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ㅏ......경북.경남

♡좋은 일들만 생기게 하려면?♡

작성자송이777|작성시간26.06.15|조회수3 목록 댓글 1

♡좋은 일들만 생기게 하려면?♡

 

세상살이가 내 뜻대로 풀리지 않고

답답할 때, 우리는 흔히 환경을

탓하거나 주변 사람을 원망하게 됩니다.

 

사회는 커다란 '학교'이고, 

문제는 '교과서'입니다

 

우리가 학교에 가면 수학 문제도 풀고 영어

단어도 외워야 하듯, 사회라는 학교에서는

'부조리한 상황'이나 '마음에 안 드는

사람'이 문제지로 등장합니다.

 

어려운 사람은 "왜 내 주변에는

이런 이상한 사람들만 있을까?

세상이 정말 잘못됐어!"

 

이것은 시험지를 보고 짜증만

내는 것과 같습니다.

 

성숙한 사람은 "아, 저 사람이

저런 행동을 하는 데는 이유가 있겠구나.

저 모습이 나에게 어떤 가르침을 주려는 걸까?"

 

이것은 문제를 풀기 위해

집중하는 모습입니다.

 

'불평'은 멈춤이고, '연구'는 전진입니다

똑같은 상황을 겪어도 결과가 달라지는

이유는 그 이후의 행동 때문입니다.

 

남 탓과 불평을 하는 순간, 나의

에너지는 과거와 타인에게 묶여버립니다.

 

내 성장은 거기서 멈추고, 비슷 문제는 계속 반복해서 찾아오게 됩니다.

모든 환경을 공부거리로 생각하고

 

"저런 상황에서는 저렇게 행동하면

안 되겠구나" 혹은 "사회 구조가 이래서 저런 아픔이 생기는구나"라고 깊이 들여다보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질량(내공)'을 쌓는 과정입니다.

 

좋은 일이 생기는 원리의 '에너지의 법칙'

 

내가 밖을 향해 불평을 쏟아내지 않고 안으로 갈무리하며 공부로 흡수하면, 내 안의

에너지가 맑고 단단해집니다.

 

밀도가 높아질려면 남 탓을 안 하면

에너지가 새나가지 않아 내면의 힘이 커집니다.

 

내 질량이 바뀌면 자연스럽게 나를

힘들게 했던 인연들은 멀어지고,

나를 도와줄 좋은 인연과

기회들이 찾아옵니다.

 

억지로 좋은 일을 만들려 애쓰지 않아도,

자연의 법칙에 따라 삶이 순탄하게

풀리기 시작합니다.

 

주변의 잘못된 모습들은 당신을

괴롭히려고 나타난 것이 아니라, 당신을

 

*더 큰 사람으로 성장시키기 위한

'교재'*로 배달된 것입니다.

 

오늘부터 마음에 안 드는 상황을

마주할 때, "아, 저게 바로

내 공부거리구나!"라고 가볍게 마음을 먹어보세요.

 

그렇게 남 탓을 멈추는 순간부터,

당신의 인생에는 이미 좋은 일들이

시작되고 있는 것입니다.

 

인생은 메아리입니다.

사랑을 주면 사랑으로 돌아오고

미움을 주면 미움으로 돌아옵니다.

 

긍정의 시각으로 보면 긍정적인

삶이 되고 부정의 시각으로 보면

부정적인 삶이 됩니다.

 

인생은 준대로 되돌려 주는 원칙을 따릅니다.

우리의 생각과 언행은 언제고 반드시

그대로 되돌아옵니다.

 

세상에 불만을 던지면 자신에게

불만이 돌아오고 세상에 미소를

던지면 자신에게 미소가 돌아옵니다.

 

자신의 삶에 늘 불평하면서 행복하기를 바라거나 자신은 얼굴을 찡그리면서 남들이 다가오지 않는다고 불평하지는 않는지요?

 

인생은 정직합니다.

우리의 삶은 주지 않은 것을 받는 법이 없고 심지 않은 것을 거두는 법이 없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삶을 원한다면 이웃을

행복하게 해 주십시오!

 

즐거운 삶을 원한다면 즐거운 일들을 생각하십시오

있는 것과 없는 것 어디에 마음을 두느냐에

행복과 불행이 달려 있습니다.

 

항상 행복하진 않아도 행복한 일은 항상 있습니다.

행복한 일을 발견하는 것이 행복의 비결입니다.

 

오늘도 행복은 우리와 함께 있지만

그것을 발견하는 눈은 우리 마음 속에 있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시몬 | 작성시간 26.06.16 좋은 글 감사합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