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중1문제 y=(x와 서로소인 자연수의 개수) 는 함수인가요?

작성자dachansol| 작성시간16.02.09| 조회수428| 댓글 9

댓글 리스트

  • 작성자 성지훈 작성시간16.02.09 범위에 대한 추가 조건이 없으면 함수가 안됩니다. 예컨데 2와 서로소인 자연수는 1, 3, 5, 7, ...과 같이 모든 홀수인데 범위제한이 없으면 갯수 또한 정할 수 없습니다.
  • 작성자 dachansol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6.02.09 감사합니다~
  • 작성자 dachansol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6.02.09 저도 선생님과 같은 생각이에요~ 그런데 답이 함수라고 해서요..ㅠ
  • 답댓글 작성자 성지훈 작성시간16.02.09 그러면 문제 자체에 범위제한이 있을 듯하네요. 예를 들면 'x이하의 자연수 중 x와 서로소인 것의 갯수'와 같이 말이죠.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작성자 dachansol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6.02.09 그러면 함수로 볼 수 있을거 같기도 하구요..
  • 작성자 수학쟁이™ 작성시간16.02.09 x와 서로소라는 얘기는 정의역을 생략했지만 정의역은 자연수로 본다고 해도..공역을 명시하지않았으므로 함수라 말할수 없습니다.
    함수에서 정의역 공역을 생략할수 있는경우는 실수전체일때만 가능하기때문에 이때도 함수로 보기는 어렵겠네요
  • 작성자 dachansol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6.02.09 네 감사합니다~ 어렵네요 ㅠ
  • 작성자 dachansol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6.02.09 휴일인데요 답글 달아주셔서 감사드리구요. 새해 복많이 받으세요~^^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