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병원치료검사후기

보건당 한의원 4번째 치료후기

작성자bandimex|작성시간09.01.29|조회수187 목록 댓글 0

3번째 치료 후기를 올린 지 4주 지난 지금 4번째 치료후기를 올립니다.

 

보건당 한의원 이벤트 탈모치료를 지난 달 22일을 시작으로  횟수로는 11회째이고, 기간으로 따지면 6주 째 네요. 한의원에 매주 두번 방문하여 침과 두피스켈링 빠짐없이 잘 받고 있고, 제공해주시는 탕약복용과 토닉 잘 바르고 있습니다.

 

어제는 중간점검 차원인지 두피 및 모발 상태 사진을 찍었습니다.

 

두피관리사님이  말씀하시길 부분적으로 솜털이 올라온다고 하셨습니다. 그 솜털이 몇 번 빠지고 다시 나고 해서 두껍게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 말씀이 솔직히 피부적으로 와 닿지는 않습니다 ㅜ.ㅜ

사진 상의 그 솜털이라는 것이 원래 정상모가 탈모진행으로 인한 정상모가 솜털화 된 것인지 치료효과로 새로 나온 것인지 제가 감이 잘 오지 않기 때문입니다. 원래 저의 탈모부위가 대머리타입이 아닌 정상모가 가늘어지고 끊어지고 솜털화 된 상태의 모발상태였던 관계로 새로 나온 것인지 원래 있었던 솜털이었는지 제가 잘 구분을 못하겠습니다 ㅡ.ㅡ::. 새로 나왔다면 좀 메꿔지는 듯한 느낌을 받았을 텐데 전혀 그것을 제가 못 느끼고 있거든요. 또한 원래 있었던 가늘어졌던 모발들이 두꺼워진다거나 자라면서 끊어지는 모발들이 길어지는 것이 눈으로 보이지 않기에 아직까지는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군아 라고 생각하고 있었던 참이었습니다.

오히려 한의원에서의 두피스켈링과 집에서 토닉 바를 때 잦은 모발상의 마찰로 인해 약해져 있던 모발들이 더 빠져나가는 것 같아 전보다 탈모부위가 더 넓어진 것도 같다는 생각이 들었던 참이었거든요.  어쨌든 두피관리사님의 말씀처럼 비록 가늘고 솜털화된 상태의 모발이라도 새로 생성되는 모발이라면 좋겠습니다.

 

현재 두피관리사님의 말씀과는 별개로 제가 느끼는 모발상의 변화는 크게 없는 듯 보입니다. 위에서 언급한대로 기존에 있던 가늘어졌던 모발들이 두껍게 된다든지 자라지 않고 끊어지는 모발들이 길게 자라는 등의 변화는 보이지 않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알아본 바로는 보통 치료효과를 볼려면 최소 3개월은 지켜봐야 안다고들 하는 것 같은데.....좀 더 시간을 두고 지켜보면 나아지지 않겠냐는 희망를 품어봅니다.

 

치료후기와는 별개로 현재 보건당한의원 이벤트에 참여하시고 있는 분들한테 궁금한점이 있어 질의 드립니다.

 

제가 전에 종종 두피관리사님한테 지적을 많이 받아오는 내용이긴 한데 한의원에서 제공하는 토닉이 15일분이라는 데 그것을 하루에 두번 발라서 15일안에 소요시키는 것이 가능한지 그리고 탈모부위뿐만 아니라 두피스켈링 하는 부분 모두(탈모부위뿐만 아니라 뒷머리 아랫부분과 정수리 뒷부분,  옆머리 구석구석) 다 바르고 난 상태서 사회생활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참고로 저는 첨에 토닉이 15일분인지 모르고 두피스켈링 부위 전체 부분보다 적은 탈모부위 주변위주로 주로 발랐는데 한달은 가더군요. 지금은  토닉을 두피관리사님이 요구하는데로 15일안에 토닉을 소요시키기 위해 하루에 수시로 탈모부위뿐만 아니라 머리 전체를 대상으로 광범위하게 면봉을 이용하여 구석구석 발라주고 있습니다. 발르고 나면 머리모양이 거의 사자머리 모양이 됩니다 ㅡ.ㅡ::  아울러 토닉이 점성이 있어서 많이 발르면 머리카락이 두피에 달라붙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 상태하에서 밖에 나가기도 힘들고 발르면서 옷에도 좀 많이 튀고 해서 옷에 토닉냄새가 베어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저 같은 경우는 혼자 일하고 외부인과 접촉하는 기회도 적고 외근도 적기에 그것이 가능하긴 한데 다른 분들은 어떻게 하시는 지 궁금합니다. 15일안에 토닉을 다 소요시키시나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