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주일 설교본문 사역

고린도후서 8-9장 설교본문 2022-7-17

작성자축제|작성시간22.07.17|조회수39 목록 댓글 0

<8장>

1 형제자매님, 그런데, 우리는 마게도냐의 교회들 안에 주어진 하나님은혜를 여러분에게 알게 합니다.

2 즉, 환난의 많은 연단/검증에서 그들의 기쁨흘러넘침과 더구나 그들의 깊은 가난 을  따른 그것이 그들의 후함부유함을 향해 흘러넘치게 한 것입니다.

3 즉, 그들은 능력대로,  나는 증거하는데, 심지어 능력을 너머서 자원하면서,

4 많은 간청/위로과 함께, 우리의 그 은혜성도를 향한 섬김/직분참여함을 구하면서,

5 우리가 바랐던 처럼 뿐 아니라, 나아가 자신을 먼저 주님께, 그리고 하나님을 통해 우리에게도 주었기에,

6 그 결과 우리가 디도를  간청/위로 /권면 하여, 그가 여러분을 향하여 그 은혜를 이미 시작했던 대로, 그처럼 완성하도록 했습니다.

7 나아가, 여러분은 모든 것에, 믿음과 말과 지식과 모든 열심과 우리로부터 여러분 안에 있는 사랑에서 여러분이  흘러넘치고  있는 것같이---  이 은혜 에도 흘러넘치게 하십시오. 8 내가  말하는 것은 명령으로서가 아니라, 오히려 다른 사람들의 열심을 통해 그리고  여러분의 사랑진실함/친밀함연단/검증하기위해서입니다

9 왜냐하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은혜를 여러분이 알기 때문입니다. 즉, 그 분은 부유하지만 (ptcp) 여러분을 위하여 가난하게 되었는데, 그 목적은  그 분의 가난에서 여러분 자신이 부유하게 되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10 또한 권고지침을 이 일에서 줍니다. 왜냐하면 이것은 여러분에게 유익하게 하기 위해서인데, 여러분이 행하는 것 뿐 아니라 더욱이 뜻하는 것을 1년 전에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11 그런데, 이제는 행하는 것을 완성하십시오. 그대로, 즉 뜻하던기꺼이 함 대로, 그대로 가진 것으로부터 완성하십시오.

12 왜냐하면, 만약 기꺼이 함 이 있으면, 가진 대로 받으실 만한 이며, 가지지 않는 것으로는 아니기 때문입니다.

13 왜냐하면, 다른 사람들에게는 안식이, 여러분에게는 환란이 있도록 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공평함으로부터를 위해서입니다.

14 이제 여러분의 흘러 넘치는 것으로 저들의 부족한 것을 향하는데, 그 목적은 저들의 흘러 넘치는 것이 여러분들의 부족을 향하게 되기 위함이며, 그래서 공평함이 되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15 기록된 것과 같습니다. “많이 거둔 자도 남지 아니하였고 적게 거둔 자도 모자라지 아니하였다.”

16 그런데, 여러분을 위한 동일한 열심을 디도의 마음에도 주시는 하나님감사/은혜!

17 왜냐하면, 그가 한편 간청/위로 /권면 을 받았고, 다른 한편  더 많은  열심으로 자원 하여 너희를 향해 나아갔기 때문입니다.

18 그런데, 우리는 그와 함 한 형제를 보냈는데, 그는 복음에서 모든 교회들을 통해 칭송받는 자입니다.

19 그런데 이뿐 아니라, 그는  여러 교회들에 의해 선출되어 (a or pass ptcp) 우리와 함께 동행하여 우리에 의해 섬겨지는/직분감당하는  이 은혜에 함께 하는 자인데,  주님영광과 우리들의 기꺼이 함을 위해서입니다.

20 우리가 이것을 조심함은 (ptcp) 우리에 의해  섬겨지는/직분감당하는  이 풍성함에서 아무도 우리를 흠잡지 못하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21 왜냐하면,  아름다운 이, 주님 앞에서만 아니라 사람 앞에서도 되도록 우리는 유의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22 그런데, 그들과 함께 우리의 한 형제를 보내었는데, 그는 우리가 많은 일들에 많은 경우 그의 열심있음 연단/검증했고 지금 그는 여러분을 향한 많은 신뢰에서 더 많은  열심이 있습니다.

23 디도에 대해 말하자면 나와 참여한 자 며 여러분을 위한  동역자/함께 일하는 자입니다.  우리 형제들 대해 말하자면, 교회들사도들/보냄받은 자들이요 그리스도영광입니다.

24 따라서 여러분은 여러분의 사랑과 여러분을 향한 우리 자랑증명을 교회들 앞에서 증명해 보이십시오.

<9장>

1 왜냐하면, 성도를  향한  직분/섬김에 대하여 내가 여러분에게 쓰는 것은  이미  충분합니다.

2 왜냐하면, 나는 여러분들의 자원함을 알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의 그것에 대해 나는 마케도니아 사람들에게, 아가야는 일 년 전부터 준비하였다고 자랑했고, 여러분의 열정이 많은 사람들을 격동시켰습니다.

3  그런데 그  형제들을 보낸 것은 이 부분에서 여러분에 대한 우리의 자랑이 헛되지 않게 되기 위함이고,   

내 말한 것같이 여러분이 준비되어 오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4 혹  나와 함께 마케도니아 사람들이 가서 여러분의 준비하지 않은 것을 보면,  이 확신한 일에서  우리들 자신이 – 여러분 자신은 말할 것도 없고-- 수치를 당하지 않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5 따라서,  이  형제들이 여러분에게  먼저 가서, 먼저 약속된 여러분의 “축복”을 먼저 온전케 만들도록,  그들에게 권면하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이렇게 하여  준비하여야 그래야만, “축복”으로서 하고, “탐욕”으로서가 아니게 됩니다.

6  그런데 이것이 바로  아끼며 심는 자는 또한 아끼며 거둘 것이요, “축복들”로 심는 자는  또한 “축복들”로 거두리라는 것입니다.

7 각자는 그 마음미리 선택한 대로 하고,  슬픔/고통으로나 억지로 하지 마십시오.

왜냐하면, “즐겁게  주는  자를  하나님은 사랑하십니다.” (잠 22:8)

8 그런데 하나님은  모든 은혜 여러분을 향하여  흘러 넘치게  할 능력이 있는데, 이것은 여러분이 모든 것에서 모든 때에 모든 자족함을 가지고, 모든 선한 을 향하여 흘러 넘치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9 기록한 바와 같습니다.

“그가  흩어 가난한 자들에게 주었네,

 그의 의가 영원까지 남아 있다.” (시 112:9).

10 그런데, 심는 자에게 씨와 먹을 양식을 공급하시는 이 여러분의 씨를 공급하시고 풍성하게 하고,  여러분의 의의 열매를 자라게 하실 것입니다.

11 여러분은 모든 것에 부하게 되어 모든 후함 향하게 되고, 그것 (후함)이 우리를 통하여  하나님께 감사를 이루어 갑니다.

12 왜냐하면, 이 봉사/섬김의 직분/섬김이 성도들의 부족함을 채울 뿐 아니라  나아가 하나님께 많은 감사를 를 통하여  흘러 넘치고 있기 때문입니다.

13  이 직분/섬김의 연단/검증을 통해서,  그리스도의 복음을 향한 고백대로 여러분이 복종함과,  그들을 향한 그리고 모두를 향한  코이노니아/나눔후함 때문에 그들은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14 또  그들은   여러 분 위에 있는 하나님의 엄청난 은혜  때문에 여러분을 위해 간구하며, 여러분을 보고 싶어할 것입니다.

15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그분의 선물 때문에 하나님께 감사/은혜!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