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ROME: Forum

[로마 토탈워 리마스터] 2.0.2 패치 내용 소개

작성자Red eye|작성시간21.08.13|조회수495 목록 댓글 0

 

 

 

TOTAL WAR: ROME REMASTERED 패치 2.0.2

토탈 워: 로마


벤 배렛

 

 

2021년 8월 11일

Total War: ROME REMASTERED 패치 2.0.2가 출시되었습니다.

패치 2.0.2는 AI 변경, 현지화 및 오디오 수정과 함께 UI 및 모딩에 대한 상당한 개선과 삶의 질 향상을 가져옵니다.

中文版请在我们的Bilibili专栏查看

모딩

모딩은 확장된 제한, 새로운 기능, 새로운 모딩 도구 및 문서, 커뮤니티 피드백을 기반으로 한 여러 버그 수정으로 향상되었습니다.

새로운 기능

결합 모드

더 쉽고 강력한 모드를 위해 Barbarian Invasion과 Alexander의 독특한 게임 기능을 메인 게임에 병합했습니다. 이제 동일한 모드에서 다음 기능을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수영
  • 쉴드 월
  • 쉴트롬
  • 종교
  • 호딩
  • 네임드 캐릭터의 커스텀 유닛 카드 및 모델
  • 불사
  • ai_do_not_attack_faction
  • 명명된 군단
  • 진영별 용병 제한
  • Show_date_as_turns_remaining
  • 충의

증가된 제한

많은 파일의 제한이 원래 제한에서 사실상 무제한*이 되었습니다. 가장 높은 프로필 증가는 다음 파일에 대한 것입니다.

  • 단위(이전 최대 500)
  • 지도 지역(이전 최대 500개)
  • 리소스(이전 최대 21개)

* 이론상 최대 4,294,967,296개의 항목을 허용합니다. 전체 파일 목록은 모딩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신규 및 업데이트된 파일

다음 기능이 이제 모더에게 노출됩니다.

  • 이제 평판 및 관계 보너스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 건물 특징:
    • 정착지의 건설 및 모집 포인트를 증가시킬 수 있는 새로운 건물 보너스를 추가했습니다.
    • Modder는 is_player를 사용하여 인간 또는 AI 파벌에 건물 가용성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 모더는 브라우저 하위 유형을 구축하는 데 사용되는 아이콘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 유닛 특징:
    • "무진력"은 주어진 유닛의 체력을 비활성화합니다.
    • "infinite_ammo"는 주어진 유닛의 탄약 카운터를 비활성화합니다.
  • 수정 가능한 그래픽 설정:
    • 그래픽 설정은 이제 그래픽스_options.json 파일을 modding 폴더의 루트에 추가하여 수정할 수 있습니다.
  • 모드가 Classic/Remastered 토글을 강제로 설정하도록 허용
  • FEDU 및 EDU 파일을 결합하여 장치를 더 간단하게 수정
  • descr_campaigns.txt에 정의된 다른 캠페인은 이제 다른 데이터/지형/캠페인 폴더를 참조하여 캠페인 지도에 별도의 가시적 타일 시스템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리소스는 이제 거의 무제한이며 수정 가능합니다. 리소스는 이제 사용자 지정 아이콘, 모델 및 리소스 유형을 지원하고 스크립트 트리거 및 특성과 결합할 수 있습니다.
  • 이제 AI 성격의 특정 측면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스크립팅

ROME REMASTERED는 이제 사용자 개입이 필요하지 않은 모드에 백그라운드 스크립트를 할당하는 기능을 지원합니다. 스크립팅 시스템도 확장되어 유연성이 향상되었습니다.

  • 200개 이상의 새로운 이벤트, 명령 및 컨트롤이 스크립팅 사전에 추가되었습니다. 하이라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 플레이어의 저장 게임 내부에 저장된 영구 변수 지원
    • 숨겨진 리소스 추가/제거
    • 해당 범위 내에서 이벤트 모니터에서 이벤트 컨텍스트 유지
    • 총독의 건물 및 벽을 포함한 모든 건물 파괴
    • 'is_player' 조건을 사용하여 이벤트를 AI 또는 플레이어로 제한
    • 'HomeSettlementBuildingExists'를 사용하여 주택 정착지에 건물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 SettlementCapabilityLevel – 결제 의 기능 수준을 쿼리합니다.
    • ROME REMASTERED /Barbarian Invasion에서 공개 타일 지원
    • 명령 트리거 의 for_each의 특정 유형의 항목을
  • 디버깅 스크립트, 출력 트리거, 경고 및 오류 메시지를 위한 전용 상세 로그 파일
  • 스크립트에 사용할 수 있는 모든 다양한 명령/조건/이벤트에 대한 설명서는 VFS/Local/Rome/documentation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 세계 스크립트가 완료되면 그대로 유지하고(사용자가 명시적으로 종료하지 않는 한) 모니터를 계속 업데이트합니다.
  • 중괄호를 허용하고 로깅을 추가하도록 확장된 형식으로 스크립트 내에서 일어나는 일을 더 명확하게 합니다.

벌채 반출

ROME REMASTERED는 이제 향상된 로깅을 지원하므로 모더는 텍스트 파일과 대화 상자를 통해 게임 엔진과 스크립트 모두에 대한 자산 유효성 검사, 트리거, 경고 및 오류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고급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 enable_logging – message_log.txt
  • enable_dialogs – 오류 발생 시 게임 대화 상자에 표시
  • verbose_script_logging – scripting_log.txt
  • unpack_characters – 항상 message_log.txt에 출력을 기록합니다.

오류 로그는 가능한 한 많은 관련 세부 정보를 제공하도록 확장되어 이전에는 시행 착오가 필요했던 문제를 모더가 더 잘 추적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도구 및 문서

모딩 문서와 함께 제공되거나 게임 자체에 내장된 여러 도구와 스크립트가 있습니다.

  • 시작 옵션을 통해 pak 파일에서 CAS 파일 내보내기
  • 실행 옵션을 통한 오디오 추출 및 재포장
  • Fbx <-> Cas 변환 도구
  • 스켈레톤 버전 업데이트 스크립트
  • 캠페인 맵 도구 – 새 맵 메시 생성 가능
  • IWTE – Rome Remastered 모딩을 지원하도록 업데이트된 타사 도구

모드 매니저

  • 모드 관리자가 더 이상 여러 개의 대형 모드를 로드할 때 중단되지 않습니다.
  • Steam 창작마당에 업로드할 때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오류 코드를 추가했습니다.
  • 게임 전 옵션 창의 모드 설명 형식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게임 전 옵션 창을 사용하여 업로드한 모드가 이제 게임 태그를 올바르게 설정합니다.

수정

  • 모드에 0kb 파일이 포함된 경우 잘못된 모드 매니페스트 오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이제 사용자 정의 단위를 주 메뉴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 새 건물이 게임에 추가될 때 건물 브라우저가 업데이트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다음 자산이 포함된 모드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특정 사용자 지정 모델(건물, 발사체 및 유닛)
    • 피부 질감
    • 루츠
    • 정산 계획
    • 아이콘 및 기타 UI 요소
  • 다음으로 인한 충돌 수정:
    • 비모집 효과와 결합된 건물 조건부 종교 효과
    • 설명 파일에서 로마 세력을 제거한 후 휴전 개시
  • 적절한 mod 디렉토리에 배치하여 .rwm 및 .db 생성 개선
  • Barbarian Invasion에서 descr_win_conditions.txt에서 hold_regions 조건을 사용하는 경우 종료 시 오류 수정
  • "custom_battle_availability no"를 사용하면 이제 사용자 지정 전투 메뉴에서 세력이 제거됩니다.
  • 내부적으로 정착지 및 지역의 이름을 바꾸는 기능 추가
  • 모드는 이제 캠페인 맵 그리드의 행 및 열 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기타 모딩

  • toggle_perfect_spy는 이제 RomeShell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캠페인 UI

  • 결제 이름을 두 번 클릭하여 결제 이름을 바꾸는 기능 추가
  • 정산 목록 및 정산 개요 패널 내에서 세율을 변경하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 목록 간 전환이 개선되었습니다. 군대에서 정착지 목록으로 전환하면 더 이상 모집에서 건설 패널로 또는 그 반대로 자동으로 전환되지 않습니다.
  • 정착 태그의 진영 아이콘과 관련된 표시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캡틴을 위한 업데이트된 배너 자산
  • 역병에 감염된 유닛 위 및 유닛 카드에 역병 아이콘을 추가했습니다.
  • 군대 분류 기능 개선
  • 카메라 방향 재설정을 위한 '북쪽 가리킴' 버튼 추가
  • 이제 정착지를 두 번 클릭하면 건설 패널이 자동으로 열립니다.
  • 자원, 수입/지출, 공공 질서 및 인구에 대한 새로운 아이콘으로 정착 세부 정보/소득 화면을 개선했습니다.
  • 주지사 세부 정보 패널의 추종자 이동 버튼을 가계도 버튼으로 교체했습니다.
  • 캐릭터 세부 정보 패널에 추종자 이동 버튼을 추가했습니다.
  • 개선된 암살/사보타주 임무 흐름; 암살자가 이미 선택되어 있으면 선택한 암살자에게 임무가 자동으로 할당됩니다.
  • Comitatenses First Cohort 유닛의 군단 이름이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공공 질서 아이콘에 대한 통합 색상 코딩
  • 성공 확률을 표시하는 임무 툴팁을 추가했습니다.
  • 추종자 이동 패널의 진영 캐릭터 목록에서 장군을 필터링하려고 할 때 발생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스파이/어쌔신 임무 완료 시 관련 성공/실패 뉴스 기사가 자동으로 열립니다.
  • 관련 성공/실패 뉴스 기사는 상인 임무 완료 시 자동으로 열립니다(수동으로 관리되는 상인만 해당)
  • 함대에 대한 유닛 카드 표시줄을 개선했습니다. 이제 유닛 카드 바에 모든 해군 유닛 슬롯이 표시되며 승선한 유닛과 요원에 대한 아이콘과 카운터가 추가됩니다.
  • 외교 패널에 무역 금지 아이콘에 대한 툴팁을 추가했습니다.
  • 정착지와 지역 소유권을 더 잘 반영하도록 지도 오버레이를 개선했습니다.
  • 에이전트 허브의 방해 공작 섹션에서 건물 찾기 버튼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파벌 요약의 목록 패널에서 정착지의 세금 수입에 대한 툴팁이 이제 관련 세금 수준을 표시합니다.
  • 삭제/읽은 것으로 표시 버튼이 상원 임무 알림 패널에 나타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Minimap 패널에 예상 회전 수입을 추가했습니다.
  • 이제 선택한 유닛을 클릭하면 선택이 해제됩니다.
  • 외교 패널에서 툴팁을 트리거할 때 히트박스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개선되고 표준화된 결제 툴팁 레이아웃, 적절한 경우 게임 내 Wiki에 더 많은 링크 추가
  • 군대 목록에서 장군을 선택하면 이제 군대의 모든 부대가 선택됩니다.
  • Disband 및 Merge 버튼에 대한 컨텍스트 감도를 제거했습니다. 두 옵션 모두 이제 항상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자동 정렬 단위를 위한 새로운 버튼 추가
  • 플레이어 입력이 필요한 알림은 턴 시작 시 자동으로 열립니다.
  • 다음 정착지 레벨에 도달하는 데 필요한 인구를 나타내는 정착지 목록의 레벨 열에 툴팁을 추가했습니다.
  • 선언을 할 때 제안 잔액이 더 이상 외교 패널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 게임 플레이 설정 메뉴를 통해 활성화/비활성화할 수 있는 정산 라벨에 턴 수입 값을 추가했습니다.
  • 긴 이름으로 인해 텍스트가 겹치는 영역이 개선되었습니다.

다음은 새로운 변경 사항 중 일부를 보여주는 스크린샷입니다(더 크게 보려면 클릭).

전투 UI

  • 유닛 카드에 유닛 무기 및 방어구 업그레이드 아이콘 추가
  • 발사 아크 범위가 물에서 렌더링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특수 능력을 가진 유닛을 위한 추가 UI 슬롯 추가
  • Halt 및 Withdraw 버튼에 대한 컨텍스트 감도를 제거했습니다. 두 옵션 모두 이제 항상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모두 선택 취소 버튼이 표시되지 않는 문제 수정
  • 부대 툴팁에 장군의 이름을 추가했습니다.
  • 멀티플레이어 로비의 모래시계 아이콘 업데이트

그리고 또 다른 스크린샷(다시 동일):

메뉴 UI

  • 캠페인 일시 중지 메뉴의 게임 플레이 설정 섹션의 흐름을 개선했습니다.
  • 주 메뉴와 일시 중지 메뉴 간에 텍스처 품질 설정이 되돌리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커스텀 배틀 메뉴에서 업그레이드된 유닛의 총 비용을 볼 수 있는 기능 추가
  • 호스트가 멀티플레이어 전투에서 설정을 변경할 때 표시되는 자리 표시자 문자열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멀티플레이어 로비에 입장할 때 설명 상자가 올바르게 업데이트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군대 카메라에 잠금 설정을 적용하면 캠페인 일시 중지 메뉴에서 올바르게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그래픽 설정 메뉴에 창에 커서 잠금 확인란을 추가했습니다.
  • 사용자 지정 전투에서 유닛 카드를 오른쪽으로 바꿀 수 있지만 유닛 카드 표시줄에서 왼쪽으로 바꿀 수 없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기타 UI

  • 게임을 다시 시작한 후 카메라 모드 설정이 리마스터된 카메라로 재설정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미니맵에 확대/축소 버튼 추가(캠페인 및 전투)
  • 미사일 유닛의 설명 텍스트에 병사당 탄약 정보를 추가했습니다.
  • 튜토리얼 중에 게임 저장 메뉴 옵션이 회색으로 표시되어 게임을 저장할 수 없음을 나타냅니다.
  • 배틀 튜토리얼 중에 사용자가 그래픽 설정 변경 사항을 적용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1080p보다 낮은 해상도를 선택할 때 텍스트 크기 경고 팝업을 추가했습니다.
  • 게임을 종료할 때 게임 간 전환을 간소화하기 위해 게임 전 옵션 창을 자동으로 여는 토글을 추가했습니다.
  • Unit Scale이 Extreme 이하로 설정되어 있을 때 Experimental Unit Scale 경고가 나타나는 Advanced Graphics 메뉴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Windows 마우스 커서에 알파 블렌딩 추가

오디오

  • 행진, 근접 및 음성 효과를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 전투 오디오의 믹싱 및 균형에 대한 일반적인 개선 사항
  • Battle of Chalons 역사 전투에서 오프닝 컷신을 건너뛰면 음악이 제대로 재생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동하는 동안 포병 유닛에게 근접 공격을 명령하면 유닛 오디오가 반복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로딩 화면 전환 중에 음악이 갑자기 변경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주변 사운드 효과는 이제 효과 볼륨 슬라이더로 제어됩니다.
  • Horde Herdsmen이 잘못된 유닛 짖는 소리를 유발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Barbarian Invasion 에서 농민 유닛이 방패 강타 사운드 효과를 유발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튜토리얼에서 여러 함대 유닛이 동시에 짖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Wind_Sand_02 및 Wind_Sand_03 사운드 효과를 고품질 버전으로 교체했습니다.
  • 불타는 오나거 미사일이 유닛과 충돌할 때 음향 효과를 발동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Alexander Battle Tournament 메뉴 에서 화살표 키를 사용할 때 음향 효과가 일관되게 실행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플레이어가 제어하는 ​​증원 유닛을 선택하면 유닛별 VO 대신 일반 VO가 트리거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Germania의 Screeching Women 유닛이 Druid 성가 오디오를 사용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특정 알림이 수반되는 음향 효과를 트리거하지 않는 Barbarian Invasion 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모래 폭풍 음향 효과가 재생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캡틴이 죽었을 때 잘못된 오디오가 트리거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유닛의 응답이 다른 유닛보다 훨씬 조용한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전투 배치 중 선택된 유닛이 도발 애니메이션 후 "주문 완료" 유닛 짖는 소리를 전달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게임 플레이 및 영상

운동

  • 불결함/불안 통계에 영향을 미치는 추종자는 이제 수정자를 긍정적/부정적으로 올바르게 표시합니다.
  • 더 이상 '건물을 철거하시겠습니까?' 상태에서 턴을 종료할 수 없습니다. 팝업이 열려있습니다
  • SPQR은 더 이상 로마에서 수도를 변경할 수 없습니다.
  • 튜토리얼 완료 후 진영 요약 툴팁이 공백으로 표시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현재 선택된 유닛만 병합하도록 자동 병합 기능을 개선했습니다.
  • 일일 또는 월간 레이스를 선택하면 턴 종료 시 연간으로 재설정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보호령을 유지하겠다는 제안을 수락하면 더 이상 부채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 요원은 더 이상 포위 중인 군대를 타일에서 밀어내서 포위 공격을 깰 수 없습니다.

전투

  • 게임 플레이 설정에 시야 슬라이더 추가
    • ROME REMASTERED의 기본값은 55도입니다. 원래 Rome: Total War와 일치시키려는 플레이어는 75도로 변경해야 합니다.
  • 사전 설정 구성은 이제 그룹화될 때 유닛 카드 순서를 따릅니다.
  • 자산 업데이트:
    • Barbarian Invasion에서 Aqueduct 건물의 작은 메쉬 간격을 수정했습니다.
    • 던져진 Plumbata 모델은 이제 모든 각도에서 올바르게 렌더링됩니다.
    • 사실적인 색 구성표로 설정하면 갑옷 코끼리 깃털 텍스처가 올바르게 표시되도록 수정했습니다.
    • 여러 정착지 건물의 텍스처를 수정했습니다.
    • 그리스 시장 건물이 서로 약간 잘리는 배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로마/그리스 석벽의 뒤틀림을 수정했습니다.
    • Alexander 의 표범 가죽 말 안장에 고해상도 텍스처 추가
  • 튜토리얼 중에 유닛이 변위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모든 원거리 무기는 사용자 설정에 따라 발사체 흔적을 표시합니다.
  • 재생 모드에서 배너가 올바르게 렌더링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공성 점령 지역은 이제 모든 방어 세력의 깃발로 렌더링됩니다.
  • 특정 Quick Battle 맵에서 lilypads가 잘못 렌더링되는 프레임 제한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높은 고도에서 Remastered/Classic Camera 간 전환이 의도치 않게 Tactical View로 전환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Tactical View로/에서 전환할 때 카메라 피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유닛이 도달할 수 없는 지역으로 명령을 받을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잠금 해제된 그룹화된 미사일 유닛은 이제 Alt + 왼쪽 클릭으로 드래그할 때 올바른 방향을 향합니다.
  • Lock Formation 설정이 때때로 기본 그룹 설정과 일치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배치 중에 그룹화되고 잠긴 후 단일 유닛을 실행할 수 없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유닛이 도발 애니메이션을 완료할 때까지 명령을 받지 못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메뉴

  • 설정 메뉴가 높은 프레임 속도에서 느리게 움직이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게임 내 커서와 일치하도록 주 메뉴 커서를 업데이트했습니다.
  • 사용자는 가장 최근의 캠페인 저장을 삭제한 후 더 이상 기본 메뉴에서 계속을 선택할 수 없습니다.

업적

  • 사용자가 다음 도전 과제를 잠금 해제하지 못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나이트 배틀
    • 알렉산더 캠페인 승리
    • 렛츠 오브 워(Dogs of War)
    • 수많은 종교 기반 업적

AI 캠페인 및 전투

운동

  • AI의 해군 위협 평가 능력 향상
  • 사용자는 더 이상 에이전트 패널을 통해 발견되지 않은 캐릭터를 볼 수 없습니다.
  • 플레이어가 정착지의 상태와 인구 충성도를 공개하지 않는 한 방해 공작 임무의 성공 확률이 이제 모호해집니다.
  • 정착지가 점령된 후에도 항구 봉쇄가 그대로 유지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감시탑의 동작을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아닌 지역의 망루는 이제 플레이어 군대가 옆에 서 있으면 가시성을 부여합니다. 라이벌 군대의 존재에 의해 가시성이 다시 차단될 수 있음
  • AI는 이제 노골적으로 거부하는 대신 합리적인 군사 접근 요청에 대한 반대 제안을 제안합니다.
  • AI는 이제 휴전 제안에 더 명확한 응답을 제공합니다.
  • Night Fighter 특성이 없는 장군이 야간 전투에 지원군으로 참여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보상 변경 사항:
    • 전쟁 중 플레이어는 보상을 제안하기 전에 휴전을 요청해야 합니다.
    • 휴전 가치에 대한 AI 평가 개선
    • 보상 제안에 다른 제안/요구를 추가하는 기능 제거
    • 보상은 이제 제공 지역/외교를 통한 지불의 영향을 받습니다.
    • 세이브 파일을 다시 로드한 후 보상 제안의 잔액이 변경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진영 평판은 이제 다음을 기준으로 변경됩니다.
    • 경과된 회전수
    • 동맹 기간
    • 금수 조치 해제
    • 수락된 보상 제공
    • 수락된 휴전 제안
    • 전투에서 군사 지원 제공
    • 동맹의 동맹이 되다
  • 반군에게 뇌물을 줄 경우 평판 패널티가 발생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상인이 다른 파벌의 지역에서 거래할 때 파벌 관계 보너스를 추가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보호령을 유지하라는 요구를 수락하면 외교 부채가 더 이상 발생하지 않습니다.
  • 보호국이 무역권, 군사적 접근 또는 보호국과의 동맹을 취소하면 보호국 지위가 무효화됩니다.
  • 플레이어가 아닌 무리가 정착지를 통제하기 전에 외교를 시도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아닌 진영이 야간 전투를 시작할 수 없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전투

  • 교량 전투 중 AI 유닛이 적군으로 이동할 가능성 감소
  • 벽에 유닛의 배치 속도 증가
  • 플레이어 전술에 따른 기병 유닛의 AI 배치 개선
  • 군인이 타워에 진입하는 속도 증가
  • 잠긴 유닛 그룹은 이제 그들 앞에서 더 적절한 공격 대상을 찾습니다.
  • 유닛 경로는 공간이 제한된 보도 중앙에 스냅됩니다.
  • 기둥 대형으로 이동할 공간이 없으면 거리를 따라 유닛이 형성됩니다.
  • 처리가 완료되기 전에 이동 경로가 표시되고 잠시 잘못된 선이 그려지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개별 병사가 가드 모드에서 유닛에서 분리된 다음 앞뒤로 달리던 원래 게임 AI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세분화를 허용하여 AI 경로 처리 개선
  • 유닛 경로 UI가 벽 내에서 떨어지거나 잘릴 수 있는 벽을 따라 유닛을 이동할 때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길 찾기 이동 표시기가 경유지를 지나 이동한 후 웨이포인트를 따라 멈출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방어벽 타워의 공격 범위를 더 잘 피하기 위해 AI를 개선했습니다.
  • 정착지의 중심으로 유닛을 보낼 때의 길찾기 개선

통제 수단

  • 확대 시 캠페인 미니맵에 무료 모양 추가
  • 확대 시 미니맵의 사용성 향상
  • 카메라 이동 속도를 제외하고 사용 가능한 모든 키 바인딩을 다시 바인딩하는 기능 추가
  • Alt+Tab을 사용하여 다른 창에 액세스할 때 향상된 기능
  • 여러 단축키를 비활성화하여 전체 화면 패밀리 트리를 볼 때 기능이 향상되었습니다.
  • 경계선 없는 창에서 경계선 없는 창 모드로 전환하면 더 이상 작업 표시줄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멀티플레이어

  • 다양한 플레이어 로딩 시나리오를 설명하는 로직 추가, 연결 견고성 향상
  • AI는 이제 플레이어가 전투 중 추방되거나 연결이 끊길 때 군대를 제어합니다.

현지화

  • 독일어, 프랑스어, 러시아어 및 중국어 간체의 다양한 사소한 텍스트 개선
  • 영어, 독일어, 러시아어 및 중국어 간체의 다양한 튜토리얼 음성 개선
  • 중국어 간체 누락과 관련된 입력 및 표시 문제 수정
  • 이탈리아어 자막 동기화 개선
  • 저장의 기본 이름 지정 개선
  • 이제 'Disband Unit' 프롬프트가 여러 유닛을 적절하게 참조합니다.
  • 상인 및 사원 헌납에 관한 Wiki 섹션 추가

안정

게임 전반에 걸쳐 가장 일반적으로 보고되는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충돌 보고를 활성화한 모든 사용자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이러한 수정 중 상당수는 이러한 보고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https://www.totalwar.com/blog/total-war-rome-remastered-patch-202-notes/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