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영적 전쟁에서 승리는 세상과 전혀 다른 역설적 측면이 있습니다.
♥천국 복음을 확실히 보고 믿고 하나님의 어명으로 즉각 수행하면 반드시 응답됩니다!
♥[개역개정] 계12:11 또 우리 형제들이 어린 양의 피와 자기들의 증언하는 말씀으로써 그를 이겼으니 그들은 죽기까지 자기들의 생명을 아끼지 아니하였도다
♥[표준원문] 계12:11 그리고 그들이 어린양의 피 때문에 또한 자신들의 증거의 말씀 때문에 그들이 그를 이겼다 또한 죽기까지 자신들의 생명을 그들이 사랑하지 않았다
♥그리스도인들의 영적 전쟁에서 승리는 세상에서 보는 관점과 전혀 다른 역설적인 측면인 순교를 통한 죽음으로 승리가 있습니다.
♥다시 11절을 보겠습니다. “그들은 죽기까지 자기 생명을 아끼지 아니하였도다”라고 하였습니다. 여기서‘그들’이 누구입니까? 바로‘여러 형제’들입니다. 곧 승리한 천상 교회 성도들인 것 입니다. 그런데 그들이 죽기까지 생명을 아끼지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이것은 성도들이 죽기까지 영적 전쟁을 수행한 것을 의미합니다.
♥즉 성도들은 죽음으로써 순교로 승리를 거둔 것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잘 납득이 가지 않는 표현입니다. 일반적으로 전쟁을 하다가 죽으면 패전을 의미합니다. 살아남아 있어야 승리를 거둘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도 죽음으로써 승리를 거두었다고 하니 논리적으로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바로 여기에 기독교의 역설적인 진리가 숨겨져 있습니다. 기독교의 진리는 세상의 원리와 다른 경우가 많습니다. 주님은 먼저 된 자가 나중 된다고 말씀하시는가 하면 높아지고자 하는 자는 자기를 낮추라고 말씀하기도 하셨습니다. 이는 세상적인 원리로 보면 틀린 말입니다.
♥하지만 이것이 진리인 것을 우리는 잘 압니다. 마찬가지로 죽음으로써 승리한다는 것도 진리인 것입니다. 우리 주님의 십자가 죽음을 보십시오. 얼마나 비극적입니까? 세상의 눈으로 보면 그것처럼 비참한 일이 없고, 그것처럼 처절한 패배도 없습니다. 그는 무기력하게 사탄과 그의 사주를 받은 자들에 의해 무참히 죽임을 당하셨습니다.
♥그래서 지금도 사람들 중에는 예수님을 실패한 혁명가 정도로 보는 자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여러분, 주님의 죽음이 과연 처절한 패배였습니까? 그렇지 않습니다. 주님은 바로 그 십자가의 죽음으로써 사탄의 권세를 완전히 깨뜨리셨습니다.
♥그리고 죽음에서 부활하심으로써 그에게 포로로 사로잡혀 있던 뭇 영혼들을 해방시켜 주셨습니다. 이보다 더 통쾌한 승리가 어디 있습니까? 이와 마찬가지로 우리의 승리의 길 역시 주님께서 승리하신 길과 같습니다. 주님이 죽음으로 승리하신 것처럼 우리의 순교 역시 패배가 아닌 승리의 길인 것입니다.
♥성도의 죽음은 패배인 것처럼 보이나 실상은 순교를 통해 사탄을 향한 승리입니다. 사탄을 이긴다는 것은 세상에서 생명을 보존하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의 육신의 생명을 보존하는 것은 결코 사탄을 이기는 길이 아니라는 말입니다. 세상의 핍박으로부터 도망쳐 우리끼리 안전한 곳에 모여 있는 것이 승리하는 것이 아닙니다.
♥사실 우리의 육신의 생명은 언젠가는 끝이 나게 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육신의 생명을 보존하는 것이 우리의 승리를 의미한다면 우리는 마침내는 모두 패배자가 될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의 승리는 육신의 생명 보존과는 무관합니다. 우리의 승리는 진리를 끝까지 수호함으로써 얻어지는 것입니다.
♥진리를 수호하기 위해 생명까지도 버림으로써 얻어지는 것입니다. 그것은 우리의 승리는 영원한 생명을 얻는 것과 관계된 것이며 그것은 진리를 끝까지 수호함으로써만 얻어지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러한 이유로 그렇게 수많은 믿음의 선진들이 진리를 수호하기 위해 목숨마저도 초개와 같이 버렸던 것입니다.
♥그러므로 진리를 위해서라면 목숨도 아끼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들은 죽기까지 자기 생명을 아끼지 아니하였도다.” 이는 순교자들에 대한 찬사인 동시에 남아 있는 주의 백성들이 그와 같기를 바라는 염원입니다. 즉 믿음으로 인해 고난 중에 있는 성도들에게 끝까지 믿음을 사수하고 복음을 전할 것을 믿음의 선진들의 승리의 모범을 통해 호소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것을 여러분 자신을 향한 호소로 받아 죽기까지 충성하십시오. 그러면 주님이 승리의 면류관, 생명의 면류관을 주실 것입니다(계 2:10).
♥여호와 하나님의 신실한 자녀로 하나님의 어명인 성경말씀과 성령님의 역사로 어명에 복종하여 증인되는 삶을 통하여 살아계시는 예수님[Jesus Christ']을 확실히 나타내는 능력있는 증인[martyr]으로서의 종말의 福을 누리십시오. 아멘.
♥오늘도 여호와 하나님의 어명으로 삶에 적용하시면 은총이 넘쳐 더 풍성하게 해주실 말씀!
“무릇 내게 오는 자가 자기 부모와 처자와 형제와 자매와 및 자기 목숨까지 미워하지 아니하면 능히 나의 제자가 되지 못하고 누구든지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좇지 않는 자도 제자가 되지 못하리라”(눅 14:26~27)
“시험을 참는 자는 복이 있도다 이것에 옳다 인정하심을 받은 후에 주께서 자기를 사랑하는 자들에게 약속하신 생명의 면류관을 얻을 것임이니라”(약 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