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VIP후기]부자아빠와 3개월의 시간을 함께 하며.....

작성자드림라이너|작성시간15.05.03|조회수606 목록 댓글 14





부자아빠님의 강의를 들은지 꼭 3개월이 지났습니다. 그리고 어제가 유료강의의 마지막 날이었습니다. 예전에 88tv에 한번 글을 올린 적이 있습니다. 그때는 가입을 하고 한달이 지난 후에 글을 올렸었습니다. 저는 그때 부자아빠님의 강의를 듣고 너무 나도 기뻤습니다. 그리고 너무나도 감사했습니다. 제가 과연 혼자서 그토록 오랜시간 공부를 하고 그토록 오랜시간 경험을 쌓아나가 과연 제대로 된 투자를 할 수 있었을까하는 생각을 하였기 때문입니다. 정말이지 너무나도 오랜 시간 시행착오의 과정과 항상 불안하고 항상 의심하는 수많은 나날을 보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정말 생각만해도 너무나도 기나긴 고통과 고난의 시간이 되었을 것이라 여겨집니다. 아빠님은 지난 30년간 얼마나 힘드신 나날을 보내셨을까요. 그 고통과 고난의 경험들을 몸소 격으셨으니 말입니다. 그리고는 우리들은 그런 고통의 시행착오를 격지 않았으면 하시는 그 마음으로 어제도 오늘도 이렇게 강의를 해 주셨습니다. 잘 알아듣지 못하더라도 끊임없이 포기하지 않으시며 이야기 해 주시니 말입니다. 고개숙여 감사드립니다..부자아빠님 감사합니다.

아직 너무나도 부족하지만 당분간은 부자아빠님을 무료강의에서 뵈어야 할 것 같습니다.

저는 3개월동안 부자아빠님의 강의를 들었고 그러면서 제 자신을 되돌아보았습니다. 주식투자 때문은 아니었지만 정말이지 제 자신이 너무나도 어리석고 부족하고 성숙되지 못한 생각과 사고방식으로 주변분들을 대하며 그것을 판단 기준으로 삼아 판단하고 행동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너무나도 부끄럽고 주변분들에게 너무나도 죄송한 마음을 갖게 되었습니다. 부족하지만 그래도 지금부터라도 조금씩 배워가며 착한 마음으로 변해가려 합니다. 모든 분들이 얼마나 힘든 시간을 보내며 이겨내고 계신지를 알게 되었습니다. 정말 존경스러운 마음과 감사한 마음을 갖게 되었습니다.

제가 부자아빠님의 강의를 들으면서 느끼게 된 것은 단지 주식투자 방법뿐만은 아닙니다. 저를 되돌아보고 반성하며 어떤 마음을 가져야 할지 생각하게 된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그동안 공부하며 제가 주식투자에 대해 갖게 된 생각과 마음은 이렇습니다.

가치 있는 기업, 건강한 기업, 주주가 되고 싶은 기업, 꾸준히 지속 가능한 경영을 하며 성장하는 기업, 그 기업의 사업이 내 사업이라는 생각, 남들이 관심 없는 기업, 저평가 되어 있는 기업,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주가는 언제나 떨어질 수 있다는 사실. 그래서 단기간에 크게 떨어질 수도 있다는 것을 감수하지 못한다면 그것은 나의 기업이 아니며 그 회사의 주주가 아니라는 것. 너무 많은 것을 쓴 것 같네요. 하지만 정리하자면 제가 갖게 된 마음은 투자를 한다는 것은 내가 그 기업의 주주이며 주주는 두려울 때 회피하는 것이 아니라 두려움을 감수해야 하는 존재라는 것. 투기의 마음은 책임을 회피하게 되겠지만 주주는 책임을 감당해내는 사람이 된다는 것. 이것이 제가 갖게 된 마음입니다. 그런 마음을 갖게 되니 투자에 대한 욕심을 버리게 되고 한결 투자에 대한 마음가짐을 편안히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말로는 청산유수이지만 또 현실에서는 저도 실수하는 순간이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초심을 잃지 않기 위해 저는 노력하려 합니다. 그래서 이렇게 글을 남기는 것이구요..초심을 잃지 않기 위해..건강한 체질을 가진 잘 일하는 기업에, 저평가일때 투자하고 적정한 평가를 받을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투자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오래 오래 함께 하고 싶다면 평생을 함께 가는 것이 투자가 아닐까요? 전 그런 생각을 갖게 되었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생각을 가지고 계신가요. 모든 분들은 각자 놓인 위치와 상황마다 각기 다른 선택의 기로에 놓여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을 뭐라 할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마지막으로 말씀 드리고 싶은  것은 현존하는 주식투자법 중 아빠님의 투자방법이 가장 안전하고 올바르며 또한 도덕적인 투자방법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이 세상 그 어떤 투자가도 자신있고 아주 아주 명확하게 주식투자를 이렇게 하라고 이야기 해주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그 유명한 워렌버핏, 피터린치, 존 템플턴, 앙드레 코스톨라니, 우라가미 구니오, 윌리엄 오닐 등등 그 누구도 우리에게 얘기해 줄 수 없었고 얘기해 주지 못했고 얘기해 주지 않았습니다. 유명한 펀드매니저와 전문가와 투자고수와 명인들이 자신들의 투자법을 우리들이 알아듣기 쉽게 명확하게 이야기 해주는 사람은 없었다고 생각합니다. 그 누가 부자아빠님처럼 이렇게 명확히 알아듣기 쉽게 풀어서 설명해 주시는 분이 있을까요? 잘 모르면 또 설명해주시고 또 설명해 주시고 절대 여러분들을 포기하지 않으셨습니다. 그 누가 이렇게까지 여러분을 포기하지 않으시는 분이 계신가요. 부모님과 가족을 빼고는 거의 없을 것이라 저는 생각합니다. 우리들은 너무나도 쉽게 떠나고 포기하는데 말입니다. 세계 모든 투자법을 총 망라하여 우리 같이 정보도 얻을 수 없고 사업도 잘 모르는 평범한 보통 사람들이 주식으로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시는 분이 바로 부자아빠님이십니다. 여러분 부자아빠님만이 하고 계십니다. 부자아빠님은 여러분이 가지 말아야 할 길을 애써 알려주시며 가지 않도록 붙잡고 놓지 않으십니다. 그리고 여러분들을 포기하지 않으십니다. 좋은 꽃길을 알려주시며 그 길을 인도해 주시고 계십니다. 그런데도 여러분은 궂이 그 길을 버려두고 가지 말아야 할 그 길을 그렇게도 가시려 하시는지 모르겠습니다. ^^;; 선택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탐욕의 마음과 빨리 빨리의 그 마음에서 이제는 벗어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잘못된 마음과 방법에서 올바른 마음과 올바른 방법으로 돌아가셔야 합니다.

본인 스스로도 잘못된 투자습관이라 생각하고 계시다면 부자아빠님 곁에서 그동안에 가지고 계시던 좋지 못한 습관들을 조금씩 변화시켜 나가셨으면 합니다. 그러다보면  훗날에는 분명 좋은 투자 결실까지 선물로 얻어가시는 기쁨의 순간을 맞으실거라 저는 확신합니다. 저도 그렇고 여러분들도 분명 좋은 투자를 하시게 되실 겁니다. 나중에 시간이 지나 흐믓한 미소를 짖는 그 날이 올거라 저는 확신합니다. 저는 제 나름데로 올바른 투자 자세를 갖게 된 것만으로도 너무나도 감사하고 너무나도 기쁩니다. 저는 착한마음으로 투자하게 된 제 자신이 너무나도 기쁘고 좋습니다. 부디 부자아빠님 곁에서 좋은 투자 방법을 배우시고 그와 함께 돈도 많이 버시고 모두 좋은 결과 만드시길 기원합니다. 여러분은 꼭 그렇게 되실 겁니다. 아직 강의를 들어보신 적이 없으시다면 꼭 들어보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부자아빠가족 모든 선배님들 정말 감사드립니다. 좋은 말씀 많이 해 주시고 항상 밝은 모습으로 후배님들 맞이해 주셔서 너무나도 감사드립니다. 좋은 모습 보여주셔서 얼마나 든든한지 모릅니다. 선배님들 감사합니다. ^^

저는 당분간은 무방에서 뵙겠지만 늘 아빠님 곁에 있을 겁니다.

모두 행복한 투자 하시길 기원하며 행복하세요!!

존경하는 우리들의 부자아빠님..감사합니다. 부자아빠님은 우리들에게 특별하신 분이십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아프지 마시고 늘 해피하세요~~~^^

부자아빠 주식학교 파이팅!!.. 88tv 화이팅!!. 센터장님 화이팅!!

부자아빠 가족 모두모두 파이팅입니다..!!!

참고로 계좌는 20%로 상승중입니다. 앞으로 무럭무럭 자라나겠죠 ~~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챙이맘 | 작성시간 15.05.14 드림라이너님
    좋은 글 감사드려요
    성공가치투자자 되세요 ~~^^
  • 작성자나 항상 | 작성시간 15.05.20 감사합니다
  • 작성자choanna | 작성시간 15.06.25 계좌가 무럭자라나서 꼬~옥 성공한이 되시길기원합니다.
    파이팅~! 입니다~`^^*
  • 작성자권기욱 | 작성시간 15.10.20 감사합니다.
    부디. 성공 투자하시길 기원합니다
  • 작성자부자아빠전도사 | 작성시간 20.07.16 도덕적인 투자!!!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