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발도르프교육예술원 - 2015 청소년들과 함께 하는 탈바꿈 platform.

작성자ryanking22s|작성시간15.02.13|조회수23 목록 댓글 0

2015 청소년들과 함께 하는 탈바꿈 platform.


인간의 삶이라는 시간의 흐름 속에서 지나간 10대라는 그 시간을 돌아볼 때 가장 두렵게 떠오르던 단어가 있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변한다는 것” 가장 먼저 제 몸의 변화를 발견했을 때 부끄러워 숨기고 싶고 그저 낯설기만 했던 제 몸이 부담스러웠습니다. 그리고 제 주변의 그 모든 것들이 다르게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마냥 동경하던 어른들의 세계가 그저 어둡고 숨이 막히는 지하의 세계처럼 다가왔을 때 아주 조용히 비밀스럽게 제 자신에게 주문을 걸었습니다. “ 난 변하지 않을 거야” 그 후 제 자신과 주변에서 일어나는 변화들 앞에서 그저 고개 숙인 채 변화하는 것은 진실이 아니라고 울부짖었던 아픔들을 기억합니다.

시간은 빠른 속도로 흘러갔고 애써 외면하며 겪었던 수많은 변화들 속에서 이 지구 위에 태어난 한 인간이라는 것을 인지하기 시작했습니다. 또한 주변에 생명을 가지고 살아가는 모든 것들을 다시 보기 시작합니다. 작은 씨앗에서 시작한 생명이 싹을 띄우고 꽃을 피우며 열매를 맺기 위해 겪었던 변화의 모습들이 거대한 우주가 변화하기 위한 여정이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제 변화라는 생의 과정을 힘들게 대면하고 있는 우리의 10대들과 함께 예술 활동을 통한 그 우주적인 여행을 생각해 봅니다. 우리의 몸이 보여주는 변화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더불어 그 변화를 우리의 삶 속에서 어떻게 인지하고 받아들일 것인지 그리고 그 변화가 얼마나 아름다운 것인지 함께 고민하게 될 것입니다.


대상 구분

1. 주중 워크샵은 홈스쿨러들을 위한 활동으로 화.목요일 주 2회 ( 14세~18세 )

2. 주말 워크샵은 일반 10대 청소년을 위한 활동으로 토요일 오전 9~13시 ( 14세~18세 )


대상인원

중.고등학생 각 그룹 10명


여는 곳 : 안산시 상록구 이동 715- 11(양지편로 38). 보은타운 401호


워크샵 진행내용


인문학(이은영 선생님)

예술 활동과 또 다른 축으로 우리가 존재하고 있는 이 시간과 공간에 대해서 생각해 보고자 합니다. 입시와 온갖 매체에서 일방적으로 보여주는 현실에 대한 질문들과 이것들에 대한 건강한 대답을 찾고자 다양한 읽을거리를 통해 함께 이야기 나누고, 자신의 생각을 글로 정리해보는 작업을 하고자 합니다.


예술(부성실 선생님)

1. 자연관찰 - 8주.

2. 흙을 이용한 변화모형 만들기 - 8주.

3. 생활주변의 소재를 들을 모아 예술조형 만들기-8주

4. 사회적인 삶속에서 자신의 질문 찾기-8주


상담문의 031-411-4971. 010-3247-4971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