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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해머: Academy

그롬꺼 대회 뱀카vs다엘 빌드 강의

작성자13Crusader13(FuxkThePropaganda)|작성시간19.09.12|조회수479 목록 댓글 0


(영상 초 인게임 채팅창 내용)


-톱니바퀴 누르고 화질최대/1.25배속으로 보기 권장


오랫만에 삘받아서 씁니다


===


탑툰배 코리아 시즌7 본선

38:00 [BBB]Chief (뱀파이어 카운트)

VS TUTORIAL=GRIGON (다크엘프)


2라운드 경기에 대해서 다룬다


대뱀파이어 카운트 상대로

무상성에 가까운 빌드 중 하나다

또 다른 무상성 빌드 설명은

쓸만한 삘이 올란가 모르겠다


여무튼 그래도 너프 먹기전 뱀파가, 다엘을

상대로 똥꼬쇼를 하며 버티던 상황이였다


예를 들자면

뱀카측은 빌드 가위바위보 싸움 시,

가위와 바위만 낼 수 있다 치자


그런데 그 가위와 바위조차

같은 가위 vs 가위 또는

같은 바위 vs 바위처럼

맞물리는 빌드VS빌드여야만

승률 45% 쥐어짜든가 하는 상황


반면 다크엘프는 무슨 빌드를 꺼내든

뱀파와 비빌 수 있는 빌드상성

이점을 가지고 있었다

종족vs종족 자체 승률은 비등


그러나, 거듭된 "뱀카 씹사기 적폐!"지잉지지잉거리는

x지ㅈ같은 하위권중위권 양키새끼들의 선동질로 인하여

뱀카가 겨우 1.5티어 턱걸이 하던게 2티어로 떨어져버렸다

(제국 죽음학파 추가 패치시즌 기준)


물론 다크엘프도 2티어로 추락했지만,

막상 뱀카vs다엘전에서 다엘이 안 쓰는 유닛들만

주로 너프를 먹었다보니 해당 상성 이점은

그대로이면서 더 유리해져버린 것


따라서 튜토리얼(그리곤)선수가 압도적인

블라인드픽(저 대회룰이 예전 그대로라면)

이점을 먹고 들어가게 된 것이다


===


우선, 기본 구성은 다음과 같다

블랙가드X2~3 + 또는 RoR드레드스피어

+ 2블랙드래곤 + 모라씨


공통적으로 모라씨의 강력한 디법오라로

타격공방%를 먹고 들어간다


여기서 남은 자금 1000~1500을

뭘로 섞느냐에 따라 MK1/MK2/MK3로 분류된다

본 영상에 기본 구성/메커니즘/운영법에 대해

100% 설명해놨으니 생략하도록하고,

각 마크별 빌드간 구성차이만 쓰겠다


===


MK.1

그리곤 선수의 최초 빌드를 대략 짜맞춰봤다

최초개발일은 2018년 6월~7월경이다


위치엘프가 들어갔는지 안 들어갔는 지 모르겠으나

이것도 mk2바리에이션과 섞으면 안 그래도

똥꼬쇼하던 뱀파 피눈물 더 흘리게 할 수 도 있을 듯

진짜 원래버전은 아마 블랙가드만 4카드였을 꺼다


모라씨 스스로 법사인데 굳이 법사를 또 사도 되냐?

란 질문을 할 수 있다. 거기엔 숨겨진 메커니즘이 있다








같은 강력한 아케인 전달체 패시브를

찍을 수 있어도. 모라씨는 햄탈2 출시 때부터

지금까지 PVE/PVP 1티어 부동확고인 반면,

테클리쓰는 왜 PVE/PVP 1티어였다가

PVE만 1티어로 추락해버렸을까?






답은 '암흑의 힘' 스킬로, 마법을 소량 소모해서

마법비축량/마나회복속도를 끌어올리는 마법이다.


첨 봤을 땐 뭐 이딴 조삼모사가 다 있어?라고

느낄 순 있으나 방법만 알면 패널티가 납득갈꺼다


강력한 아케인 전달체를 CA가 븅신같이

아케인전달체의 상위호환 액티브 스킬이

아니라 패시브로 만들었기 때문에,

마나비축량은 증가해도 그 비축량을

실제 마나통으로 빠르게 전환하지

못한다는 문제점이 있다


마법 비축량이 소모될 수록

마나 회복속도도 까이는 건 덤


마법 가이드 설명할려면 따로 또 작성해야되니 상세패스


아무튼 caㅈ븅신들이 태클리스가 켐페인에서는

모든 마법학파 패시브 스킬 찍을 수 있게 해서

마법 회복속도 벌충과 각종 보너스 챙길 수 있던 걸

멀티에선 못 구현하게 한게 제일 크다고만 알아둬라







여기에 다크엘프 PVE/PVP 공통적으로

나오는 전용 종족 아이템인 '다크스타 망토'를

겹쳐준다면 햄탈워1때 전설마법군주였던 만프레드

싸다구 칠 정도의 마나회복관리력을 보여준다






비축량 기본 60에 마법회복속도 6초당 1포가 기본


대략 5초당 1포 회복, 암흑의 힘 발동 시

3초당 1포 회복은 그냥 찍을 수 있다

마나통이 꽉 찰랑말랑할 정도로 마나통을

운영하면서 영혼 기생까지 꽂아버리면

2초당 1포까지 회복해버린다. 2번째 영혼흡수를

꽂을때쯤이면 이미 마나통 30까지 끌어올렸을 거고

이 사이클을 비축량 30때까지 무한난사 가능하다


거기에 다크엘프한테서 부족한

대영체딜력/대단일딜/대엘리트딜을

다 해결해주는 '영혼흡수' 마법이 딸려오기에

안 그래도 로스터 상성 불리한 뱀카에게서

유령유닛 선택지도 삭제 시켜버린다



딴 종족 얘기지만, 2016년 5월 햄탈워 출시 때부터

씹금수저 팩션인 제국에게도 죽음학파가 생겼으니까,

겔트+죽음학파로 똑같은 좆간질이 가능하다 예상한다


겔트는 아예 아케인전달체+볼란스지팡이로

마나회복액티브를 번갈아가면서

갈겨버릴 수 있으니 잘 연구해봐라


===


MK2

맨 위 영상에 걸어놓은 영상의

내가 개조한 빌드다


mk1의 법사 가격은 516골드이고

어짜피 모라씨가 광역딜+체력흡수+대영체딜+단일딜 종합셋트인

영혼강탈자(soul stealer)만 갈길꺼라고 하면 비축량이

굉장히 빠듯하다. 따라서 추가법사를 빼버리고

유틸리티와 직접전투력을 동시에 챙겼다







RoR둠파와 함께라면, 이 혜자마법을 번갈아

2연속 갈길 수 있다. 쓰는 타이밍 배워라








모라씨 2중디법오라 이후에도 좀비드래곤,블러드나이트,

테러가이스트 등의 조금 남아 있는근접타격율도 까버린다?


이 얼마나 끔찍하고 무시무시한 소리니?







데코레이션으로 독 디법과 근방53까지 받쳐주자

이미 앙~모라띠~가 앙 근접공방 0띠~로 만든 상황에서

무기피해량까지 까버려주면 더욱 절망적인 방진선사 가능


-24%이동속도로 공중-지상간 사이클차징을 위한

도그파이팅 기동에서도 간간히 도움된다



한 가지 유의할 점은, RoR둠파 워록 가격은

비싼 1400이고 몸빵도 어디까지나 잡병상대로나 버틴다

2번째 디버프스킬 쓸 때까지 코어전투 시작 후 90초쿨이므로

모든 액티브를 잘 써먹을때까지 함부로 던지지 말아야된다


MK2에 대한 실전적용은 맨 위의 2017년 8월경 영상에

이미 설명되있으므로 실시간 적용 관찰 원할 시 볼 것


===


MK3

대회에서 그리곤이 변형시켜 나온 버전

MK1에서의 죽음학파 보조 소서리스를

야생학파 소서리스로 바꾸고

핸드보우 검은방주해적으로 교체


만약 상대방이 다크엘프의 모라씨+2블랙드래곤

빌드에 대해 알고 있다면, 완전히 공중을 포기해버리거나

아니면 공중에 힘을 많이 실어줄 것이기 때문에

제공권을 더욱 확실히 잡기 위해 만티코어까지 섞어준 것이다


CA의 좆븅신 패치로 인해 모든 소환물들이 정당한 패치

-소환물도 리더쉽 적용-뿐만 아니라, ㅄ같이 소환물

지속제한기간까지 걸려서 예전만큼 1만티코어~

2만티+만티소환 법사로 총 4만티 똥파워는 사라진 상황







(ca, 이 ㅈ븅신들은 햄2에서 지들 ㅈ대로

개편한, 한번만 시전해도 지속기간량을

일괄적으로 통일 생각이 없는 거 같다

야생꺼는 개뜬금없이 29초로 증가해있는

덕에 어떻게 생명연장 될 수도 있을 듯 하다)


그래도 햄탈워1때와 달리 공격속도 증가 버프를 먹고

dps와 경직 횟수 개쩌는 만티의 고효율 똥파워는

여전하기에 뱀파에겐 부담스러울 수 밖에 없다



핸드보우 검은방주해적같은 경우, 자체 성능은 굉장히 뛰어나며

이미 햄탈워2 초창기 패치 때 탄약량 너프를 먹은 바 있다


(이딴 거 그냥 군주가 찍을 수 있는 렙업트리보너스로

처넣어줘고 뱀코 전설군주처럼 군주/함대 합쳐줘야된다)


그럼에도 켐페인에서 안 쓰이는 이유는, 핸드보우 전용 버프를

씹븅신같이 책정해줬기 때문. 근접AP/원거리AP 100% 증가시키는

다엘 군주 전용 보너스가 10렙에 찍는 전용 군대보너스

선택지에 있기는 한데 그래봤짜 응 안 써다.


심지어 검은방주 전설군주인 로키어 펠하트 보너스 조차

애매해터진 버프량(AP50%였나 그럼)과 위의 쓰래기같은

전용 의례 보너스에다 뱀코 하위호환이라 다엘버전 해적뽕이 없다



-스킹크 코호트-투창버전도 그렇고,

아싸리 통합해버리는 게 pve/pvp 윈윈이다

스킹크 코호트 투창버전은 방패에 투창 달고

댕기다 던지는 거라 기본 스텟 어짜피 똑같다

그러니 통합임에도 300원에 소모품 특성 붙여줘서

리자드맨에게 물량성과 단거리 투사력보강해준다

검은방주해적은 아싸리 쌍수 핸드보우/쌍검 스왑에,

750원=현재 핸드보우가격, 뱀코처럼 수병특성

붙여주면 딱 맞다 이럼 컨셉뽕,성능뽕,밸랜스 다 잡음 개꿀-







아무튼, 뱀파이어 입장(과 돌입해야되는

상성전 강요받는 종족들) 에겐 해적 뿐만

아니라 위 새끼들 전부 다 처리하기 껄끄럽다

드웦dlc는 부계정에 있어서 이미지에 못 넣었다.

그건 '버그만의 레인저'인데 장갑이 쿼럴러보다 낮은

대신 국산오줌 맥주 마시고 맛탱이가 가서인지

자체 회복패시브를 가지고 있다


이 새끼들에겐 분대 내에 좀비/해골 소환해봤자

준수한 근거리 전투원 특성이 붙었기에 골치 아프다

돌입조를 아예 안 붙이면 원거리 뿅뿅


자기가 잘 쓰면 의외로 날먹 개꿀잼이고

당하면 배알이 대환장파티니 잘 조합해보자


주의할 점 : 카드 설명 문구의 준수한 근접전문가는

진짜로 근거리 전문가가 아니라 원거리 주제에

하급 근거리를 스스로 처리 가능하다는 뜻이고 스텟 설계가

그렇게 되있지 따로 보너스 따위 없으니 너무 낚이지 말 것


===


p.s

새 DLC시즌 오는 데 대회 복귀여부?

/안 함. 현타노잼 여전+바쁨+안 하는 종족 dlc(제국,리자드)라 패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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