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스크랩] 내 심장은 건강할까?... 심장병 징후 5 가지

작성자신비아|작성시간24.04.14|조회수1 목록 댓글 0



심장병 징후와 유사하다고 해서 반드시 심장병인 것은 아니다. 하지만 이상 증상이 느껴진다면 절대 가볍게 넘겨서는 안 된다. 대부분의 환자는 의사보다 자신의 몸 상태를 더 잘 알고 있다. 특정 증상이 익숙하지 않다고 느껴진다면 의료 조치가 필요하다. 심장병에 걸렸을 때 나타나는 증상 5가지를 소개한다.

1. 발기 부전

발기 상태를 유지하는 데에 문제가 있다면 심장 질환 및 동맥 손상이 있을 수 있다. 파라그는 “특정 부위의 혈관 문제가 있다면, 다른 신체 부위에도 혈관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높다”라고 말했다. 중년남성이 발기부전 증상 호소 후 심장질환이나 뇌혈관 질환을 겪게 되는 경우가 있다.

2. 심한 피로감

심한 피로감은 심장 질환의 징후일 수 있다. 심한 피로감은 하루가 끝날 때 피곤함을 느끼는 것처럼 전반적인 피로에 대해 말하는 것이 아니다. 특히 몇 층의 계단을 오를 수 있는지를 관찰해야 한다.

계단 한 층을 오르기도 어렵고, 계단을 오를 때 심한 피로감이 동반된다면 심장병을 의심해 보아야 한다. 심장 기능, 심장판막, 부정맥 등 심장 이상 여부에 따라 피로감이 더 느껴질 수 있다. 심한 피로감이 느껴질 경우 심장 주치의와 상의하는 것이 좋다.

3. 호흡곤란

의사들은 호흡곤란이 협심증의 증상일 수 있다고 말했다. 협심증이라는 단어는 질식을 의미하며, 협심증이 나타나면 목 조임과 목 통증이 발생할 수 있다. 사람들은 흔히 이 증상을 '질식할 것 같은 느낌으로 묘사한다.

4. 가슴 통증

전문가들은 흉통이 항상 심장마비와 관련이 있는 것이 아니라고 말한다. 심장마비와 관련된 남녀의 흉통 증상을 더 자세히 연구할 필요가 있다. 드라마에서 보듯이 극심한 흉통이 오는 사례는 드물다.

심장병으로 인한 흉통은 가슴 압박감이나 속 쓰림 같은 증상으로 느껴지는 경우가 더 많다. 심장질환인 협심증, 심근경색을 앓으면 주로 휴식할 때보다는 운동할 때 흉통을 호소한다. 흉통은 특히 고령, 흡연, 고지혈증 등 위험요인이 있는 사람에게 흔하다.

5. 발목 부종

발목이 붓는 증상은 심부전의 징후일 수 있기 때문에 결코 가볍게 여겨서는 안 된다. 하지만 발목 부종은 매우 흔한 증상이며, 이를 유발하는 원인은 다양하다. 혈압약 등 많은 이가 복용하는 약제 역시 발목 부종을 일으킬 수 있다. 따라서 발목 부종이 나타났다면 정확한 원인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오늘의 고사성어 상세보기

다음검색
스크랩 원문 : 그대가 머문자리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