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심리] 주식투자격언

[생각이 사람을 바꾼다]인내와노력,이것이 천재의 참뜻

작성자주식학교연구실|작성시간19.04.11|조회수89 목록 댓글 1

사람들은 종종 자신에게는 천부적인 재능이 없기때문에 크게 성공하지 못한다고 한탄하곤 한다.

하지만 그것은 천재로 불리는 사람들의 본질을 몰라서 하는소리다.

또 그것은 실패의 진실한 원인,즉 자신의 인내와 노력 부족을 감추기 위한 변명일 뿐이다.

그렇다면 천재란 어떤 유형의 사람들인가? 그들은 보통 사람들과 어떻게 다른가?

에디슨은 “천재는 99%의 땀과 1%의 지능으로 만들어진다.”라고 말했다. 과연 그런가?

천재들은 보통 사람들보다 머리가 좋은 것만은 분명하다. 하지만 그것으로 보통 사람들보다 낫다고는 볼 수 없다.

성공한 천재들을 살펴보면 그들에게는 남달리 놀라운 집중력과 끈질긴 노력이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들은 어떤 하나의 목적을 위하여 끊임없는 열정과 훈련을 되풀이한다.

그 과정에서 어떤 영감을 받기도 하고 절망하기도 한다

하지만 이러한 일들 역시 보통 사람들도 인생을 살아가면서 겪는 과정이다.

그렇다면 보통사람들은 그들에게 무엇을 배울 것인가?

그것은 단지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분투하는 노력과 자기 단련이다.

그들은 건강할 때나 피곤할 때나, 슬플 때나 기쁠 때나 과감하게 어떤 일을 받아들인다.

그것은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배경으로 하는 투혼이다. 성공한 천재들은 자기내부의 힘을 분명하게 느끼고

극대화시키기 위해 전심전력을 다한다.

왜 그렇게 하는가? 그것은 바로 신념을 형상화하기 위해서다.

우리는 천재와 같이 타고난 비범한 감각은 없을지라도 자신의 환경과 능력의 범위 내에서 그들이 사용한 방법을 할용할수있다. 재능이 없어서 목적을 이루지 못한다는 것은 변명에 불과하다.

실패하는 사람들의 대다수는 인내와 노력의 부족이 대부분이다.

대통령이 된 사람,부자가 된 사람,예술가가 된 사람, 학자가 된 사람 등등의 많은 성공 유형들은 앞서 살다간 위인들의

길을 따라 자신의 꿈을 실현시킨 인물들이다.

공상을 현실로 만들고 끈질긴 자신의 모험 끝에 목적지에 다다르게 된 것이다.

아무리 천부적인 재능이 있는 사람이라도 노력하지 않으면 범인이 되고 만다. 머리를 탓해선 곤란하다.

괴테와 같은 시대에 살았던 두 천재시인의 경우를 살펴보면 머리 보다는 노력 여하에 따라 삶의 결실이

어떻게 달라지는가를 알 수 있다.

괴테는 20세 때부터 천부적인 재능을 발휘하여 유명해졌지만, 이에 만족하지 않고  자신만이 이룰 수 있는 큰일을

해내겠다고 굳게 결심했다.그리고 23세 때 드디어 대작 (파우스트)를 쓰기 시작했다.

당시 독일에서는 괴테 외에도 윈랜드와 렌스라는 천재적인 시인들이 있었다.

그들은 어떤면에서는 괴테보다 문학적인 소양이 뛰어난 인물들이었다.

그러나 오늘날 독일 문학사에서 그들의 이름은 보이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들은 자산들의 능력 계발에 게을리 하였으며

열성적이지도 못했다. 또 분명한 목표를 갖고 있지도 않았다.

천재시인으로 불리던 윈랜드는 연애 사전에 휘말려 실족하고 , 랜스는 문학의 길에서 사업으로 진로를 바꾸어 버렸다.

그들은 하나같이 특별한 자신들만의 재능을 포기했던것이다.

하지만 괴테는 가난과 실연의 모진 아픔을 스스로 의 열정으로 극복하고 신이주신 천부적인 재능을 꾸준히 가로 닦았다.

그리고 마침내는 독일 문단을 뛰어넘어 세계 문단의 커다란 별이 되었다

인내와 노력 이것이 천재의 참 뜻이다. 그 어떤 천재의 성공에도 이 부분이 빠진 경우는 없다.

물론 보통 사람들도 마찬가지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부자아빠전도사 작성시간 20.08.21 인내와 노력 이것이 천재의 참뜻이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