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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PS를 활용한 최적의 훈련 전략

작성자핏투게더|작성시간24.04.26|조회수132 목록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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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주에는 오코치가 담당 코칭스태프가 GPS를 활용한 선수 영입에 관한 의사 결정을 내리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선수 관리의 일환으로 오코치 애널리틱스에서 '세션'을 사용을 극대화하여 데이터 분석과 해석을 최적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핏투게더의 오코치 애널리틱스는 현장 코치에게 다양한 주요 지표를 사용하여 팀의 모니터링, 관리 및 성과를 최적화할 수 있는 최고의 도구입니다.

훈련이나 경기 활동을 분석할 때 코치가 흔히 하는 작업은 세션을 생성하고 특정 훈련이나 이벤트 내에서 결과물을 분리하는 것입니다. 경기 내에서 생성되는 세션의 예로는 전반전과 후반전이 있으며, 훈련 내에서는 SSG, 볼 소유 또는 컨디셔닝 훈련이 있습니다.

오코치에서 세션을 생성할 때 얻을 수 있는 이점과 이 기능을 극대화하여 데이터 분석 및 해석을 최적화할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술 및 스프린트 인사이트 활용하기

고강도 러닝, 폭발적인 가속/감속스프린트의 특성을 정량화하는 것은 팀과 선수가 수행하는 신체적 요구를 평가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이러한 특성에는 경기 중 도달한 횟수, 지속 시간, 거리, 최댓값 등이 포함되며, 이를 통해 훈련 처방을 안내하고 선수들이 이러한 동작을 수행할 수 있도록 준비할 수 있습니다.

경기장에서 이러한 동작이 이루어지는 빈도와 위치를 볼 수 있는 기능과 결합하면 선수의 평균 위치 및 포메이션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선수와 코치를 위해 이 정보를 전술적으로 맥락화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인사이트는 오코치 담당자가

활동 내에서 세션을 만들 때

OHCOACH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경기 전반전과 후반전을 비교하거나 훈련, 컨디셔닝 및 재활 활동에서 특정 훈련을 할 수 있습니다.

각 선수가 경험하는 강도를 확인인하세요.

오코치는 담당 코치가 전체 훈련 및 경기의 시작 및 종료 시간부터 모든 활동이 누적되는 액티비티 모드 또는 생성된 모든 세션/훈련의 데이터가 누적되고 그 사이에 기록된 데이터(예: 휴식 시간)는 제외하여 팀과 선수가 원하는 리포트를 볼 수 있는 선택권을 제공합니다.

액티비티는 관리 및 주기화를 위해 전체 부하를 정량화하는 데 유용하지만, 상대 또는 정규화된 메트릭(예: 총 거리/분, 최대 강도 기간)을 분석하여 활동 중 선수가 얼마나 열심히 운동했는지 측정하는 것은 세션 생성이 필수입니다.

이러한 상대적 강도를 이해하는 것은 코치치가 훈련 내에서 최악의 시나리오 상황을 재현하고 선수를 적절한 강도로 컨디셔닝 하여 다양한 신체적 특성(예: 속도, 지구력, 반복 스프린트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요합니다.

 

오코치를 통해 세션 생성을 개별화하여

선수가 훈련에 참여한 정확한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예로 경기 전반전과 후반전 세션을 설정하고 각 세션에서 교체된 선수가 경기에 출전하지 않은 시간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위에서 언급한 이점을 위해 선수의 활동량을 실제로 나타내는 상대적인 강도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핏투게더 오코치 애널리틱스

여러 세션을 통해 주요 성과 지표를 목표로 설정합니다.

오코치 액티비티 내에서 세션을 무한정으로 생성할 수 있으며, 담당자가 여러 개의 겹치는 세션(훈련)을 생성하면 이 기능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선수들이 완료한 컨디셔닝 또는 재활 훈련을 개별적으로 분석하는 것이 기본이지만, 겹치는 세션(동일한 시간대 다른 훈련)은 주요 훈련 활동에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전체 훈련(워밍업 포함 또는 제외)을 나타내는 전체 세션을 생성하고 이 활동에서 각 훈련 활동을 나타내는 세션(예: SSG, 11 vs 11)을 생성하여 구분할 수 있습니다.

세션 설정을 통해 데이터 리포트 내에서 특정 훈련에서 주요 성과 지표가 충족되었는지, 그리고 이것이 전체 훈련 목표에 어떻게 기여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BSG이나 컨디셔닝 훈련의 설계는 고속 또는 스프린트 달리기 목표를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반면, SSG의 설계는 폭발적인 가속 및 감속 목표를 목표로 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분석을 여러 세션을 생성하여 규정된 훈련 훈련의 각 세트(예: 5분간 3번의 SSG)의 강도를 표시하여 선수의 피로도와 수행 수준을 더 잘 평가할 수 있습니다.

핏투게더 오코치 애널리틱스

훈련 처방을 위한 드릴 데이터베이스 만들기

한 시즌 내에 장기, 중기 또는 초기 사이클을 주기화하는 것은 각 활동에 규정된 훈련의 부하와 강도를 기반으로 구성됩니다. 오코치 내에서 세션을 일관되게 분류하고 생성하면 계획된 훈련 세션의 예상 수요를 더 잘 정량화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스포츠 사이언티스트인 Charles Cullen과 함께 앞으로 몇 주 동안 드릴 데이터베이스를 만들고 가장 잘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논의할 예정입니다.

핏투게더 비전과 인사이트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주세요!

 


 

결론적으로,

전술 및 스프린트 인사이트 확보부터
각 선수의 상대적 훈련 강도 파악까지,

오코치에서 세션 설정을 통해

팀의 퍼포먼스 분석 및 선수 관리를 개선하는 데

종합적인 장점을 제공합니다.

훈련 데이터를 심층적으로 분석하고,

주요 성과 지표를 목표로 삼고,

최적의 선수 성장을 위한

훈련을 구체화할 수 있습니다.

오코치에 대해 궁금한 점은 데모 신청서를 통해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데이터 기반의 탁월한 코칭을 향한 여정을 시작하세요!

 


 

핏투게더 비전과 인사이트를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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