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병원치료검사후기

보건당 한의원 이벤트치료 6번째 후기(마지막 후기(3개월 종료))

작성자bandimex|작성시간09.03.24|조회수228 목록 댓글 3

보건당 한의원 탈모치료 이벤트에 참여한 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3개월이 다 됐네요.  시간 참 빠르긴 빠릅니다.^^

 

오늘  치료를 마지막으로 그 동안의 탈모치료 내용과 결과를 종합적으로 올리겠습니다.

 

1. 보건당 한의원에서 제공해 주셨던 탈모클리닉 내용

1)한의원에 일주일에 두번 내원하여 두피관리(치료시간 대략 1시간)

  침(다리, 손에 각 두방, 머리에 네방)

  스팀기(?)

  두피스켈링(에센스같은 것을 두피 전체에 면봉을 이용하여 바른다음 전자침 같은 것으로 문지르면서 전기자극)

  도장침(두피 이곳 저곳을 여러개의 침이 달린 것으로 찍어 누름)

  두피맛사지 또는 소독(에센스 같은 것을 두피 전체에 면봉을 이용하여 두피전체에 문질러 줌) 

  스팀기(?)

  모발 세척 및 건조(얼린 물수건 이용)

 

2) 일주일에 세번 탕약복용 및 두번 토닉 두피에 분사

 

2.. 별도의 개인적인 노력

 검은 콩밥 해먹기, 일주일에 3-4번 유산소운동(헬스장에서 한시간 가량 6~7km 런닝머신으로 뜀박질) 

 

3.. 치료효과

1) 모발상의 변화

아쉽게도 제가 느끼는 모발상의 변화는 없는 것 같습니다.

새로운 모발이 나와 빈 곳이 채워진다거나 솜털화된 모발 또는 얇아진 모발들이 두꺼원 진다는 변화는 아직까지 못 느끼고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 한의원에서 사진 찍어보니 치료전보다 모발수는 극히 불량에서 불량으로 모발두께는 조금 두꺼원 진 결과로 나왔습니다. 원장님께서는 제가 치료효과 반응이 늦으시다는 말씀과 함께 다소 불만족 스러운 결과로 보시는 듯 했습니다.

 

2)두피상의 변화

모발과는 다르게 두피상에는 확연한 치료효과를 본 것 같습니다.

원래 두피가 지루성 피부염 같은 두피문제가 있지는 않았지만 머리에 열이 좀 많은 편이었습니다.

치료 받은 지 2달째 쯤 들어갈 때 부터 두피상의 열이 확연히 내려간 것을 느꼈고, 지금도 그 상태가 유지되고 있습니다. 치료 받기 전에는 맵거나 뜨거운 음식 먹을 때 두피에서 땀이 줄줄 흘렀는데 그 정도가 확연히 줄었습니다. 땀이 맺히는 정도이지 치료전처럼 땀이 흘러내는 정도가 아닌 것으로 보아 확실히 두피의 열은 좀 잡힌 것 같습니다. 

 

3)앞으로 지켜봐야 할 증상들

2달째 치료 들어가는 싯점 부터 두피상의 열이 내려감으로써 두피상에 몇 가지 증상들이 생겨났습니다. 토닉 뿌릴 때 두피가 따끔거리더니 두피에 가려움증이 생겼고 각질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지지난 주에 원장님께 말씀드렸었더니 새로운 피부가 재생됨으로써 생기는 긍정적인 증상이라 하셨습니다. 각질도 지금 거의 없어졌고 토닉 뿌릴 때 따금거리는 증상도 없어졌으나 가려움증은 탈모부위상에 아직 좀 남아있는 상태입니다. 머리가 빠질 때도 가려움증이 생기고 새로운 머리가 날 때도 가려움이 생긴다는 것을 어느 글에서 본 것 같아 긍정적으로 생각하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우선 그 증상들이 시간이 지나면서 어떻게 나타나는 가를 보기위해 우선 오늘 한의원에서 토닉을 유료로 구입하여 당분간 집에서 토닉만 뿌려보면서 모발 상태를 좀 더 시간을 두고 지켜 볼 생각입니다. 그 동안 무료로 치료받은 것도 미안하기도 하고 고맙기도 해서 유료로 토닉 구입했는데 생각보다 토닉 상당히 고가더군요^^

 

4. 보건당 한의원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

원장님이나 새로오신 두피 관리사님, 그리고 간호사님 모두 다 친절하시고 참 편합니다^^.

몇 년전에 다른 피부과나 모발이식 병원에 방문했을 때 느꼈던 권위주의적인 태도나 무성의 한 태도의 양방 의사분들을 봤었던 기억이 있어서 웬지 탈모관련 의사분들한테 반감같은 것을 느꼈는데, 원장님은 좀 다르시더군요.  무척 편했습니다^^.

8년간 탈모가 진행되어 온 저의 경우  3개월이라는 기간이  탈모치료에 가시적인 효과를 내리기엔 아무래도 짧은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치료방법과 원장님에 대해서는 신뢰가 갑니다. 탕약과 직접 개발하신 토닉, 침, 도장침, 두피관리를 통해 지극 정성을 다하는 모습을 보면서 안 나올 모발도 나올 듯 느꼈습니다.  원장님이 직접 말씀하시지는 않으셨지만 제가 인터넷상으로 알아본 바로는 원장님도 탈모치료에 열정을 가지시고 자료수집과 함께 임상실험등을 하시면서 치료방법도 업그레이드하면서 그에 따라 성공사례도 있는 것을 봤기에 멀지 않아 획기적인 탈모치료방법을 제시하시지 않을까라는 기대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쨋든 저의 경우 3개월이라는 짧은 시간안에 모발상에는 가시적인 효과를 못봤지만...그래도 보건당 한의원에 대한 신뢰감은 생기네요^^ .

 

5. 마지막으로 삼탈모 카페 운영진 분들에게 하고 싶은 말

 우선 보건당 한의원과 삼탈모 운영진 분들께 좋은 이벤트에 참여해주시게 해주신 점  감사드립니다. 결과를 떠나서 치료 받는 기간동안 심리적인 안정감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아울러 한방 탈모 치료에 긍정적인 생각도 가질 수 있게 되었고요. 다시 한번 좋은 경험을 해주시게 해주신 점 감사드립니다.^^ 근데 다소 아쉬운 점이라 할까 무료이벤트에 당첨되시는 분들 중에 후기를 안올리시는 분들도 좀 계시는 것 같던데...중복당첨으로 인한 중복치료가 있는 경우도 생길 수 있고 솔직한 치료후기를 위해서라도 운영진분들이 무료이벤트 당첨자 관리도 필요할 듯 보입니다. 이벤트 당첨되신 분들 좀 되는 것 같던데..후기 올리는 분은 몇 분 없는 것 같네요^^ 어쨋튼 후기를 마치고요 혹 모발상의 변화가 있으면 다시 후기 올리겠습니다. 그동안 감사했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자유의여신 | 작성시간 09.03.25 글 잘 봤습니다. 모발의효과도 봤으면 좋았을텐데요...
  • 작성자숯검댕이 | 작성시간 09.03.25 솔직히 후기 올리는 부분에 있어선 자율에 맡기고 있습니다. 저희들은 다들 성인이고 강요에 의한 후기 작성은 좀 아니란 생각이 들어서요. 지금까지 제가 봤을 때 저희 회원님들이 무료이벤트에 선정되신 후에 다들 후기를 잘 올려주셨었습니다. 조금 기다려 보면 다들 올려주실 거라 믿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bandimex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09.03.25 넵! 잘 알겠습니다^^다른 분들은 치료효과가 어느정도인지 궁금하기도 해서요^^ 아울러 지기님의 공지글에서 하신 말씀처럼 "안좋은 후기는 제품에 대한 질을 더욱 높이는 계기를 만들어주고, 좋은 후기는 좋은 제품을 여러사람이 사용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줍니다. 거짓된 정보가 아니라 정말 살아있는 정보들만 삼탈모에 가득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회원님들의 많은 협조 부탁드립니다."라는 글에 공감하기도 해서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