(2) 이상근(신약주해/요한계시록 1968 p.263), 생명 과실은 단순히 영생의 실과만이 아니라
상한 심령들을 고쳐 완전하게 해주는 것이다.
(3) 조용기(요한계시록 강해 1976 p.310), 그 잎사귀만 얹혀 줘도 생명이 충만해진다는 말씀이다.
(4) 풀핏성경주석(요한계시록 1985 p.414), 만국은 각 나라에서 모여든 속함 받은 자들의 무리이다.
생명나무가 그 곳에 거하는 자들의 지속적이 건강과 생존과 안정을 유지하는 수단이 된다.
(5) H.Kraft(국제성서주석/요한묵시록 1983 p.419), '이방인들의 치료' 란
그들의 개종을 의미한다(욜 1:14, 2:15).
(6) John Walvoord(요한계시록주해 1987 p.147), 영원한 상태에는 질병이 없지만,
나무의 열매와 잎은 영원한 상태에 있는 사람들의 육체적 건강에 도움을 준다.
(7) Robert H. Mounce(뉴인터내셔널 주석/요한계시록 1987 p.460), 앞으로 있을 시대의 영광은
현세에 속한 비유적 표현으로 묘사될 수밖에 없다. 치료하는 잎사귀는 육신적, 영적 결핍이
전혀 있을 수 없다는 사실을 가리킨다. 앞으로 올 삶은 풍요하고 완전한 삶인 것이다.
(8) Robertson(원어연구해설/요한계시록 1986 p.413), 물론 잎사귀가 약을 얻기 위하여
자주 사용되는 것과도 같은 영적 치유를 말한다. 본문에서는 이 묘사가 심판의 전후
어느 때를 말하는지에 대한 문제가 다시 제기된다.
(9) W.Hendriksen(요한계시록 1989 p.256), 영생은 죄와 고통의 상처를 고친다.
생명 '나무(tree)' 란 용어는 실제로 생명 '나무(wood, 木林)' 이다. 이 용어는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나타낼 때 사용되었다. 십자가에 달리신 그리스도의 공로로 우리에게 영생을 주셨으며~
<자료 출처>
서적: 요한계시록 주요 주석 총람 --- 빛으로 오시는 예수 그리스도 ---
저자: 김순옥. 박승병 공저
발행 연도: 개정판 2001년 3월 5일(초판 1999년 7월25일, 재판 2000년 1월1일)
발행처: 화명출판사
바른 증거
본문의 생명나무는 계시록 2장과 마태복음 13장 31-32절과 요한복은 15장에서 볼 수 있고
본장에서도 보게 된다. 이 생명나무는 무엇인가? 선악나무 과일을 먹게되면 죽게 되고(창 2:17),
생명나무 과일을 먹게 되면 영생하게 된다(창 3:22). 이 나무가 어떤 나무인지 알아보자.
예수님은 자기를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라고 하였고(요 14:6) 참 포도나무라 하였으니(요 15:1)
예수님이 생명나무가 된다. 하나님의 말씀을 생명이라 하였고(요 1:1-4) 하나님의 이 말씀을
씨라고 하였다(눅 8:11). 이 생명의 씨를 심으면 생명나무가 되고, 거기에 잎이 나고
열매를 맺고 새가 와서 앉으면(마 13:31-32) 이것이 천국의 생명나무이다.
본문의 생명나무도 하나님의 말씀의 씨로 된 생명나무요, 이 가지는 제자들이고(요 15:5)
잎은 성도들이며(잠 11:28, 겔 47:12 참고), 12가지 열매는 12제자들(12지파)이 맺는
열매들이다(약 1:18, 계 14:15). 이 열매를 달마다 맺는다고 하였으니 12가지(12지파)가
달마다 전도한 성도들이다. 이 나뭇잎이 만국을 소성한다 하였으니(겔 47:12, 계 22:2),
만국은 이 나뭇잎이 있는 곳으로 와서 소성받아야 한다. 그러나 이 나무도 알지 못하고,
이 나무가 잇는 곳도 알지 못하고, 이 나무도 보지 못하였으니 어찌 소성을 받겠는가?
소성받기 위해서는 마태복음 7:7-8과 같이 두드리고 찾고 구해야 한다.
이 나무가 된 사람도 있고, 어디 있는지 본 사람도 있으니, 그들을 찾아야 구원을 얻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