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복음 전파를 가로막는 가장 큰 장애물 중 하나를 발견!
♥지금 천국 복음을 확실히 믿고 보십시오! 그러면 하나님의 어명 즉각 수행하여 반드시 응답됩니다!
♥[개역개정] 행 10:13-14 또 소리가 있으되 베드로야 일어나 잡아 먹어라 하거늘, 베드로가 이르되 주여 그럴 수 없나이다 속되고 깨끗하지 아니한 것을 내가 결코 먹지 아니하였나이다 한 대
♥[표준원문] 행 10:13-14 그리고 그를 향하여 음성이 있어 베드로야 너는 일어나라 그리고 너는 잡아서 먹으라하시니, 그러자 베드로가 말씀드리기를 주님 결코 그럴 수 없나이다 왜냐하면 불결한 것과 깨끗하지 않는 모든 것을 결코 제가 먹지 아니하였기 때문입니다 하니
♥복음 전파를 가로막는 가장 큰 장애물의 하나는 전도자 자신의‘편견’입니다.
♥13절과 14절을 보면 베드로는 그릇 안에 들어 있는 짐승을 잡아먹으라는 주님의 명령에 대하여‘그럴 수 없다’고 대답하였습니다. 무엇 때문입니까? 그 짐승들이 잡아먹기 어려웠기 때문입니까? 베드로가 다가가면 잡아먹을 듯이 으르렁댔기 때문입니까? 아닙니다.
♥그것들은 그릇에 담겨 있었습니다. 먹을 수 있도록 차려진 것들이었습니다, 베드로가 잡아먹고자 마음만 먹으면 얼마든지 잡아먹을 수 있는 것들이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드로는 잡아먹을 수 없다고 말합니다. 왜입니까? 바로 그 짐승들에 대한 베드로의 편견 때문이었습니다.
♥그 짐승들은 부정한 짐승들이라고 하는 편견 때문이 베드로는 도저히 그 짐승들을 잡아먹을 수가 없었던 것입니다. 이는 이방인들에 대한 베드로의 편견을 반영한 것입니다. 여기서 우리는 복음 전파에 있어서 가장 큰 장애물이 무엇인가 하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그것은 바로 복음 전도자가 가지고 있는‘편견’입니다.
♥복음을 전하기가 어려워서 복음을 전하지 못하는 것이 아닙니다. 복음을 전하면 욕을 먹고 뺨을 맞기 때문에 복음 전하지 못하는 것이 아니라는 말입니다. 그렇게 따지자면 복음을 전하는 것이 법으로 금지된 나라에서는 전혀 복음이 전해지지 않아야 할 것입니다. 그런데 사실은 그렇지가 않습니다.
♥오히려 복음을 전하는 것이 금지된 나라에서 더욱 강력하게 복음이 증거되는 경우를 우리는 얼마든지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런 곳에 사는 그리스도인들은 마치 지하 운동을 하는 레지스탕스처럼 철저하게 복음에 헌신되어 비밀리에 활동하지만 그 어느 지역에서보다도 강력하게 복음을 증거합니다.
♥대로마 제국을 그리스도교 국가로 만든 사람들이 누구인가를 생각해 보십시오. 그들은 법의 비호를 받으며 공공연하게 많은 사람을 동원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진 자들이 아니었습니다. 그들은 카타콤에서 숨어서 생활을 하던 사람이었습니다.
♥극장에서, 검투장에서 갖은 모욕과 조롱을 당하고 비참한 모습으로 죽어간 사람들이었습니다. 마치 죄인처럼 노예로 팔려서 인권을 유린당한 채 비참하게 생활하던 사람들에 의해서 로마가 변화될 수 있었던 것입니다. 따라서 상황이 어렵다고 하는 것이 복음 전도의 장애물이 될 수 없습니다.
♥고생스럽다는 것이 장애물이 될 수 없습니다. 문제는 바로 복음을 전하는 사람들의 마음에 있는 것입니다. 저 사람은 복음을 전해도 듣지 않을 것이라는 편견, 저 사람은 복음을 전하면 싫어할 것이라는 편견, 저 사람은 하나님께 버림받았을 것이라는 편견이 복음 전파를 어렵게 만드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무엇보다도 이러한 편견을 버려야 합니다. 도대체 하나님께서 복음의 은혜로부터 소외시킨 사람이 누구입니까? 그분은 모든 사람이 구원받기를 원하시는 분입니다(딤전 2:4).
♥그런데 그분을 믿는다고 하는 우리가 편견과 선입견을 가지고 복음을 받을 자를 구별해서야 되겠습니까?
♥어떤 선교사님은 티벳에서 선교를 하다가 그곳에 있는 한 절의 승려들에게 초청을 받아, 그들에게 가서 극진한 대접을 받으며 복음을 전했다고 합니다. 상상하기 어려운 일입니다. 하지만 어쩌면 그것을 상상하기 어려운 일로 치부하는 그 자체가 우리들의 편견일 수 있는 것입니다.
♥마치 복음을 무식한 유대인들의 유치한 신화로 취급할 줄 알았던 이방인들이 오히려 유대인들보다도 더욱 열렬하게 복음을 받아 들였던 것처럼 우리가 편견을 가지고 바라보는 그들이 더욱 열성적으로 복음을 받아들일 수도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은 모든 인간적인 편견에서 벗어나시기를 바랍니다. 편견에서 벗어나서 이 세상 모든 사람들에게 두려움 없이 복음을 전할 수 있는 여러분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하나님의 신실한 천국 신앙의 일꾼으로 하나님의 말씀과 성령님의 역사로 편견없는 전도자의 삶을 통하여 살아계시는 예수님[Jesus Christ']을 확실히 나타내는 능력있는 증인[martyr]으로서의 종말의 福을 누리십시오. 아멘.
♥오늘도 천국의 삶을 적용하시면 은총이 넘쳐 더 풍성하게 해주실 만왕의 왕의 어명!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네가 수고도 아니하였고 배양도 아니하였고 하룻밤에 났다가 하룻밤에 망한 이 박넝쿨을 네가 아꼈거든 하물며 이 큰 성읍, 니느웨에는 좌우를 분변치 못하는 자가 십이만여 명이요 육축도 많이 있나니 내가 아끼는 것이 어찌 합당치 아니하냐”(욘 4:10-11)
“내가 복음을 부끄러워하지 아니하노니 이 복음은 모든 믿는 자에게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이 됨이라 첫째는 유대인에게요 또한 헬라인에게로다”(롬 1:16)
“야고보에게서 온 어떤 이들이 이르기 전에 게바가 이방인과 함께 먹다가 저희가 오매 그가 할례자들을 두려워하여 떠나 물러가매 남은 유대인들도 저와 같이 외식하므로 바나바도 저희의 외식에 유혹되었느니라”(갈 2:1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