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동차상식정보

장기간 자동차를 이용하지 않을 때 확인해야될 여섯가지

작성자박나연|작성시간23.09.24|조회수45 목록 댓글 0

자동차는 장기간 사용하지 않을 때 올바르게 보관하지 않으면 다양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해외 여행이나 출장 등으로 차량을 사용하지 않을 때, 올바른 보관 방법은 차량의 상태와 성능을 유지하는 데 중요합니다.자동차를 장기간 보관할 때 필요한 조치와 팁을 구체적으로 안내하겠습니다.

1. 주기적인 정비.

장기간 보관 전에 자동차를 정비해야 합니다. 엔진 오일, 냉각수, 브레이크 유체 등의 유지 보수를 수행하고, 필요한 경우 필터 교체와 점검을 통해 차량의 기초적인 상태를 최적화하세요.

2. 충전 시스템 관리.

배터리가 방전되지 않도록 주기적으로 차량을 가동하거나, 배터리 접속을 해제하지 않는 한 트릭플 충전기를 사용하여 충전하세요. 이로써 배터리가 방전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3. 타이어 관리.

타이어에는 공기가 채워져 있어야 합니다. 장기간 보관 시 타이어에 공기가 부족하면 타이어가 변형될 수 있습니다. 또한, 타이어를 균일하게 회전하기 위해 차량을 이동하거나 타이어를 회전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4. 외부 보호.

차량을 보관할 장소를 선택할 때, 가능한 실내 주차장 또는 차고를 선호하십시오. 외부 보호용 커버를 사용하면 차량을 자연 요소로부터 보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차량을 세차하고 왁스 처리하여 표면을 보호하세요.

5. 연료 처리.

장기간 보관 시 연료 탱크를 가득 채우는 것이 좋습니다. 빈 탱크는 수소화물 누출 및 부식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연료 첨가제를 사용하여 연료 시스템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6. 보험 확인.

자동차 보험을 유지하고, 보관 기간 동안에도 필요한 경우 유지료를 지불하세요. 미끄럼 방지용 캐버와 안전장치를 사용하여 보험료를 낮출 수 있습니다.

자동차를 장기간 보관할 때는 정비, 충전 시스템 관리, 타이어 관리, 외부 보호, 연료 처리, 그리고 보험 확인 등의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이러한 조치들을 통해 차량을 올바르게 보관하고 유지하여, 장기간 후에도 안전하고 원활하게 운행할 수 있습니다.

장기간 자동차 보관은 차량의 수명을 연장하고 불필요한 수리 비용을 줄일 수 있는 중요한 과정입니다.

 

토지사랑 http://cafe.daum.net/tozisarang/

토지투자동호회밴드
(카페회원님들은 같이이용하시면됩니다)

 

추천부탁드립니다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