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인에 대해서 궁극적으로는 결말이 어떻게 됩니까?
✝[표준원문] 잠6:15 그러므로 그의 환란이 별안간 그에게 올 것이며 그는 갑자기 부수어질 것이나 그러나 치료함이 제외 된다
✝[개역개정] 잠6:15 그러므로 그의 재앙이 갑자기 내려 당장에 멸망하여 살릴 길이 없으리라
✝15절에서 솔로몬은 악인에게는 재앙이 갑자기 임한즉 손 쓸 겨를도 없이 한 번에 급속히 망해 버린다고 언급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악인이란 12-14절에서 언급한 불량하고 악한 자를 말합니다. 그들의 특징을 보십시오. 그들은 한마디로 머리부터 발끝까지 악으로 완전 무장된 자들입니다.
✝온갖 거짓과 불법으로 무장한 이들과 원칙을 고수하는 의인의 싸움의 결과가 어떠하겠습니까? 아마도 싸움이 시작되면 전황은 의인들에게 너무도 불리하게 돌아갈 것입니다. 그리고 악인들은 순식간에 기선을 잡아 완전히 승리한 것처럼 보일 것입니다.
✝거짓의 결과로 순식간에 완전한 승리를 얻고 최고의 자리에 올라갈 것처럼 보일 것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기쁨도 잠시 그들은 죄를 등에 업고 일어났던 것처럼 순식간에 패망하고 말 것입니다. 마치 질그릇이 땅바닥에 던져져 산산 조각나듯이 완전히 부서져 도저히 회복될 수 없는 완전한 멸망에 이르게 될 것이라는 말입니다.
✝얼마 전,파키스탄에서 일어난 지진과 이와 비슷한 규모의 지진이 일본 고베에서도 일어난 적이 있습니다. 물론 그들도 나름대로 피해가 컸지만 똑같은 정도의 지진이 두 도시를 강타했음에도 왜 전혀 다른 결과를 가져온 것일까요? 그것은 바로 건물을 지진에 대비한 내진 설계로 견고히 지었느냐 그렇지 않느냐의 차이에 있습니다.
✝의롭고 선한 삶은 인생에 닥치는 모든 재앙과 위험 앞에서 우리를 견고히 세우는 영적 내진 설계입니다. 하나님께서 명하신 대로 최선을 다해 행하며 죄에 대하여 빈틈을 주지 않고 살아가는 인생은 말씀의 반석 위에 있기에 재앙이나 위험 앞에서 든든히 설 수 있으며 큰 위협을 받지 않을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죄악은 우리의 인생을 사소한 재앙이나 위험 앞에서도 속절없이 무너져 내리게 만듭니다. 순식간에 멸망하여 주저앉게 만드는 것입니다. 하나님 앞에서 악한 인생이 겉으로 보기에는 잘 나가는 것 같고 아무 문제없는 것처럼 보입니까?
✝그러나 그들은 하나님의 진노 앞에서 걷잡을 수 없이 무너져 내려 완전히 주저앉을 존재들임을 기억합시다. 어떠한 불법도 결코 하나님의 눈을 피할 수 없으며 하나님의 준엄한 심판대를 피해 갈 수 없습니다.
✝마치 뜻하지 않은 때에 재앙이 엄습하여 그들을 파멸로 몰아넣는 것처럼 불법과 거짓으로 세워진 인생, 기업, 공동체, 국가는 결국 일순간 하나님의 심판으로 멸망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모든 악은 그 모양이라도 버리시기 바랍니다. 바로 눈앞에 큰 이익이 보일지라도 그것이 불법과 거짓과 궤휼의 대가라면 단연코 그것을 거절하시기 바랍니다. 그것이 재앙을 피하는 길이며 우리가 세상에서 안전히 거할 수 있는 길이 될 것입니다.
✝여호와 하나님의 신실한 백성으로 하나님 왕국의 어명인 성경말씀과 성령님의 역사로 어명에 복종하여 증인되는 삶을 통하여 살아계시는 예수님[Jesus Christ]을 확실히 나타내는 능력 있는 증인[martyr]으로서의 종말에 영생의 福을 누리십시오. 아멘.
✝오늘도 여호와 하나님의 어명을 삶에 적용하시면 은총이 넘쳐 더 풍성하게 해주실 말씀!
“악인은 풀같이 생장하고 죄악을 행하는 자는 다 흥왕할지라도 영원히 멸망하리이다”(시 92:7)
“저희가 평안하다, 안전하다 할 그 때에 잉태된 여자에게 해산 고통이 이름과 같이 멸망이 홀연히 저희에게 이르리니 결단코 피하지 못하리라”(살전 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