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클레식--팝송

[스크랩] Over over/Nanamuskuri-오버엔오버/나나무스쿠리

작성자신비아|작성시간24.05.12|조회수0 목록 댓글 0


그녀는 말이 필요없는 금세기 최고의 가수 중의 일인입니다.

나나 무스꾸리는 그리스 아테네의 어느 작은 영화관에 근무하던 영사기사의 딸로 1934년 10월 13일에 태어났다. 집안 형편은 넉넉치 못했지만, 조촐하고 평화로운 살림이었고 의좋은 가족이었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나는 음악 듣는 것을 가장 좋아했죠. 당시 나의 아버지는 영사 기사였기 때문에 우리는 영화관 뒤에 있는 작은 아파트에서 살았습니다. 그런 까닭에 많은 영화를 볼 수 있었다. 그 영화관의 스크린 위에 펼쳐지는 영상은 그녀를 환상의 세계로 인도 하였을 것입니다.

특히 뮤지칼 영화에 나오는 노래들이 가장 좋았했고 집으로 들아와 본 영화의 주인공을 흥내내면서 마음껏 소리를 높여서 노래를 부르고 가사를 외곤 했다고하네요.

어린 마음에도 그녀는 기어이 노래로 성공해 보겠다는 의지를 품었었던 것 같습니다.

학생의 신분으로 대중가수에 뜻을 두고, 아테네 라디오방송국에서 소편성의 밴드가 반주하는 유행가를 노래한 사실이 물의를 일으켜 규율이 엄격한 음악원 측에서는 그녀의 졸업시험 응시자격을 박탈한 것입니다.

흔히 '오페라의 여신'이라고 불리는 마리아 칼라스도 아테네 음악원에서 로시니의 오페라로 널리 알려진 스페인의 명가수히달고에게 사사한 경력을 갖고 있었습니다.

어떤 의미에서 나나 무스꾸리의 퇴학은 어쩌면 마리아 칼라스를 이을 인재를 잃은 반면, 유로 팝스의 역사상 불후의 위대한 스타를 탄생시킨 전화위복의 결과를 낳은 것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이때부터 수년간 나나 무스꾸리에겐 기약 없는 무명의 나이트 클럽 가수 시대가 계속됩니다. 이 고달프고 기나긴 슬럼프에서 그녀를 구해낸 사람이, 그녀의 평생의 은인이며 친구가 된 위대한 작곡가 마노스 하지다키스였습니다.

마노스 하지다키스는 영화 '페드라' '희랍인 조르바'의 작곡가 미키스 테오도라키스와 더불어 현대 그리스 음악계의 최대의 거인으로 손꼽히는 작곡가로, 1960년 영화 '일요일은 참으세요 Never on Sunday'의 음악으로 아카데미 작곡상을 수상한 최초의 외국인이었다

1959년, 마노스 하지다키스는 아테네의 한 작은 나이트 클럽에서 노래부르고 있는 이 가냘픈 몸매의 무명가수 나나 무스꾸리를 발견하고 그녀의 대성할 자질을 발견하였던 것이다.

마노스하지다키스 같은 대작곡가의 작품으로 그 경력을 쌓을 수 있었다는 점에서, 나나 무스꾸리는 더할 나위 없이 행복한 가수였습니다.

그녀는 1960년 9월 스페인의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지중해 가요제'에 그리스 대표로 출전하여 우승의 그랑프리를 획득, 새로운 스타로 탄생하여 크게 주목받기 시작했습니다.

이때 그녀가 부른 곡이 마노스 하지다키스 작곡의 '아테네의 흰 장미'였고 그녀의 인기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 곡입니다.

나나 무스꾸리를 놓고 말할 때 빼놓을 수 없는 또 한 사람이 있는데 프랑스 '필립스 레코드'의 디렉터 루이 아장입니다. 그는 나나 무스쿠리의 매력을 발굴하여 대스타로 만드는 데 공헌한 인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그 당시를 루이 아장은 이렇게 말합니다.
영화 '일요일은 참으세요'의 공개 이후, 영화에서 부둣가 창부 역의 멜리나 메르쿠리가 흥얼거린 주제가의 인기는 파리를 뒤흔들 만큼 굉장한 것이었다.

 사람들은 너도 나도 이 곡을 따라 불렀고, 독특한 울림을 전해 주는 그리스의 민속악기 부주키에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그녀는 다른 연예세계의 스타들처럼 화려한 스캔들과 이혼 경력이 전혀 없는 정숙한 현모양처로써 격을 높이고 있습니다. 하나의 여자로서 그리고 가수로서의 행복을 한몸에 모으고 있는 그녀는 '아테니안스 Athenians'의 리드 보컬이자 기타리스트인 남편 조르지 페실라스와의 사이에 세 딸을 두고 있습니다.

그동안 450여 장의 앨범을 발매, 350여 장을 골드앨범 또는 플래티넘 앨범에 등극시킨 나나 무스꾸리는 팝 역사상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음반을 판매한 여성가수로 기록(3억장이 넘는 경이적인 기록)되고 있습니다.
특히 그녀의 음악은 영화, 드라마의 러브 테마곡으로 사용되어 국내에서 수많은 팬들을 확보하고 있는것입니다
다음검색
스크랩 원문 : 그대가 머문자리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