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찬송가묵상

찬송가 묵상 #244 어린 양들아 두려워 말아라 (Fear not, litttle flock)

작성자스티그마|작성시간24.03.04|조회수269 목록 댓글 4

찬송가 묵상 #244
어린 양들아 두려워 말아라
(Fear Not, Litttle Flock)

 

찬양곡: 399장 어린 양들아 두려워 말아라
영어제목: Fear Not, Litttle Flock
작사자: 다니엘 폴 레이더 (Daniel Paul Rader, 1879-1938)
작곡자: 다니엘 폴 레이더 (Daniel Paul Rader, 1879-1938)
찬송곡조(Hymn Tune): ONLY BELIEVE
찬송가사:
1.
어린 양들아 두려워 말아라
주님 우리와 함께 하신다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로
그 양떼들을 항상 지키신다
[후렴]
오직 믿음 믿음으로 두려움 없으리 오직 믿음
오직 믿음 믿음으로 두려움 없으리 오직 믿음
2.
어린 양들아 두려워 말아라
주가 네 갈길 인도하신다
마라의 쓴 물 달게 하신 주
그 동산에서 피 땀 흘리셨네
3.
어린 양들아 두려워 말아라
주님 언제나 함께하신다
고난과 역경 환난 중에도
능력의 주님 너를 지키신다

 

[찬송 묵상]
“두려워 말아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라” (이사야 41:10)

 

1.
이 찬송의 배경은 이사야 41:10의 말씀,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주리라 참으로 나의 의로운 오른손으로 너를 붙들리라"이다.

 

이 찬송을 처음 접한 때는 고등학생 시절 SFC 동기수양회에서 <SFC SONG> 시간에 후렴 부분만 알려져 교회 고등학생들이 함께 화음을 붙여 많이 불렀던 기억이 있다.
“Only believe, only believe; All things are possible, only believe;”
그 당시 <SFC강령>과 함께 ‘오직 믿음’이라는 신앙을 강조하던 때여서인지 이 찬양곡은 모두가 애창하는 곡이었다.
지금 자료를 조사해 보니 이 찬송도 20세기 초 미국 최대의 복음적 설교자로 알려진 폴 래더 목사가 1921년에 작사, 작곡한 ‘오직 믿음’(ONLY BELIEVE)이라는 복음 찬송으로 처음에는 후렴만 발표한 사실을 알게 되었다.
이후에 <브로드만 찬송가('The Broadman Hymnal, 1977)>에 3절까지 다 실려 있었던 것을 보면 이후에 3절까지의 가사가 알려진 것 같다.

 
https://youtu.be/LxgvBiYT1WA

2.
정탐꾼 두 명이 여리고성에 잠입하여 정탐할 때 여리고성에 살았던 기생 라합이 도운 이야기를 우리는 알고 있다.
가나안 입성 후 출애굽 이후 하나님의 능력과 히브리인들의 승리의 이야기가 첫 번째 성인 여리고에 전해질 때 닫힌 성벽 안에서는 두려움의 냄새가 물씬 풍겨 나왔다.
그것은 라합이 하나님에 대한 믿음을 고백하는 말에서 느껴진다.
그 고백은 어쩌면 오늘 시대를 초월해서도 들리는 소리이리라.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는 위로는 하늘에서도 아래로는 땅에서도 하나님이시니라”(수 2:11)

 

라합은 “우리의 목숨으로 너희를 대신할 것이요”라는 약속을 붙잡고, 창문에 붉은 줄을 달아매고 가족을 집에 모았다.
라합과 가족은 ‘보호’와 ‘구원’이라는 하나님의 약속이 언제 이뤄질지 전혀 모르는 상태에서 구원의 약속이 이뤄지길 기다려야 했다.
라합은 기다리면서 무슨 생각을 했을까?
의심의 화살이 그녀의 가슴에 자리 잡고 있었을까?
하나님께서 그녀를 믿음을 위해 선택하셨음을 라합은 알았을까?
궁극적으로 그분의 아들 예수의 족보에 들게 할 것이라는 용기를 주는 말씀도 하지 않았는데 ····
라합은 어떻게 구원에 대한 믿음을 가질 수 있었을까?

 

드디어 몇 날이 지난 이른 아침.
무장한 히브리인들의 행진하는 소리가 들리고 여리고 주민들은 두려움으로 울부짖는 소리가 진동한다.
이후로 닷새나 더 하나님의 군대가 행진하며 여리고성을 돌 때 라합과 가족들은 눈에 보이는 유일한 구원의 희망인 붉은 줄을 붙잡고 창가에서 기다렸다.

 

우리는 나머지 이야기를 잘 알고 있다.
마지막 행진은 일곱째 날에 시작되었다.
이스라엘 군대는 여리고성을 일곱 바퀴 돌았다.
이때까지 조용히 돌던 이스라엘 군대가 갑자기 큰 함성을 지른다.
마침내 무너진 여리고 성읍의 돌무더기,
자신과 쾌락을 위해 살았던 인생의 돌무더기에서 모두가 죽어 나갈 때 하나님을 굳게 믿고 기다렸던 라합과 가족들은 살아나왔다.
라합이 가진 거라고는 창문에 내걸린 붉은 줄과 정탐꾼들에 대한 믿음의 약속뿐이었다.
결과 수일동안 믿고 기다림으로 구원과 하나님께서 주신 미래를 상으로 받았다.

 

구원하는 생명줄은 붉은 줄,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해 흘리신 그 피를 붙잡으려는 모두에게 뻗어 있다.
예수님의 복음은 “내 목숨으로 네 목숨을 대신하리라”라는 그분이 십자가에서 하신 일을 보여준다.
우리의 생명이 이방 신들을 따르는 데서 구원받아 한 분이신 참 하나님을 알 수 있도록 그분의 생명을 내어주셨다.
우리가 구원받아 주변에 흩어진 삶의 돌무더기에서 나올 수 있도록 예수님은 생명을 내어주셨다.
우리가 믿음으로 하나님의 가족이 되고 예수님의 족보에 들 수 있도록 생명을 내어주셨다.
놀라운 믿음은 이러한 강렬한 기다림에서 나온다.
“내가 여호와를 기다리고 기다렸더니 귀를 기울이사 나의 부르짖음을 들으셨도다” (시편 40:1)

https://youtu.be/1OmYIUDPWFc


[작사자와 작곡자]
작사, 작곡자: 다니엘 폴 레이더 (Daniel Paul Rader, 1878-1938)
폴 레이더는 1878년에 미국 콜로도주 덴버의 와이오밍주 샤이엔(Cheyenne, Wyoming)에서 감리교 목사의 아들로 태어났다.
그는 덴버대학교, 콜로라도대학교에서 교육을 받았으며, 하버드대학교에서 대학원 공부를 했다.
대학 시절 그는 자유주의에 빠져 사업 파트너십을 맺었다.
뉴욕 타임스퀘어 근처를 걷고 있을 때, 하나님께서는 조명된 표지판을 통해 그에게 말씀하셨다.
그는 근처에 방을 빌려 주님 앞에 엎드려 삶을 변화시켰다.
그는 사업을 그만두고 사역에 들어갔다.
레이더는 20세기 초의 가장 능력있는 부흥사이고 설교가 중의 한 사람이었다.
그는 자기를 가리켜 전 문지기(ex-bellboy), 전 카우보이(ex-cowboy), 전 시굴자(ex-prospector), 전 권투선수(ex-pugilist)로 모두 현직이 아닌 직전이나 시대에 “뒤떨어진”의 뜻을 가진 “ex~”이라는 접두사를 쓰는 겸손한 표현으로 자신을 소개하곤 했다.
그는 무디교회에서 목회하였고 기독교전도연맹 총재인 앨버트 심프슨(Albert Simpson) 목사의 뒤를 이어 맡았다.
1922년 시카고 복음 예배당을 짓고 11년간 목회하였으며 그는 수많은 복음송을 작사하고 여러 곡을 작곡도 하였다.
레이더 목사는 기독교 방송의 개척자였는데 1920년대 초, 시카고 라디오 방송 WBBM 에서 매일 첫 방송을 하고 매 주일날 끝 방송을 하였다.
그는 방송 스튜디오 사용권을 얻어 매 주일 14시간씩 기독교 프로그램을 방송하였다.
그는 이 방송을 WJBT(Where Jesus Blesses Thousands)로 그리스도께서 청취자에게 복 주시는 곳이라고 불렀다.
이 방송사역으로 그는 수백 명의 젊은이들이 사역에 참여하도록 영향을 미쳤을 뿐만 아니라 전 세계 여러 나라에 수많은 선교사를 보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이 찬송은 매킨니(B. B. McKinney)가 편찬하여 브로드만 출판사(Broadman Press)에서 펴낸 <브로드만 찬송가, The Broadman Hymnal, 1940>에는 후렴만 실려 있었다.
그러나 <브로드만 찬송가, 'The Broadman Hymnal, 1977>에는 3절까지 다 실려 있는데 거기서 채택한 것 같다.
레이더는 1938년 캘리포니아주 로스엔젤레스 카운티의 할리우드에서 세상을 떠나 포레스트 론 기념공원(Forest Lawn Memorial Park)에 안장되었다.

https://youtube.com/watch?v=ux8qj-1wBd0&feature=shared

찬송곡조(Hymn Tune): ONLY BELIEVE
폴 래더 목사가 1921년에 작사, 작곡한 ‘오직 믿음’(ONLY BELIEVE)이라는 복음 찬송으로 처음에는 후렴만 발표하였다.
이후에 <브로드만 찬송가('The Broadman Hymnal, 1977)>에 3절까지 다 실려 있었던 것을 보면 이후에 3절까지의 가사가 알려졌다.

 
https://youtu.be/JwqQ4wvdMuY

[가사 영어원문]
Fear not, litttle flock
1
Fear not, little flock, from the cross to the throne,
From death into life He went for His own;
All power in earth, all power above,
Is given to Him for the flock of His love.
두려워 말아라, 어린 양들아! 십자가에서 보좌까지,
주님은 죽음에서 생명으로 자기 자신을 위해 가셨네.
땅의 하늘의 모든 권세는
주님의 사랑하는 양들을 위해 주어졌네.

 

Refrain:
Only believe, only believe;
All things are possible, only believe;
Only believe, only believe;
All things are possible, only believe.
오직 믿음, 오직 믿음
모든 것이 가능하리라. 오직 믿음.
오직 믿음, 오직 믿음.
모든 것이 가능하리라. 오직 믿음.

 

2
Fear not, little flock, He goeth ahead,
Your Shepherd selecteth the path you must tread;
The waters of Marah He’ll sweeten for thee,
He drank all the bitter in Gethsemane.
어린 양들아! 주님이 앞서 가시니 두려워 말아라,
양들의 목자는 너가 가야할 길을 선택하시네
마라의 물을 너희를 위해 달게하시고
겟세마네에서 쓴물을 다 마시었네.

 

3
Fear not, little flock, whatever your lot,
He enters all rooms, “the doors being shut”
He never forsakes, He never is gone,
So count on His presence in darkness and dawn.
어린 양들아! 너에게 할당된 무엇이든 두려워 말아라,
주님은 ‘문이 닫힌’ 방에 들어가시니
주님은 결코 포기하지 않으시고, 사라지지 않으시니
그렇게 어둠과 여명 속에서 주님의 임재를 믿으라.
 
https://youtu.be/6g4FtN8nKug


https://youtu.be/tqoga01hPUE


https://youtu.be/Gqu6qA3M15w

 https://youtu.be/a5PgMhc5MvE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스티그마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4.03.05 남화성: 동기수양회때 이 찬송기억납니다.
    아이노스의 연주
    큰 은혜가 됩니다.
    건승하시고 주안에서
    평안하시기 기도합니다.
  • 작성자스티그마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4.03.05 배정희: 오직 믿음!!
    믿음으로 승리하며
    주께 영광돌리는 삶이
    되게 하소서~~🙏
  • 작성자스티그마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4.03.06 강지명: 찬양의 가사를 읽으니 은혜가 됩니다.
    오직 믿음입니다!!
    감사합니다^^
  • 작성자스티그마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4.03.06 이정록: 감사합니다. 잘 안불러봤던 찬송인데, 이번기회에 잘 들어보겠습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