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질문과 답(구)

부등식 문제(고1 내신기출문제)

작성자수학풀기|작성시간15.05.06|조회수503 목록 댓글 5


 문제의 조건이 너무 추상적이어서 저의 논리로는 머리만 긁적 긁적거려요

고수님들의 자상한 해설을 부탁드려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한량 | 작성시간 15.05.06 해가 x=-1이므로 a는 음수이고 식은 a(x+1)^2≥0입니다 b c 가 a에관한 식으로 정리됩니다 약분하머ㅜㄴ 답나오겠네요
  • 작성자수학풀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15.05.07 그렇네요. 이차부등식의 해가 범위로 나오지 않고 x=-1로 나오는 것을 수상쩍게 생각했어야 했는데. 이제야 정확하게 이해했습니다. 감사합니다. 한량선생님.
  • 작성자juliet3349 | 작성시간 15.05.07 근데 왜 a가 음수여야하나요???ㅜ.ㅜ
  • 답댓글 작성자오선아 | 작성시간 15.05.08 a(x+1)^2≥0의 양변을 a로 나누었을 때 부등호의 방향이 바뀌어야만 해가 x=-1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지아아부지 | 작성시간 15.05.08 그래프 그려보면 이해 할 수 있습니다 ~~ 아래 볼록일때는 (a>0) 해가 범위로 나오거나 무수히 많아집니다. 위로 볼록이 되어야 (a<0) 해가 하나 존재 할 수 있습니당 ~~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