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주일예배준비

2022-9-11 주일 예배 주보

작성자축제|작성시간22.09.11|조회수106 목록 댓글 0

 

주일예배

그래도 우리는 경건하게 예배한다(열왕기하 23:21-30)

2022 9 11

↓는 하나님께서 오시는 시간 ↑는 우리가 하나님께 가는 시간
하나님께 나아감
* 초대↓
* 송영↑ 찬송가 4장, 9장
* 사도신경↑
고백과 사죄
십계명↓
고백의 기도↑
사죄의 선언↓
필요를 아뢰는 기도↑
감사의 찬송↑ 215장
말씀으로 오심
성경↓ 열왕기하 23:21-30 (구약603쪽)
조명을 위한 찬송↑ 453장
어린이 말씀↓
말씀↓ “그래도 우리는 경건하게 예배한다.”
감사로 응답
감사의 찬송↑ 19장
감사의 예물↑
헌신/감사의 기도↑
주기도문↑
파 송
* 파송의 찬송↓↑ 242장
* 축도↓
* 표에는 일어서기 바랍니다. 몸이 편찮으신 분은 앉아 계세요.


08819서울특별시 관악구 대학길 52(신림동), 3층
http://GwanakChurch.org전화: (070)8682-3991

 

그래도 우리는 경건하게 예배한다(왕하 23:21-30)
 
그래도 우리는 말씀대로 경건하게 예배드립니다
1. 말씀대로 예배를 드림(21-23)
1) 언약의 책에 기록된 대로 여호와를 위하여 유월절을 지킴(21-23)
2) 유월절 어린양 그리스도의 복음 말씀을  따라 예배드림
3) 삼위 하나님을 위하여 , 하나님 앞에서 예배함
4) 삼위 하나님의 예배
히브리서 7:25(신약 360)
히브리서 2:12(신약 354)
로마서 8:26 (신약 250)
에베소서 5:18(신약 316)


2.  말씀을 따라 우상을 제거하고 온 마음 다해 여호와를 섬김(24, 25절)
1) 요시야: 율법의 말씀을 따라 우상을 제거
24절; 4-20절
25절
2) 우리 시대의 우상 제거
골로새서 3:5(신약 327)
디모데후서 3:2, 14 (신약 345)
 
3. 우리 시대의 사명을 다하자
히브리서 11:4(신약 364)
 


 

사역(私譯 private translation)
공인성경 번역(개역 개정)이 더 권위있습니다. 사역은 말씀을 잘 이해하도록 참고로 제공합니다.
1 왕은 사람을 보내서 유다와 예루살렘의 모든 장로들을 자기에게 모았고
2 왕은 여호와의 성전에 올라갔는데, 유다 각 사람과 예루살렘 주민들이 그와 함께 했고 제사장들과 선지자들과 모든 백성이 작은 자로부터 큰 자까지 함께 했다. 그가 여호와의 성전 안에서 발견한 언약의 모든 말씀들을 그들의 귀에 선포했고
3 왕이 단 위에 서서 여호와 앞에서 언약을 세워/잘라서,  여호와를 뒤 따라 가고 그분의 계명들과 그 분의 증거들과 율례들을 마음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지켜서 이 책에 기록된 이 언약의 말씀들을 이루겠다/세우겠다고 하였다.  그리고 모든 백성도 언약에 참여했다/섰다.
4 왕이 대제사장 힐기야와 모든 부제사장들과 문을 지키는 자들에게 여호와의 성전으로부터, 바알과 아세라와 하늘이 있는 것들을 위하여 만들어진 모든 기구들을 꺼내도록 명령했다. 그리고 그는 그것들을 예루살렘 바깥 기드론 밭에서 불사르고 그것들의 재를 벧엘로 들고 갔다.
5 또 그는 제사장들을 제거했는데, 그들은 유다 왕들이 임명하여/주어서 유다의 성들과 예루살렘의 산당들에서 분향하는 자들이었다. 또한 바알과 해와 달과 별 들와 하늘에 있는 것들에게 분향을 분향하는 자들도 (제거했다).
6 또 그는 여호와의 성전으로부터 아세라 상을 예루살렘 바깥 기드론 시내로  꺼내었고 그것을  기드론 시내에서 불살랐고  빻아서 가루를 만들어 그것의 가루를 공동묘지에 뿌렸다.
7 또 그는 여호와의 성전 가운데 ‘거룩한 자’(남창, 비정통제사장)의 집을 헐었다. 그 곳은 그 여인들이 거기서 그 아세라를 위해 휘장을 짜는 집이었다.
8 또 유다 성읍들로부터 모든 제사장들을 들어오게 하였고 그 제사장들이 거기서 분향하던 산당들을 게바에서부터 브엘세바까지 더럽게 하였다.  성문의 산당들을 헐었는데, 그것들은 그 성의 지도자 여호수아의 대문 입구, 즉 성문에서 사람의 왼쪽에 있었다.
9 산당들의 제사장들은 예루살렘 여호와의 제단에 올라가지 못하고 다만 그의 형제 가운데서 무교병만 먹었다.
10 또 그는 ‘힌놈의 아들’ 골짜기의 도벳을 더럽게 하여 어떤 사람도 몰록을 위하여 자기의 아들과 자기의 딸을 불가운데로 지나가게 하지 못하게 했다.
11 또 그는 유다 여러 왕들이 태양을 위하여 드린 말들을 제거하였다. 이 말들은 여호와의 성전 입구,  관리 나단멜렉의 집 곁, 근처에 있었다. 또 태양 수레를 불로 살랐다.
12 또 유다 여러 왕이 아하스의 다락 지붕에 만든 제단들,  므낫세가 여호와의 성전 두 마당들에 만든 제단들을 왕이 다 헐었고 거기로부터 빻아서 그것들의 가루를 기드론 시내에 던졌다.
13 또 예루살렘 앞에 있는, 멸망의 산 오른쪽에 있는 산당,  즉 이스라엘 왕 솔로몬이 시돈 사람의 가증한 것 아스다롯과, 모압 사람의 가증 것 그모스와, 암몬 자손의 가증한 것 밀곰을 위하여 세웠던 것들을 왕은 더럽게 했다.
14 또 그는 세운 돌들을 부수었고 아세라 목상들을 잘랐고 그것들의 장소에 사람의 뼈들로 채웠다.
15 또 그는 벧엘에 있는 제단, 이스라엘을 범죄하게 한 느밧의 아들 여로보암이 세운 산당,  바로 그 제단과 그 산당을 헐었고 불살랐고, 산당을 빹아서 가루를 만들었고, 아세라 목상을 불살랐다.
16 또 요시야가 몸을 돌이켜 산에 있는 무덤들을 보았다. 그리고 사람을  보내어 그 무덤들로부터 뼈들을 취하여 그 제단위에 불살랐고 더럽게 했다. 이 일들을 선포한 하나님의 사람이 선포한 여호와의  말씀대로 였다.
17 그가 말했다. “내가 보고 있는 저것은 무슨 비석이오?”
그 성의 사람들이 그에게 말했다.
“유다로부터 온 하나님의 사람의 무덤인데, 그는 당신께서 벧엘의 그 제단에 대해 행하신 이 일들을 선포했습니다.
18 그가 말했다. “그를 그대로 두시오. 어떤 사람도 그의 뼈를 옮기지 마시오.”
그들이 그의 뼈들과 사마리아에서 온 선지자의 뼈들을 벗어나게 했다.
19사마리아의성들에 있는 산당들의 집들도, 즉 이스라엘 왕들이 만들어서 (여호와를) 격노케한 것들을   요시야는 제거했다.
그가 벧엘에서 행한 모든 행위들과 같이 행했다.
20 또 그는 거기 있는 모든 산당 제사장들을 그 제단들 위에 제사지냈고, 사람의 뼈들을 그것들 위에 불살랐고  예루살렘으로 돌아왔다.
21 왕이 모든 백성에게 명령하였는데, 말하기를,
“이 언약의 책에 기록된 대로 여러분의  하나님 여호와께  유월절을 행하시오
22 진실로사사가 이스라엘을 다스리던 때부터 이스라엘 왕들과 유다 왕들의 때에 이 유월절 같이 행한  적이 없다.
23 그러나 요시야 왕 열여덟째 해에 예루살렘에서 여호와 앞에 이 유월절이 행해졌다.
24 또한  무당들, 죽은자와 만나는 자들, 가정의 신들, 우상들, 그리고 모든 가증한 것들, 즉 유다 땅과 예루살렘에 보이는 이것을 요시야는 제거했다/태웠다.  이것은 제사장 힐기야가 여호와의 성전에서 발견한 그 책에 기록된 율법의 말씀이루려/세우기 위해서다.
25 그(요시아) 같이 마음을 다하고 뜻/목숨을 다하며 힘(머오드)을 다하여 모세의 모든 율법 대로   여호와께로 돌이킨 왕이 그와 같은 자는 그의 전에도  없었고 그의 뒤에도 그와 같은 자가 일어나지 않았다.
26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호와께서 유다를 향하여 그 분의 진노가 타오르는 그 분의 진노의 타오름으로부터 돌이키지 아니하셨다. 이것은 므낫세가 여호와를  격노게  한 그 모든 격노 때문이다.
27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다.
“내가 이스라엘을 떠나게 한 것 같이 유다 또한 내 얼굴 앞으로부터 떠나게 만들 것이다.
또한 내가 택한 이 성, 예루살렘, 내 이름이 거기에 있으리라고 내가 말한 그 성전을 내가 버리리라.”
28 요시야의 기타 일과 그가 행한 모든 것은 유다 왕 역대지략에 기록되지 아니하였느냐
29 그의 때에 애굽 왕 바로느고가 앗수르 왕을 대항하여  유브라데 하수로 올라가므로 요시야 왕이 나가서 방비하더니 애굽 왕이 요시야를 므깃도에서 만나본 후에 죽인지라
30 신복들이 그 시체를 병거에 싣고 므깃도에서 예루살렘으로 돌아와서 그 묘실에 장사하니 국민이 요시야의 아들 여호아하스를 데려다가 저에게 기름을 붓고 그 부친을 대신하여 왕을 삼았더라


 

 


설교말씀 생각하며 순종하기
 
 

 

 

 

다음주 예배 찬송입니다. 중에 연습해 주시길 바랍니다.

유튜브에서정영철 시편 127 검색해서 들으며 연습하세요.

 

 








외울 말씀
지난주: 너희 안에 이 마음을 품으라.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니.
(빌립보서 2:5)
이번 주: 요시야와 같이 마음을 다하며 뜻을 다하며 힘을 다하여 모세의 모든 율법을 따라 여호와께로 돌이킨 왕은 요시야 전에도 없었고 후에도 그와 같은 자가 없었더라.(열왕기하 23:25)
알림
•   오늘 오후 모임은 추석 연휴 관계로 한 주 쉽니다.
•   7-8월 성경통독 완독자: 장년 6명, 청년 4명, 어린이 3명 축하합니다.
•   유아세례 축복 메시지: 오로지를 위해 작성해 주세요. (제출à이봄결 성도)
•   코로나19확산 예방: 예배 중 환기, 서로 마주보고 대화하며 취식 자제
•   점심 간식은 원하시는 종류로 1인당 1개, 물도 1인당 1개씩 가져가세요.
•   교회에서 송편을 준비했습니다. 1가정 당 1봉지씩 가져가세요.
 
오늘의 성경 한 장 가정에서 매일 성경 한 장씩 읽고 찬송합시다.
 
주일 오전 예배 전 11시 (교회당, 유튜브)
주일 교리 공부 오후 1시 (교회당, 유튜브, ZOOM) 하이델베르크 요리문답
 
수요기도모임 저녁 8시 (교회당)
금요기도회 저녁 8시 (교회당, 유튜브) 여호수아 1:1-18
새벽기도회 월-금 오전 5:30, 토 7시 (교회당, 유튜브)
열왕기하 25장, 시편125-129편
다음 주일예배 시편127편, “여호와께서 집을 세우지 아니하시면”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