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주일예배준비

2022-6-12 삼위일체주일 예배 주보

작성자축제|작성시간22.06.12|조회수120 목록 댓글 0

 

삼위일체 주일예배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과 교제 (고린도후서 13:11-13)

2022 6 12

↓는 하나님께서 오시는 시간 ↑는 우리가 하나님께 가는 시간
하나님께 나아감
* 초대↓
* 송영↑ 찬송가 1장, 8장
* 사도신경↑
고백과 사죄
십계명↓
고백의 기도↑
사죄의 선언↓
감사의 찬송↑ 16장 (1절)
필요를 아뢰는 기도↑
감사의 찬송↑ 16장(2,3절)
말씀으로 오심
성경↓ 고린도후서 13:11-13 (신약301쪽)
조명을 위한 찬송↑ 453장
어린이 말씀↓
말씀↓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과 교제”(설교: 유해무 목사)
감사로 응답
감사의 찬송 ↑ 9장
감사의 예물 ↑
헌신/감사의 기도, 주기도문↑
파 송
* 파송의 찬송↓↑ 14장
* 축도↓


08819서울특별시 관악구 대학길 52(신림동), 3층
http://GwanakChurch.org전화: (070)8682-3991

 

 

 

설교 말씀 개요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과 교제
 
1.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
 
 
 
 
 
 
 
 
 
2.    하나님의 사랑
 
 
 
 
 
 
 
 
 
 
3.    성령의 교제
 
 
 
 
 
 
 
 


 

 

사역(私譯 private translation)
공인성경 번역(개역 개정)이 더 권위있습니다. 사역은 말씀을 잘 이해하도록 참고로 제공합니다.
1 이제 나는 세 번째 여러분을 향해 갈 것인데, ‘두 명 혹은 세 명의 증인들의 입으로 모든 일/말이 확립될 것입니다.’ 2 내가 미리 말하였고 또 미리 말합니다. 지금 떠나있지만 두 번째 함께 있을 때와 같이, 전에 죄지어 왔던 자들과 기타 모든 사람들에게 (말합니다). 내가 다시 간다면,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3 왜냐하면, 그리스도께서 내 안에서 말씀하시고 있다는 연단/검증을 여러분이 구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 분은 여러분을 향하여 약하지 않고, 오히려 여러분 안에서 능력있는 분.
4 또한 왜냐하면, 그 분은 약함으로부터 십자가에 달렸지만, 오히려 하나님의 능력으로부터 살고 계시기 때문입니다. 또한 왜냐하면, 우리 자신도 그 분 안에서 약하지만, 여러분을 향하여 하나님의 능력으로부터 그분과 함께 살 것입니다. 5 여러분 자신을 시험하고 있으십시오--여러분이 믿음 안에 있는지를. 여러분 자신을 연단/검증하고 있으십시오. 혹은 여러분 자신을 알아 보지 못하고 있습니까 ---예수 그리스도께서 여러분 안에 있음을? 만약 그렇지 않다면, 여러분은 연단/검증되지 않은 자들입니다. 6 그런데, 우리 자신은 연단/검증되지 않은 자들이 아니라는 것을 여러분 자신이 알기를 나는 소망합니다. 7 그런데 하나님을 향하여 우리가 기도합니다, 여러분이 어떤 악도 행하지 않도록. 우리들 자신이 연단/검증된 자들임을 나타내기 위해서가 아니라, 여러분 자신이 아름다운 것을 행하도록 하기 위해서입니다—그런데, 우리들 자신은 연단/검증되지 않은 자들같을지라도. 왜냐하면, 우리는 진리를 대항하여서가 아니라, 진리를 위하여 능력이 있기 때문입니다.
9 왜냐하면, 우리 자신은 약할 때에, 여러분 자신이 강한 것을 우리는 기뻐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이것, 즉 여러분의 온전함을 위해 기도하고 있습니다.
10 바로 이것을 위해, 나는 떠나 있으면서 쓰고 있습니다. 즉, 함께 있을 때에, 주님께서 여러분을 세우기 위해서 -- 넘어뜨리기 위해서가 아니라 --- 나에게 주신 그 권위를 따라서 내가 엄하게 사용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입니다.
11 마지막으로, 형제들이여, 기뻐하고 있으십시오. 온전하게 되고 있으십시오. 위로를 받고 있으십시오. 같은 것을 생각/추구하십시오. 평화하고 있으십시오.  사랑과 평화의 하나님 또한 여러분과 함께 계실 것입니다. 12 거룩한 입맞춤으로 서로 인사하십시오.
13 주 에수 그리스도의 그 은혜와 하나님의 그 사랑과 성령의 그 교제/친교/공동체됨이 여러분 모두와 함께!

 

 

 

 


설교말씀 생각하며 순종하기
1. 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삼위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시는 은혜는 무엇입니까?
- 이 은혜를  나는 누리고 감사하고 있습니까?
- 이 은혜를 더욱 누리기 위해 나는 무엇을 해야 할까요?
- 이웃(성도, 가족, 다른 이웃)에게 이 은혜를 나누기 위해 나는 무엇을 해야 할까요?
 
2. 아버지 하나님께서 삼위 하나님으로서 우리에게 주시는 사랑은 무엇입니까?
- 이 사랑을  나는 감사하고 있습니까?
- 이 사랑을 더욱 누리기 위해 나는 무엇을 해야 할까요?
- 이웃(성도, 가족, 다른 이웃)에게 이 사랑을 나누기 위해 나는 무엇을 해야 할까요?
 
1. 성령님을 통해 삼위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시는 교통하심은 무엇입니까?
- 이 교제를 나는 감사하고 있습니까?
-  이 교제하심을 더욱 누리기 위해 나는 무엇을 해야 할까요?
- 이웃(성도, 가족, 다른 이웃)에게 이 교제하심을 나누기 위해 나는 무엇을 해야 할까요?
 

 

 

 

 


메모
 
 

 

 


구역별 명단
1구역 (임일택 장로, 장대령 집사)
장년 : 임일택/김성실, 유해무/옥현순, 데이빗 린튼, 심한준/이유정, 이준민, 송현정, 전태환/문주원, 조영민, 장대령/오채진, 강기준/안선희, 이재남/강미경, 김재윤/김수진, 손효석/유이나
청년 : 안용준, 심주호, 임예지, 칼빈 캄파위스, 황새벽, 조수아, 이상윤, 이우진, 이봄결, 현예찬, 권지원, 이승찬, 문재영, 안혜진, 윤석화, 정다일, 김혜란, 장하현, 황명철, 권영서, (구현모,) (정호영)
청소년 : 임정민, 임정원, 이상천, 전예찬, 전예현, 김민재, 장예현
유초등부이하 : 전예성, 강은찬
 
2구역 (조용준 장로, 안효상 집사)
장년 : 조용준/정덕자, 김은식/이운정, 문필례, 이명건/최재선, 이재인, 차미옥, 류영협/오종미, 윤찬영/제연주, 안효상/김금순, 신이녀, 오강인/김예희, 이숙희, 차승회/백선아, 채희석/안경숙
청년 : 임가영, 김향엽, 박재형, 송윤호, 이건희, 이겨레, 임정우, 차연주, 마하은, 유경진, 이하겸, 권정현, 황도원, 김경미, 임정현, 김홍구, 이문옥, 임한결, 정경단, 임정인, 최민구, 유하진, 강하영, 최승기
청소년 : 조요한, 조안나,
유초등부이하 : 조혜나, 오이안, 차수현, 차준형
 
3구역 (김정권 장로, 안진 집사)
장년 : 김정권/정미영, 김성주/박성연, 이영근/정자영, 정장순, 최원주/이용순, 최형호/이나라, 정재용/김보경, 한성화, 나순옥, 김호윤/전혜영, 안진/박민아, 서옥주, 송인석/김한아, 신경숙, 유해신/천선희, 육심현/이세미, 문재명/박초원, 김영태
청년 : 서하영, 백선혜, 안정현, 조나단, 정경훈, 이지원, 김효진, 손지희, 정예찬
유초등부이하 : 최하경, 정이현, 정소윤, 정은호, 안하은, 안하준, 육조흔, 육조이, 송아인, 송아윤

 

 

외울 말씀
지난주: 그들이 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성령이 말하게 하심을 따라 다른 언어들로 말하기를 시작하니라. (사도행전 2:4)
이번 주:마지막으로 말하노니, 형제들아 기뻐하라. 온전하게 되며 위로를 받으며 마음을 같이하며 평안할지어다. 또 사랑과 평강의 하나님이 너희와 함께 계시리라. 거룩하게 입맞춤으로 서로 문안하라.” (고린도후서 13:11)
알림
•   오늘 삼위일체 주일: 삼위일체로 우리와 함께 하시며 복 주시는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말씀을 전해 주신 유해무 목사님께 감사드립니다.
•   오후 2시 특강 “보는 것이 영성이다”(예배당/줌/유튜브) 스마트폰 사용에 관한 전문가 초청 특강을 듣습니다. (권장희 소장, 놀이미디어교육센터) 모든 성도들의 참석 바랍니다. 특히 학생과 학부모, 청년들의 참여바랍니다.
•   오늘 점심 간식은 샌드위치, 줄김밥, 삼각김밥(큰 것/작은 것)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원하시는 종류로 1인당 1개, 물도 1인당 1개씩 가져가세요.
•   오늘 구역모임 있습니다. 간식을 챙긴 후 바로 모여 주시기 바랍니다.
1구역-교회당 앞, 2구역-교회당 뒤/사무실, 3구역-메밀쟁이(옆건물1층)
•   노회 전도세미나: 6/14(화) 10:00-4:30, 서울삼일교회. 현재까지 9명 신청해 주셨습니다. 부분 참석도 가능합니다. (고급도시락 제공)
•   어린이 용품 나눔: 티셔츠, 신발, 옷. 뒤쪽 사무실에서 얼마든지 가져가세요.
•   총회 소식: 고신대 신임 총장 취임 – 이병수 총장(글로벌교육학부 교수)
•   헌금은 온라인으로 하지 말고 예배 때 직접 드리도록 합시다.
오늘의 성경 한 장 가정에서 매일 성경 한 장씩 읽고 찬송합시다.
주일 오전 예배 오전 11시 (교회당)
주일 오후 특강 오후 2시 (교회당)
수요 성경공부 저녁 8시 (교회당, 유튜브, ZOOM) 하이델베르크 요리문답
제19-1주 (50-51문) “그리스도께서 하나님 우편에서 다스리심과 그 유익”
금요기도회 저녁 8시 (교회당, 유튜브) 민수기 23:11-12
새벽기도회 월-금 오전 5:30, 토 7시 (교회당, 유튜브) 사무엘상 18-23장
다음 주일예배 사무엘상 24:1-22 사울의 회개의 문제점”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