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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마2: Academy

로마와 한걸음 가까워지기 04 - 건물편 첫번째

작성자julian mintz|작성시간13.09.26|조회수3,414 목록 댓글 9

안녕하세요

 

토탈워 로마2에서 건설부분이 확확 바뀌었습니다.

그래서 첨엔 참 난감합니다. 도시에 뭘 지어야 잘 지었다고 소문이날까~ 고민하게 됩니다.

저만 그랬을까요???

오늘은 건설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 합니다.

로마2에서 주도는 1개의 정부 슬롯 + 4개의 슬롯 + 1개의 항구가 있거나 없습니다.

그리고 위성도시는 1개의 정부슬롯 + 2개의 슬롯 + 1개의 항구가 있거나 없습니다.

 

여기에... 핵심 지표는 2가지 입니다. 식량과 행복도이죠..

 

그런데 두가지에 건물을 치중하면 돈이 안모입니다.

한정된 슬롯에 돈도 잘 모으고 싶고, 유닛 테크도 빵빵하게 타고 싶다면 이렇게 해보세요.

 

1. 초반엔 2레벨 이상의 건물을 올리지 않습니다.

->요거 핵심 팁입니다. 초반엔 건물 마구 올리면, 절대 좋지 않습니다.

 

2. 중반에 3레벨 이상의 건물을 올리고 싶다면 행복건물과 식량 생산건물을 반드시 짝으로 해서 올립니다.

->특히 주도가 핵심입니다. 주도에서만 신전과 지방치안을 4레벨로 올릴수 있고, 이녀석들이 위성도시의 식량 4레벨의 불만을 커버해줄수 있습니다. 패치로 의미없어졌어요

 

3. 식량과 행복건물의 짝은 식량과 행복을 소모하는 건물 - 정부, 군사 등등 -을 받쳐줍니다. 예를 들자면 식량과 행복 건물의 1쌍이 정부건물 하나를 받쳐줍니다. 이걸 계산해 보면, 사실 정부 건물 티어를 올린다면 모든 도시에 식량과 행복건물 짝이 필요하게 됩니다. 하지만 지방 정부중에서 식량이나 행복에 유리한 녀석들이 꼭 있습니다. 그런 도시들은 바로 다른 건물을 지을수 있는 축복받은 땅이 됩니다.패치로 의미없어졌어요

 

4. 정부 건물의 3레벨 이상은 행복과 식량을 체크해서 올립니다. 3번과 같은말이지만... 또 써봅니다.

 

5. 식량과 불만 조절에 실패할 경우 과감히 건물을 부숩니다.

 

6. 도시에 많은 기능을 넣으려 하지 않습니다.

 

7. 적의 도시를 점령했을때 불균형한 테크라면, 건물을 부숴줍니다.

 

8. 도시의 수입원을 잘 파악해서 적절하게 받쳐주는 건물을 짓습니다. 예, 농업도시, 공장도시...

 

오늘의 기록은 여기까집니다.

다음에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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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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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답댓글 작성자로마가갑이지 | 작성시간 14.10.26 julian mintz 엑? 겁나 열심히 반복해서 읽었는데.. 망했네요 하하
  • 답댓글 작성자julian mintz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14.10.26 로마가갑이지 2.0 기준으로 식량의 비중이 확 줄었습니다. 예전에 식량과 행복도 소모비율 = 1:1 이었습니다.
    즉 식량건물을 올리면 행복이 그만큼 줄고 행복을 올리면 식량이 그만큼 주는 식이었죠. 위에 식량과 행복도가 쌍으로 올려야 한다고 쓴 이유인데요
    2.0 되면서 식량의 소모 비율이 확 줄어서 1:2 정도가 되었습니다. 그만큼 식량에 신경을 덜써도 테크 올리기 쉬워졌거든요.
    그러니 위에 쓴 글은 거의 맞지 않지요..
    제가 아카데미 글을 쓰면서 버젼을 표시하게 된건.. 버젼이 올라갈때마다 설정이 계속 바뀌어서 기존 글이 맞지 않게 되버리는 문제가 생겼기 때문입니다.
    지금은 2.0.. 그러니까 제 글들은 안맞는 내용이 대다수가 되었습니다.
  • 작성자bluesky77 | 작성시간 15.12.19 좋은 정보네요!
  • 답댓글 작성자julian mintz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15.12.26 감사합니다.!
  • 작성자메꾸 | 작성시간 17.10.12 레벨올리면 더 관리하기 힘들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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