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정치/사회/이슈

지금 총선 민심 보니 좀 어이가 없네요.

작성자롱기누스|작성시간24.03.22|조회수725 목록 댓글 24

지금 이리저리 사람들 이야기나 인터넷 분위기나 나름대로 보고 있는데.... 진짜 보면 볼수록 어이가 없습니다.

 

왜냐면.... 민주당이 너무 크게 이길 것 같아서요. 

 

이게 무슨 소리냐하면 애초에 2020년 총선 180석 승리. 이거 일반적인 민주국가의 일반적 선거라면 이 정도로도 역대급 대승입니다. 그거로 국회선진화법의 필리버스터 무력화가 가능해졌으니까요.

 

그리고 그 말인즉슨 저 정도 역대급 대승을 거두면 자연스럽게 사람들이 저 정당을 견제해야겠다는 생각이 들게 만들게 됩니다. 한 정당이 너무 많은 의석을 차지했으니까요. 이것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민주주의 국가에서 아주 자연스럽게 벌어질 수 있는 현상입니다. 

 

당연히 이렇게 되면 민주당이 아무리 선거전략을 잘 짜고 정치를 엄청나게 잘해도 180석 유지, 운이 좋아야 한 3~5석 정도 추가하는 게 고작일 겁니다. 그냥저냥 잘 한 수준이면 견제심리 때문에라도 의석 수 떨어지는 것은 각오해야하고요. 

 

그러니까 통상적인 상황이라면 민주당의 이번 총선 목표는 공식적을로 최대 과반 의석 확보, 최소 원내 제1당 정도이며 비공식적으로도 지난 총선 당시 의석 수 유지(매우 힘들겠지만)가 되어야 맞습니다. 어차피 의석 수 어느정도 감소할 건 각오하고요. 그러니 지금 민주당도 일단 공식적으로는 과반 의석, 원내 제1당 정도를 목표로 삼는다는 식으로 말하고 있고요.

 

그리고 이말인즉슨.... 민주당이 아무리 잘 하고 용을 써도 일반적이라면 180석을 유지하거나 약간의 의석을 더 얻는 수준이 되는게 보통이라는 것입니다.

 

근데.... 지금 상황이 그 '보통'상황이 아닙니다. 아주 제대로요.

 

지금 다들 굥 정권과 국힘에 대한 분노가 엄청납니다. 물가때문에 못 살겠다. 살림살이 힘들다 이 이유들이 첫번째고 그 외에도 뭐 국힘과 굥의 온갖 폭발적인 삽질 덕에 말이죠.

 

그러니 지금 다들 공공연히 범민주 200석 초과, 즉 개헌선 달성 가능하다 이야기 하는 중입니다. 최소한 그런 소문들이 지금 엄청나게 돌아다니고 있어요. 그런 류의 분석들도 넘쳐나고. 어떤 사람은 아예 212석 이상까지 예상하더군요. 그것도 분당 갑에서 안철수가 이길 거고 하면서 좀 보수적으로 잡는 사람이 말입니다. 

 

그런 면에서 진짜 용산과 굥, 국힘 대단합니다. 민주당.... 아니 그 어떤 정당이라도 통상적이라면 불가능한 의석 수를 민주당이 달성가능하게   만들어주고 있어요. 

 

진짜 이런 정권 처음 봅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인문학도 작성시간 24.03.23 하... 상사가 2찍이시라니... 얼마나 똥을 뿌리고다녔으면 2찍임을 사원들까지 알아차리게 만드나요ㅋㅋㅋ

    상사가 2찍이면 높은 확률로 노오력, 정신력드립+개꼰대 성향이겠네요.
    2찍 상사, 동료와 일하시는 모든 분들 응원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young026 작성시간 24.03.23 현 정권이 유례없는 극단세력이니까요.
  • 답댓글 작성자눈사람no.3 작성시간 24.03.23 인문학도 대부분 무능력하고 트렌드 못읽는 병신사장들은 2찍 티가 확연히 드러납니다 ㅋㅋㅋ 경영 가치관부터가 80년대에 머물러있는데 당연히 국짐식 패러다임을 물고빨수밖에 없고 두창이가 세금도 깎아주니 얼마나 좋겠습니까.
    뭐 이런 것도 있고 예전에 문통 시절 중기부 내부에서 말 나왔던게 그나마 90~00년대까진 젊은 사람들(젊다기엔 40대들이 주류지만) 나름 사업한다고 뛰어드는게 많았는데 10년대부터는 새로운 창업은 거의 볼 수 없고 기존에 사장하던 놈들이 사업 말아먹고 재창업하고, 그마저도 부동산 펌핑으로 자산 쌓은 놈들이 페이퍼컴퍼니 마구잡이로 만들어 중소기업 등록하는 일이 많다는 거였습니다. 중소업계 경영인 및 오너 연령대가 급격히 상승한다는거죠. 지금도 자영업 가게 빼면 사장 평균연령 50극후반은 걍 찍을 거고 업종따라 60대 넘는 곳도 비일비재할겁니다. 연령대별 투표 성향 보면 뭐... 통계는 절대 다른 곳 안가지요 ㅎㅎ
  • 작성자시리메테우스 작성시간 24.03.23
    조국덕분입니다
    비례조국찍다보니
    지역이 더불어 같이 찍는
    어이없는 순간을
    만들게하는것이지만
    지금은 무조건 고개숙이는게
    상책입니다
  • 작성자마카롱 작성시간 24.03.23 수십년동안 이어진 국힘패거리들의 독재에 대한 결과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