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슈퍼로봇대전Z 공략 모음(PS2 마지막 시리즈..)

작성자좀비|작성시간08.10.09|조회수6,269 목록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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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화파츠 일람]

부스터(ブースター) : 이동력+1

메가 부스터(メガブースター) : 이동력+2

아포지 모터(アポジモーター) : 이동력+1 운동성+5

마그넷 코팅(マグネットコーティング) : 운동성+10

관성제어 시스템(慣性制御システム) : 운동성+20

VR메트(VRメット) : 조준치+10

감응 헬멧(感応ヘルメット) : 조준치+20

고성능 레이더(高性能レーダー) : 맵병기와 사정거리가 1인무기를 제외한 무기의 사정거리+1

리니어 시트(リニアシート) : 조준치+20, 맵병기와 사정거리가 1인 무기를 제외한 무기의 사정거리+1

하로(ハロ) : 이동력+2, 운동성&조준치+25 맵병기와 사정거리가 1인 무기를 제외한 무기의 사정거리+1

쵸밤 아머(チョバムアーマー) : 최대HP+500, 장갑+100

하이브리드 아머(ハイブリッドアーマー) : 최대HP+1000, 장갑+150

나노스킨 아머(ナノスキンアーマー) : 최대HP+1000, 장갑+200

솔라 패널(ソーラーパネル) : 매턴 EN최대량의 10%회복

나노머신 유니트(ナノマシンユニット) : 매턴 HP최대량의 10%회복

베리어 필드(バリアフィールド) : 데미지를 1천까지 감소시켜주는 베리어 생성, 발동시 EN5 소비

하이퍼 재머(ハイパージャマー) : 기력 130이상에서 발동. 유니트에 분신생성(확률30%)

용자의 인(勇者の印) : 운동성+25, 조준치+25, 크리티컬율+25, 장갑+200

강철의 혼(鋼の魂) : 운동성+30, 조준치+30, 크리티컬율+30, 장갑+250

미노프스키 크래프트(ミノフスキクレフト) : 기체,무기의 공중대응이 S가 된다. 이동타입에 공중이 추가된다.

슬러스터 모듈(スラスターモディユール) : 기체, 무기의 우주대응이 S가 된다.

방진장치(防塵装置) : 기체,무기의 지상대응이S가 된다. 이동타입에 지상 추가.

스크류 모듈(スクリューモディユール) : 기체, 무기의 수중대응이 S가 된다, 이동타입에 수중 추가.

A어댑터(A-アダブター) : 기체, 무기의 모든지형대응A

S어댑터(S-アダブター) : 기체, 무기의 모든지형대응S

프로페런트 탱크(プロペアレントタンク) : 자신의 EN전부 회복. 1회용

카트리지(カートリッジ) : 자신의 탄약을 전부 회복. 1회용

리페어 키트(リペアキット) : 자신의 HP를 전부 회복. 1회용

슈퍼 리페어 키트(スーパーリペアキット) : 자신의 HP, EN, 탄약을 전부 회복. 1회용

동키의 빵(ドンキ-のパン) : 메인파일럿의 SP를 30회복. 1회용

판챠의 씨앗(パンチャの) : 메인파일럿의 SP를 전부회복. 1회용

브리키의 금색 물고기(ブリキの金魚) : 출격시 기력+5

페이스의 증거(FAITHの証) : 출격시 기력+10

타천사의 날개(墮天翅の翅) : 메인파일럿의 SP가 매턴 10포인트 회복

수면학습장치(睡眠学習装置) : 출격 2턴후부터 메인 파일럿의 기력이 매턴+3된다

전투 메뉴얼(戦闘マニュアル) : 서브파일럿들이 경험치,PP를 100%입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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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신기 일람]

열혈(熱血) - 자기 - 한 번만 적에게 주는 데미지량이 2배가 된다.

혼(魂) - 자기 - 한 번만 적에게 주는 데미지량이 2.5배가 된다.

히라메키(ひらめき) - 자기 - 한 번만 적의 공격을 완전하게 회피한다.

불굴(不屈) - 자기 - 한 번만 피탄시의 데미지를 10으로 경감한다.

철벽(鉄壁) - 자기 - 1턴의 사이, 적의 공격의 데미지를 1/4에 경감한다.

집중(集中) - 자기 - 1턴의 사이, 명중율과 회피율이 30% 상승한다.

필중(必中) - 자기 - 1턴의 사이, 명중율이 100%가 된다.

감응(感応) - 아군 1기 - 선택한 기체에 필중을 건다.

가속(加速) - 자소대 - 한 번만 소대 이동력이 +2된다.

각성(覚醒) - 자소대 - 행동 회수+1.

근성(根性) - 자기 - HP를 최대치의 30% 회복.

도근성(ド根性) - 자기 - HP를 완전 회복.

신뢰(信頼) - 아군 1기 - 선택한 기체의 HP를 2000회복.

우정(友情) - 아군 1소대 - 선택한 소대 전기의 HP를 전회복.

보급(補給) - 아군 1소대 - 선택한 기체의 EN·탄수를 회복.

기합(気合) - 자기 - 기력+10

격려(激励) - 자소대 - 자소대 전 파일럿의 기력+5

봐주기(てかげん) - 자소대 - 적기를 격파하지 않고, HP를10 남긴다. 공격한 기체의 파일럿이 피격당하는 기체의 파일럿보다 기량이 높아야한다.

정찰(偵察) - 적 1소대 - 선택한 적 소대의 능력치를 조사한다.

탈력(脱力) - 적 1소대 - 선택한 적 소대 전 기체의 기력-10

사랑(愛) - 자기 - 가속·열혈·필중·번쩍임·기합·행운·노력의 효과.

행운(幸運) - 자소대 - 다음 전투의 획득 자금이 2배가 된다.

축복(祝福) - 아군 1소대 - 선택한 아군 소대에 행운을 건다.

노력(努力) - 자소대 - 다음의 전투의 획득 경험치가 2배가 된다.

응원(応援) - 아군 1소대 - 선택한 아군 소대에 노력을 건다.

교란(かく乱) - 적전체 - 1턴 사이, 적의 최종 명중율을 반감시킨다.

신속(迅速) - 자소대 - 한 번만 소대 이동력을+4.

희망(希望) - 아군 1소대 - 아군 소대 전원의 기력을 10 올리고, 축복, 응원, 우정을 건다.

분석(分析) - 적 1소대 - 적소대의 공격력과 방어력을 10% 다운시킨다.

직감(直感) - 자기 - 필중·번쩍임이 동시에 걸린다.

저격(狙撃) - 자기 - MAP병기 및 사정거리1 이외의 무기의 사정거리+2

직격(直撃) - 자소대 - 상대의 특수한 방어의 능력과 사이즈 차이, 유닛수에 의한 ALL공격의 데미지 감소를 무효화한다.

용기(勇気) - 자기 - 가속·열혈·필중·불굴·기합·직격이 동시에 걸린다.

기박(気迫) - 자기 - 기력+30

나눔(絆) - 아군전체 - 전체 맵중의 모든 아군기의 HP를 최대치의 50% 회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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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수기능]

뉴타입(ニュータイプ) - 명중율·회피율이 상승한다.특정의 무기의 사정이 늘어난다.

뉴타입(X)(ニュータイプ(X)) - 명중율·회피율이 상승한다.특정의 무기의 사정이 늘어난다.

강화인간(強化人間) - 명중율·회피율이 상승한다.특정의 무기의 사정이 늘어난다.

카테고리F(カテゴリーF) - 명중율·회피율·크리티컬률이 상승한다.

인공 뉴타입(人工ニュータイプ) - 명중율·회피율이 상승한다.특정의 무기의 사정이 늘어난다.

익스텐딧(エクステンデッド) - 명중율·회피율·크리티컬률이 상승한다.

오버센스(オーバーセンス) - 명중율·회피율·포톤맷트의 효과·특정의 무기의 공격력을 상승시킨다.

리프 테크닉(リフテクニック) - 명중율·크리티컬률이 상승해, 특정의 확률로 기체를 완전 회피시킨다.

초능력(超能力) - 명중율·회피율이 상승한다.

게이머(ゲーマー) - 기력130이상으로 기량이+10된다.

게임챔프(ゲームチャンプ) - 기력130이상으로 기량이+30된다.

행운(強運) - 획득 자금+20%

SEED - 기력130이상으로 공격력1.1배. 최종 명중·회피·크리티컬률이 20%

천재(天才) - 명중·회피·크리티컬률+20%

SP회복(SP回復) - 정신 포인트가 매턴 10포인트 회복된다.

네고시에이터(ネゴシエーター) - 교전한 기체의 기력-2. 이 능력을 가지는 것이 맵상에 있으면, 수리비 정산시의 필요 자금이 0이 된다.

지휘(指揮) - 주변 아군 유닛의 최종 명중·회피율이 상승한다.

2회 행동(2回行動) - 자군 페이즈로 2회 행동하는 것이 가능.

극(極) - 기력130이상으로 최종 명중·회피·크리티컬률+30%.



저력(底力) - HP에 따라 명중·회피·크리티컬·방어력이 상승한다. 100 150 200 250 300 350 400 450 500

SP업(SPアップ) - 최대 정신 포인트가 스킬 레벨마다 5포인트 상승한다. 100 150 200 250 300 350 400 450 500

블로킹(ブロッキング) - 기체가 '방패'장비의 경우 '쉴드 방어'를, 기체가 '검'장비의 경우, '베어내기'를 발동시킨다. 발동 확률은 상대와의 기량차이로 결정된다. 300

카운터(カウンター) - 반격시에 공격측의 상대 유닛보다 먼저 공격한다.
발동 확률은 스킬 레벨과 상대와의 기량차이로 결정한다. 100 150 200 250 300 350 400 450 500

원호공격(援護攻撃) - 인접소대의 소대장의 원호공격에 들어간다. 1턴에 스킬 레벨과 같은 회수, 발동 가능. 데미지는 통상의 75%가 된다 500 550 600 650

원호방어(援護防御) - 같은 소대의 유닛, 또는 인접하는 전함의 원호방어에 들어간다.
1턴에 스킬 레벨과 같은 회수, 발동 가능. 500 550 600 650

지원공격(支援攻撃) - 소대원으로서 소대 공격에 참가했을 경우, 적에게 주는 데미지가 +20% 된다. 1000

연계공격(連携攻撃) - 원호공격·재공격에 의한 공격이 확실히 크리티컬이 된다. 1000

집속공격(集束攻撃) - ALL무기 사용시, 상대 소대내의 기체수가 2기일 때는 -20%, 3기때는 -40%되는 감소 데미지를, 각각 -5%와 -25%로 한다. 1000

재공격(再攻撃) - 상대보다 기량이 20이상일 경우, 상대의 반격의 뒤에 자신에 대해서 원호 공격을 실시한다. 1200

수리기능(修理技能) - 수리에 의한 회복량이 통상의 1.5배가 된다. 500

보급기능(補給技能) - 이동후에 '보급'을 할 수 있다. 700

히트&어웨이(ヒット&アウェイ) - 이동하지 않고 공격했을 경우, 공격 후에 이동할 수 있다. 1200

정신내성(精神耐性) - P계의 특수효과를 무효화한다. 400

투쟁심(闘争心) - 출격시에 기력+5. 400

전의고양(戦意高揚) - 출격2턴 후부터 매턴 기력+3. 700

기력+(명중)(気力+(命中)) - 적에게 공격을 명중시키면 기력 추가+1 350

기력+(회피)(気力+(回避)) 적의 공격을 회피하면 기력 추가+1 350

기력+(데미지)(気力+(ダメージ)) 적으로부터 데미지를 받으면 기력 추가+2 350

기력+(격파)(気力+(撃破)) 아군의 누군가가 적기를 격추하면 기력 추가+1
(하드의 경우, 적소대를 괴멸 시켰을 경우에 한정) 350

간파하기(見切り) - 기력130이상으로 최종 명중·회피·크리티컬률이 +10%된다. 700

가드(ガード) - 기력130이상으로 상대의 공격으로 받는 최종 데미지가 80%된다. 700

E세이브(Eセーブ) - 무기의 소비EN가 통상의 80%로 된다. 800

B세이브(Bセーブ) - 무기의 잔탄수가 1.5배가 된다. (소수점 이하는 잘라서 버림) 800

기력한계돌파(気力限界突破) - 기력 상승의 상한이 170으로 된다. 500

사이즈차 보정무시(サイズ差補正無視) - 사이즈차이 보정에 의한 데미지의 감소를 무시한다. 800








숨겨진 요소




추가 파일럿(+기체)


# 스텔라(ステラ)
- 여주인공 루트에서 항상 자프트 루트로 진행해 스텔라와 네오(네오는 아닐 수도 있다)를 반드시 계속 신으로 격추할 것. 그 외의 생존조건은 아직 불명.
- 생존 플래그가 서 있는 경우, 후반 분기에서 우 루트로 가면 반죠와 네오의 회화가 발생, 56화에서 이벤트로 등장해 클리어 후 동료가 된다. 좌 루트의 경우는 51화 클리어 후 아크엔젤 일행과 함께 동료로 들어온다.
- 스텔라가 디스트로이 건담을 타고 나오는 스테이지에서 스텔라의 HP를 1000 이하로 만든 뒤 신으로 설득하면 스테이지 클리어 후 스텔라가 동료가 된다는 설이 있다.(불확실)



# 에닐(エニル)
- 14화에서 가로드로 설득...이 조건으로 되어 있다.
- 위의 조건을 만족하지 않아도 화가 진행되면 원작대로 자동으로 합류한다. 이걸 봐선 14화의 설득은 다른 것의 플래그일 가능성이 높다(아마도 티파)


# 철갑귀&메카 철갑귀(?甲鬼&メカ?甲鬼)
- 25화 이전에 료마와 철갑귀를 전투시킨다(일기토 플래그)
- 25화에서 겟타와 철갑귀의 일기토에서 철갑귀가 퇴각하기 전(아마 4~5턴쯤)에 격파하면 동료가 된다.


# 포우&갸프란(フォウ&ギャプラン)
- 26화 「홍콩시티(ホンコンシティ)」에서 사이코 건담을 카미유로 격추한다.
- 그 이후에도 사이코 건담을 카미유로 격추한다.
- 38화에서 반죠와 함께 동료로 합류.


# 찰스(チャ?ルズ) & 레이(レイ) & 스피어헤드(スピアヘッド) 2기
- 랜드 루트 33화와 35화에서 찰스와 레이 둘의 합계격추수가 5기 이상, 35화에서 렌톤이 5기 격추 후, 홀랜드가 찰스와 레이와 전투하여 회화 이벤트를 발생시킨 뒤, 렌톤으로 둘을 설득한 뒤 둘을 렌톤으로 격추한다.
- 위 플래그를 만족시 최종화에서 아군으로 증원을 온다. 아무래도 최종화 이외에는 쓸 수 없는듯.


# 아테나(アテナ)
- 41화에서 케이->올슨 순서로 아테나를 설득한다.
- 조건을 만족 안 해도 다음화에 그냥 합류한다. 다만, 조건을 만족 시 바로 그 자리에서 동료가 된다는 게 차이점.


# 루비나(ルビ?ナ)
- 44화에서 루비나가 적에게 격추당하지 않도록 이탈 포인트까지 도망치게 한다. 혹은 격추당하기 전에 적 전함을 격추한다.(전함 격추시 강제이탈)
- 스테이지 클리어 후 동료가 된다.


# 얏사바(ヤッサバ)
- 러쉬로드를 습득하는 것이 조건 중 하나. 아뎃트의 격추수와도 관련이 있을 가능성이 있음.
- 조건을 만족시 47화에서 도벡을 타고 합류. 클리어 후의 회화에서 러쉬로드가 있으니 사용하라던가 뭐 그런 내용이 있는 걸 봐선, 러쉬로드를 습득하는 것이 조건 중 하나일 가능성이 높다고 보여진다.


# 이자크(イザ?ク)
- 우측 루트 한정.
- 48화에서 아스란으로 이자크 설득.(안 해도 된다는 제보가 있다.)
- 이후 우주 루트에서 56화에서도 아스란으로 설득하면 57화에 동료로 들어온다. 기본적으로는 구프 이그나이티드를 타고 오지만, 임펄스에 갈아태우는 것도 가능.


# 레이 자 바렐(レイ?ザ?バレル), 탈리아(タリア) 생존
- 48화 전 분기에서 「낙원의 추방자(?園の追放者)」가 나오도록 분기를 선택한 뒤 다음의 절차를 행한다.
· 1회차에서 48화 전에 분기가 선택되지 않고 자동으로 진행되는 경우가 있다. 48화 전 분기를 출현시키는 방법(혹은 좌 루트로 갈 수 있는 방법)으로 추정되는 방법은 맨 아래쪽의 기타 항목에 서술한다.
- 56화에서 키라, 신으로 레이와 전투
- 56화에서 신으로 레이 설득(위쪽과
- 56화에서 신으로 레이를 격추한다.
- 탈리아도 레이와 동시에 합류한다.


# 레코아(レコア)&파라스 아테네(パラスアテネ)&사라(サラ)&보리노크 사만(ボリノ?クサマ?ン)
- 우측 루트일 시, 49화에서 카미유로 레코아와 전투 후 레코아 설득.(화의 설득도 필요할 수 있음)
- 56화에서 카미유로 사라 설득 후 사라를 격파한다.
- 56화에서 카미유로 레코아를 설득 후, 시로코를 격파하면 레코아는 퇴각한다.
- 56화에서 사라의 설득이 안 되는 경우도 있는데, 이건 무언가 다른 조건이 더 있는 듯하다.
- 좌측 루트일 시, 51화에서 카미유로 레코아와 전투 후 레코아 설득.(화의 설득도 필요할 수 있음)
- 56화에서 시로코를 격파하기 전에 사라를 격파한다.(설득불가)
- 56화에서 카미유로 레코아를 설득 후, 시로코를 격파하면 레코아는 퇴각한다.
- 이 쪽도 무언가 더 조건이 있는 모양.


# 하만(ハマ?ン)
- 좌측 루트 51화 클리어 후 동료가 된다. 1회차에서 좌측 루트로 가는 조건이 특별하기 때문에 하만도 숨겨진 요소라 할 수 있겠다.


# 티네(ツィ?ネ)
- 59화에서 주인공으로 티네와 1회(혹은 2회일 수도) 전투 후(이벤트 회화 발생) 설득이 가능하며, 설득 후 격추하면 동료가 된다. 세츠코 루트에서는 가능하나, 랜드 루트는 미확인.
- 이벤트 회화 발생조건 불명.
- 아직 정확하지 않다. 더 전부터 플래그가 있을지도 모른다. 58화의 선택지도 영향이 있을 수도 있다.


# 아사킴(アサキム)
- 랜드 루트 최종화 「나의 미래, 너의 미래(俺の未?、お前の未?)」에서 스팟 참전용의 슈로우가가 아닌, 맵병기+레이 버스터 보유상태의 슈로우가로 증원을 온다. 59화에서 티네도 합류한다는데 이게 조건부인지 그냥 합류하는지 안 써있다 [...]
- 무언가 조건이 있는 듯한데 아직까지 불명. 얻었다는 사람의 말에 의하면, 아사킴이 나올 때마다 랜드로 격추하고, 60화 전반 맵에서 랜드&티네로 전투해서 회화를 발생시킨 후 랜드로 격추시켰고, 그 뒤 최종보스 X 3 등장시 아군 증원으로 등장했다고 한다.



※ 참고 : 루트 한정으로 얻는 추가무장은 다른 루트로 갔을 시 대체로 합류시에 자동적으로 습득되어 있음.
※ 편의상 47화 종료 후의 루트에서 '팀에 남는다' 루트를 A루트, '자프트로 돌아간다' 루트를 B루트라 칭함.





추가 기체


# TFO
- 이하의 아이템을 바자에서 입수한다.
1. 13화 - 초합금NZ의 조각(超合金NZのかけら) : 더블 스페이저가 전투에서 피탄시 바자에서 살 수 있다.
2. 15화 - 관성제어공학 매뉴얼(慣性制御工学マニュアル) : 입수시 회화를 볼 때 케이와 팩토리 측의 격추수와 관련이 있는 것도 같은 모양.
- 위의 아이템을 사지 않아도 24화에 자동적으로 입수된다.




# 러쉬로드(ラッシュロッド)
- 이하의 아이템을 바자에서 입수한다.
1. 18화 - 스크럽(OM)(スクラップ(OM)) : 18화 클리어 후 게이너, 게인, 가우리, 사라, 베로, 아뎃트의 합계격추수 100 이상.
2. 22화 - 오버 코트(オーバーコート) : 스크럽(OM)을 구입한 상태여야 출현.
- 가리아 루트 한정.




# 자붕글 2호기(ザブングル2号機)
- 이하의 아이템을 바자에서 입수한다.
1. 랜드 루트(중 잔류 루트) 35화 - 컴퓨터 코어(コンピューターコア) : 35화에서 팀프(블랙카리)를 격추.
2. 45화 - 고성능 가솔린 엔진(高性能ガソリンエンジン) : 컴퓨터 코어를 입수한 상태에서 출현.
- 개조치는 기존에 있던 자붕글에서 이어진다.
- 컴퓨터 코어가 잔류하는 루트 한정이기 때문에 다른 루트에서는 입수 불가능할지도.




# 아쿠에리온 알파(アクエリオンアルファ)
- A 루트 48화 혹은 B 루트 51화에서 아쿠에리온 오메가와 아쿠에리온 델타를 격추 후, 최후에 아쿠에리온 알파를 격파한다.
- 그 후 인터미션의 바자에서 '벡터 머신(ベクターマシン)'구입해서 이벤트를 발생시키면 입수. 메인 파일럿은 레이카로 고정.
- 여기서 얻지 않으면 53화 정도에 자동적으로 입수된다.




# 건담 Mk-II 티탄즈 컬러
- 세츠코 3화에서 에마를 격추하지 않는다.
- 세츠코 루트에서만 입수 가능. 태평양 루트 18화에서 아무로가 동료로 들어올 때 타고나오며, 조건을 만족하지 않았다면 아무로의 탑승기는 릭 디아스(붉은색).




# 디제(ディジェ)
- 세츠코 루트 25화 이전까지 아래 두 조건을 만족하면 세츠코 루트 26화 「홍콩 시티(ホンコン・シティ)」종료 후 입수.
- 카미유, 크와트로, 아무로, 브라이트, 에마, 레코아, 로베르트, 아폴리, 카츠의 레벨 평균 25 이상.
- 아무로, 카츠의 격추수 평균 25 이상.
- 입수시 인터미션에서 벨토치카가 아무로용의 전용기가 완성되었다고 하는 이벤트가 있다.








추가 파일럿(+기체)


# 철갑귀&메카 철갑귀(鉄甲鬼&メカ鉄甲鬼)
- 25화 이전에 료마와 철갑귀를 전투시킨다(일기토 플래그)
- 25화에서 겟타와 철갑귀의 일기토에서 철갑귀가 퇴각하기 전(아마 4~5턴쯤)에 격파하면 동료가 된다.




# 아테나(アテナ)
- 41화에서 케이->올슨 순서로 아테나를 설득한다.
- 조건을 만족 안 해도 다음화에 그냥 합류한다. 다만, 조건을 만족 시 바로 그 자리에서 동료가 된다는 게 차이점.




# 이자크(イザーク)
- 43화 「운명과 자유(運命と自由)」에서 키라로 이자크를 격추 - 플래그 1
- 56화 「너의 모습, 나의 모습(君の姿、僕の姿)」(A 루트) 혹은 「최후의 힘(最後の力)」(B 루트)에서 플래그 1이 달성된 상태에서 아스란으로 이자크 설득 - 플래그 2
- 플래그 2가 성립된 상태에서 스테이지 클리어 후 구프 이그나이티드를 타고 합류.





# 레코아(レコア)&파라스 아테네(パラスアテネ)&사라(サラ)&보리노크 사만(ボリノークサマーン)
- 세츠코 루트 한정
· 지브롤터 루트 34화 「가짜 여왕, 가면의 공주(偽りの女王、仮面の姫)」에서 카츠와 사라 전투 - 사라 플래그 1
· 지브롤터 루트 35화 「전투신의 그림자(戦闘神の影)」에서 카미유 or 카츠로 사라 격추 - 사라 플래그 2
· 37화 「신 지구연방 재편(新地球連邦再編)」에서 카미유 or 카츠와 사라 전투 - 사라 플래그 3
· A루트 51화 「결별(決別)」 혹은 B루트 49화 「절망의 빛, 희망의 등불(絶望の光、希望の灯火)」에서 크와트로, 카미유, 화, 에마 중 누군가가 레코아와 전투 후 양측이 생존한 상태에서 카미유 or 화로 레코아 설득 - 레코아 플래그 1
· A루트 56화 「너의 모습, 나의 모습(君の姿、僕の姿)」 혹은 B루트 56화 「최후의 힘(最後の力)」에서 레코아 플래그 1이 선 상태에서 카미유로 레코아 설득 - 레코아 플래그 2
· 또, 사라 플래그 1,2가 선 상태에서 카미유로 사라 설득 가능. - 사라 플래그 3(37화에서 만족 못했을시)
· 사라 플래그 3이 선 상태에서 시로코 격추 전에 사라 격추시 - 사라 플래그 4
· 시로코 격추시 맵상에 레코아가 생존한 상태에서 레코아 플래그 2, 사라 플래그 4가 서 있다면 레코아, 사라의 아군 플래그 성립으로 합류한다.





# 찰스(チャールズ) & 레이(レイ) & 스피어헤드(スピアヘッド) 2기
- 랜드 루트 33화에서 찰스와 레이 둘의 합계격추수가 10기 이상 - 플래그 1
- 35화에서 홀랜드가 찰스와 레이와 전투하여 회화 이벤트를 발생시킨다. - 플래그 2
- 35화에서 렌톤으로 둘을 설득한 뒤 둘을 격추한다. - 플래그 3
- 위 플래그를 만족시 최종화에서 아군으로 증원을 온다. 최종화 이외에는 쓸 수 없음.





# 스텔라(ステラ)&가이아 건담(ガイアガンダム)
- 세츠코 루트 한정
- 3화 「2개의 세계(二つの世界)」에서
·스텔라 격추(스텔라 포인트 +1)
- 15화 「보이지 않는 내일로(見えない明日へ)」에서
· 신으로 스텔라를 격추(+1)
· 스팅&아울&스텔라를 격추(+1)
- 26화 「홍콩 시티(ホンコン・シティ)」에서
· 신과 스텔라가 전투(+1)
- 29화 「작열의 해원(灼熱の海原)」에서
· 신으로 스텔라 격추(+1)
- 30화 「죄가 있는 곳(罪の在処)」에서
· 신으로 스텔라 격추(+1)
· 포우 격추시 스텔라가 맵상에 생존해 있을 경우(+1)
- 36화 「통곡의 별하늘(慟哭の星空)」에서
· 신으로 스텔라 격추(+1)
· 아군이 스텔라 격추시 포우가 맵상에 생존해 있을 경우(+3)
· 포우 격추시 '포우 아군 플래그'가 서 있지 않은 상태에서 스텔라가 맵상에 생존해 있을 경우(+1)
- 36화에서 스텔라 격추시 '스텔라 포인트 +8 이상' 혹은 'SR포인트 28 이상, 스텔라 포인트 +7 이상'일 때 스텔라 아군 플래그 성립.
- A루트 51화 「결별(決別)」 혹은 B루트 56화 「최후의 힘(最後の力)」에서 아군 플래그가 성립되어 있다면 아군으로 합류한다.





# 포우&갸프란(フォウ&ギャプラン)
- 세츠코 루트 한정.
- 26화 「홍콩시티(ホンコンシティ)」에서
· 카미유로 포우와 전투(포우 포인트 +1)
· 사이코 건담을 격추(+1)
- 29화 「작열의 해원(灼熱の海原)」에서
· 카미유로 포우 격추(+1)
- 30화 「죄가 있는 곳(罪の在処)」에서
· 카미유로 포우 격추(+1)
- 36화 「통곡의 별하늘(慟哭の星空)」에서
· 카미유로 포우 격추(+1)
· 아군이 포우 격추시 스텔라가 맵상에 생존해 있을 경우(+3)
· 스텔라 격추시 '스텔라 아군 플래그'가 서 있지 않은 상태에서 포우가 맵상에 생존해 있을 경우(+2)
- 36화에서 포우 격추시에 '포우 포인트가 +5 이상'이거나 'SR포인트 28 이상, 포우 포인트 +4 이상'일 때 포우 아군 플래그 성립.
- 아군 플래그가 만족되었다면 38화에서 동료로 합류.





# 티네(ツィーネ)&카오스·카펠(カオス・カペル)
- 세츠코 루트 59화 「흑의 세계(黒の世界)」에서
· 세츠코와 티네가 전투 - 플래그 1
· 플래그 1이 선 상태에서 '엔드 포인트 +15 이상' or 'SR포인트 46 이상, 엔드 포인트 +7 이상'인 상태에서 세츠코로 티네 설득 가능. 설득하면 시나리오 클리어 후 동료로 합류.
- 랜드 루트 59화 「칠해지는 내일(塗りつぶされる明日)」에서 위와 같은 절차를 행한다.
※ 엔드 포인트에 대해서는 맨 아래의 '기타' 항목을 참고할 것.





# 아사킴(アサキム)
- 랜드 루트 최종화 「나의 미래, 너의 미래(俺の未来、お前の未来)」에서 티네 아군 플래그가 선 상황에서 랜드로 아사킴을 격추 - 아군 플래그
- 후반 맵에서 아군 플래그가 서 있다면 아군 증원으로 등장한다. 이 때 타고 오는 슈로우가는 맵병기+레이 버스터가 모두 달려있는 슈로우가.





# 루비나(ルビーナ)
- 44화에서 루비나가 적에게 격추당하지 않도록 이탈 포인트까지 도망치게 한다. 혹은 격추당하기 전에 적 전함을 격추한다.(전함 격추시 강제이탈)
- 스테이지 클리어 후 동료가 된다.




# 레이 자 바렐(レイ・ザ・バレル), 탈리아(タリア) 생존
- 48화 전 분기에서 A 루트로 진행한 뒤 다음의 절차를 행한다.
· 1회차에서 48화 전에 분기가 선택되지 않고 자동으로 진행되는 경우가 있다. 48화 전 분기를 출현시키는 방법(혹은 A 루트로 갈 수 있는 방법)으로 추정되는 방법은 맨 아래쪽의 기타 항목에 서술한다.
- 56화에서 키라, 신으로 레이와 전투
- 56화에서 신으로 레이 설득(위쪽과
- 56화에서 신으로 레이를 격추한다.
- 탈리아도 레이와 동시에 합류한다.




# 하만(ハマーン)
- A 루트 51화 클리어 후 동료가 된다. 1회차에서 A 루트로 가는 조건이 특별하기 때문에 하만도 숨겨진 요소라 할 수 있겠다.





# 얏사바(ヤッサバ)
- 러쉬로드를 습득하는 것이 조건 중 하나.
- 러쉬로드를 가진 상태에서 47화 「우리들이 갈 길(俺達の行き先)」 클리어하면 도벡을 타고 합류.




# 티파(ティファ)
- A 루트 52화, 혹은 B 루트 50화에서 바스크, 이안 격추시 이하의 조건 중 어느 한 쪽을 만족한 상태일 시 가로드의 서브파일럿으로 등록.
(세츠코 루트에서는 2번 조건만 가능하다)
1. 블랙박스 F 달성조건을 4개 이상 달성한다.
2. 블랙박스 F 달성조건을 2개 이상 달성하고, SR포인트 40 이상.









추가 무장


# 건담 Mk-II 추가무장 - 플라잉 아머 돌격(フライングアーマー突撃)
- 세츠코 루트 9화 「세계가 끝나는 때(世界が終わる時)」에서, 카미유로 라이라를 쓰러뜨린다.
- 이벤트 발생 후, Mk-II에 '플라잉 아머 돌격'이 추가된다. 라이라를 쓰러뜨리지 않아도 맵 종료시 이벤트로 추가. 단지 타이밍이 약간 달라지는 것일 뿐이다 -_-;
- 랜드 루트에서는 처음부터 사용 가능.




# 백식 추가무장 - 메가 바주카 런쳐
- 이하의 아이템을 바자에서 입수한다.
1. 15화 - 대용량 에너지 팩(大容量エネルギーパック)
2. 19화 - 메가 콘덴서(メガコンデンサー) : 출현하지 않는 경우도 있는 것을 보면 무언가의 조건이 있는 듯. 일단 15화에서 대용량 에너지 팩을 사 놓는 것이 조건.
- 위의 아이템을 사지 않아도 34화에 자동적으로 입수된다.




# 그레이트 마징가 추가 무장 - 그레이트 부스터(グレートブースター)
- 24화 「광자력 연구소 탈환작전(光子力研究所奪還作戦)」에서 그레이트 마징가가 추락한 위치에 보스를 이동시키면 파편을 줍는 이벤트가 발생한다.(보스 한정)
- 상세한 위치는 맵의 북동쪽 구석에서 남쪽 10마스, 서쪽 10마스. 증원으로 나오는 百人集 중 가장 동쪽 녀석 옆의 칸이라 함.
- 위 이벤트 발생으로 파편을 입수한 상태에서 세츠코 루트 36화의 바자에서 이벤트 발생. '광자력 연구 레포트(光子力研究レポート)' 구입으로 그레이트 마징가에 그레이트 부스터가 추가된다.
- 입수하지 않았을 경우 41화에 자동적으로 추가된다.




# 빅 오 추가무장 - 플라즈마 기믹(プラズマギミック)&O선더(Oサンダー)
- 랜드 루트, 렌톤 루트 34화에서 로져와 벡을 전투시킨다. 이 때 벡을 격추하지 않았다면 이벤트가 발생하면서 그 자리에서 위의 두 무장이 추가되며, 격추했다 해도 35화 출격선택시에 자동으로 추가되어 있다.
- 랜드 루트, 잔류 루트 35화에서 적 증원 출현 후 이벤트 발생. 그 시점에서 추가된다.
- 세츠코 루트일 경우 40화 종료 후 자동으로 추가된다.





# 건담 X & 건담 DX 추가무장 - G비트(Gビット)
- A 루트 52화, 혹은 B 루트 50화에서 티파 플래그를 성립시킨 후에 이하의 조건 중 하나라도 만족하면 해당 맵 클리어 후 바자에서 이벤트로 추가.(세츠코 루트에서는 2번 조건만 만족 가능)
1. 블랙박스 F 소지
2. SR포인트 50 이상
- 블랙박스 F 습득조건(랜드 루트 한정)
1. 7화 「달의 여신(月の女神)」에서 샤기아 및 오르바 격추.
2. 7화 「달의 여신(月の女神)」에서 에닐 격추.
3. 14화 「모이는 이방인들(集う異邦人たち)」에서 가로드로 에닐 설득.
4. 14화 「모이는 이방인들(集う異邦人たち)」에서 에닐을 제외한 적 전멸(에닐을 격추하지 않는다)
5. 27화 「15년전의 망령(15年目の亡霊)」에서 쟈밀 or 가로드로 파투리아 격추.
이 중 4개 이상을 달성할 시 27화 클리어 후 바자에서 블랙박스 F를 구입할 수 있다.





# 발디오스 추가무장 - 발디로이저(バルディロイザー)
- 44화 「춤추듯 내려오는 태양(舞い降りる太陽)」에서 인공태양을 제한 턴수 이내에 격추하면 발디오스에 '발디로이저'가 추가된다.
- 제한 턴 수 이내에 격추시키지 못할 경우 데이빗이 인공태양에 특공을 걸게 된다. 이후 여기서 게임오버를 당하면 특별한 게임 오버를 볼 수 있으니 한 번쯤 봐 둬도 좋다.
- 제한 턴 수는 인공태양에 공격 가능하게 된 시점으로부터 3턴 이내. 단, 적 턴에 조건이 발생할 경우 실질적 턴 수가 2턴이 되어 불리해지니 이 점에 주의하자.
- 여기서 입수하지 않아도, 54화에서 스피릿 갓트라를 발디오스로 격추시에도 입수 가능하다.




# Z 건담 추가무장 - 하이퍼 빔 샤벨(ハイパービームサーベル), 웨이브 라이더 돌격(ウェイブライダー突撃)
- B 루트 49화 「절망의 빛, 희망의 등불(絶望の光、希望の灯)」에서 Z건담에 탄 카미유로 야잔을 격추할 시 이벤트가 발생하여 위의 2 무장이 추가된다. 동시에 특수능력 바이오센서(バイオセンサー)도 추가.
- 엄밀히 말하면 꼭 카미유(Z건담)으로 격추할 필요는 없고, 그냥 카미유(Z건담)가 소대 내에 포함되어있는 상태에서 격추하면 되는 모양.
- A 루트는 미확인. 51화에서 위의 절차를 행하면 되는 듯싶다.
- B 루트 49화나 좌 루트 51화에서 얻지 못했다면 56화에 야잔 격추 후 추가된다.




# 빅 오 추가무장 - 빅 오·파이널 스테이지(ビッグオー・ファイナルステージ)
- B 루트 53화에서 빅 오를 출격시켜, 빅 듀오·인페르노를 빅 오로 격추한다.
- 여기서 입수하지 않았거나 다른 루트로 갔다면 58화에서 자동적으로 입수된다.




# 파이널 다이나믹 스페셜(Fダイナミックスペシャル)
- B 루트 53화의 브라이 대제나 베가 대왕을 마징가 Z(코우지), 그레이트 마징가(테츠야), 그렌다이저, 겟타로보가 출격한 상태에서 격추시킨다.
- 좌 루트라면 49화에서 위와 같이 하면 된다.








추가 파츠


# 하로(ハロ)
- 이하의 아이템을 바자에서 입수한다. 랜드 루트 한정.
1. 가리아 루트 16화 - ray=out 창간호(ray=out創刊号)
2. 20화 - 사인이 들어간 디스크(サイン入りディスク)
3. 35화 - 희귀한 윌?(レアなウィール)
- 이후 A루트 50화 혹은 B루트 52화의 바자 이벤트에서 습득 가능.




# 용자의 증표(勇者の印)
- 이하의 아이템을 바자에서 입수한다. 랜드 루트 한정.
1. 8화 - 훈제 도마뱀(トカゲのクンセイ) : 8화에서 지론과 아폴로가 각각 1기 이상 격추(지론으로 2기 이상 격추해야 한다는 소리가 있다)
2. 23화 - 낫토(納豆)
3. 28화 - 큰 훈제 도마뱀(大トカゲのクンセイ)
- 이후 39화의 바자 이벤트에서 습득 가능.




# 강철의 혼(鋼の魂)
- 이하의 아이템을 바자에서 입수한다. 랜드 루트 한정.
1. 7화 - 실버 액세서리(シルバーアクセサリ) : 프로스트 형제 중 하나라도 격추
2. 16화 - 잡지
3. 19화 - 화장도구(化粧道具)
4. 47화 - 꽃다발(花束)
- A 루트 53화 혹은 B 루트 49화 클리어 후 바자에서 강철의 혼 습득 가능.




# 타천시의 날개(堕天翅の翅)
- 이하의 아이템을 바자에서 입수한다. 랜드 루트 한정.
1. 26화 - 홍콩 토산의 비디오(香港土産のビデオ)
2. 29화 - 에만 토산의 삼각기(エマーン土産のペナント)
3. 36화 - 바이크(バイク)
- 41화 클리어 후 바자에서 타천시의 날개를 습득할 수 있다.








기타


# 48화 분기에서 A 루트로 가는 방법(자프트 포인트)
- 2회차부터는 선택해서 갈 수 있게 되지만, 1회차에는 조건을 만족시키냐의 여부로 선택지가 발생하거나 자동으로 루트가 갈라진다. '팀에 남는다'루트로 진행하게 되면 자프트 쪽(신, 루나마리아)이 이탈하지 않아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게 되는 모양. 또, 이 쪽 루트로 갈 경우 레이, 탈리아를 살릴 수 있고, 하만도 동료로 들어온다.

- 세츠코 루트에서의 포인트 습득방법
· 2화 「분노하는 눈동자(怒れる瞳)」 에서 '강탈당한 건담을 붙잡는다(強奪されたガンダムを取り押さえる)' 선택(+1)
· 8화 「세계가 끝나는 날(世界の終わる時)」에서 알렉스(아스란)으로 사토를 격추(+1)
· 26화 「작열의 해원(灼熱の海原)」에서 아군이 키라를 격추(+1), 마류를 격추(+1)
· 30화 「죄가 있는 곳(罪の在処)」에서 아군이 키라를 격추(+1), 마류를 격추(+1)
· 35화 지브롤터 루트 「전투신의 그림자(戦闘神の影)」를 클리어(+1)
· 36화 「통곡의 별하늘(慟哭の星空)」에서 스텔라 아군 플래그 만족(+1)
· 38화 「춤추는 악몽(踊る悪夢)」에서 키라가 맵상에 있는 상태에서 신이 격추당한다(+2), 신과 키라가 전투하지 않은 상황에서 키라가 격추당한다(+1)
- 태평양 루트에서의 포인트 습득방법
· 16화 「교차하는 결의(交差する決意)」에서 키라를 격추(+1)
- 랜드 루트에서의 포인트 습득방법(※ 포인트 차감 조건도 있으니 주의.)
· 29화 「아웃사이더(アウトサイダー)」에서 이자크 격파시 맵상에 이자크 소대 이외에 자프트 소대가 전부 잔존(+2), 이자크 격파시 맵상에 이자크 소대 이외에 3소대 이상 잔존(+1)
· 30화 「Acperience(アクペリエンス)」에서 시나리오 클리어시 마류, 키라, 발트펠드, 에닐이 적을 1기도 격추하지 않는다(+1)
· 36화 「보여지는 내일(示される明日)」에서 디스트로이 건담을 신으로 격추(+2―여기서 랜드 루트의 경우 신을 아군이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미리 아군으로 디스트로이 건담의 EN을 0으로 만들어 배리어가 발동되지 않도록 만든다.), 디스트로이 건담을 키라가 격추(-1), 신과 스텔라가 전투(+1)
· 38화 「꾸며진 결전(仕組まれた決戦)」에서 키라를 격추해 시나리오를 클리어(-1), 신을 격추하여 시나리오 클리어(+1)
- 공통 루트에서의 포인트 습득방법(※ 포인트 차감 조건도 있으니 주의.)
· 43화 「운명과 자유(運命と自由)」에서 신이 아스란 격추(-1), 4턴 플레이어 페이즈가 지나 클리어(+1)

- 39화 「레이즈 더 블랙(レイズ・ザ・ブラック)」에서 자프트 포인트가 +6 이상일 시, 아스란 출격시의 회화가 바뀐다.
- 42화 「종장개막(終章開幕)」에서 자프트 포인트가 +9 이상일 시, 아군 출격 선택시의 회화가 바뀐다.
- 43화 「운명과 자유(運命と自由)」 개시전에 자프트 포인트가 +9 이상일 시, 신 의문 플래그 ON.
- 47화 양 주인공 시나리오 클리어시, '2회차 이상' 혹은 'SR 포인트 36 이상, 자프트 포인트 +10 이상(+10 이상은 세츠코 루트에서만 가능. 랜드 루트는 +9가 한계다)'의 경우 탈리아의 선택 플래그 ON.(루트선택가능)
- 47화 클리어시 선택 플래그 OFF 상태에서 '자프트 포인트 +9 이상(랜드 루트에서라면 태평양 루트로 진행하지 않을 시 만족 불가)' 혹은 'SR포인트 36 이상, 자프트 포인트 +7 이상'에서 신 잔류 플래그 ON.(A루트 진행)
- A루트라면 신, 루나마리아가 아군에 계속 남지만, B루트라도 최종적으로는 둘을 사용할 수 있다.




# 엔드 포인트(아사킴, 티네, 엔딩에 관한 포인트)
- 이 포인트가 엔딩 내용에 어떻게 관계되는지는 적혀 있지 않지만, 59화의 선택에 영향을 주는 것은 확실. 59화에서 선택지가 뜨지 않았을 경우 굿엔딩. 출현할 경우 선택에 따라 노멀 엔딩 or 배드엔딩으로 진행되는데, 이 쪽에 관련되어 있을 것이다. 다만, 구체적으로 몇 포인트에서 분기가 갈리는지는 밝혀지지 않았다. 일단 아래에 포인트 변화조건을 적어둔다.(※ 포인트 차감 조건도 있으니 주의.)

- 공통 루트에서의 포인트 변화조건
· 41화 「크로스 포인트(クロス・ポイント)」에서 치람 군 등장 전까지 에만 함 이외의 적을 격추하지 않는다(+1), 격추한다면 -1.
· 41화 「크로스 포인트(クロス・ポイント)」에서 올슨으로 아테나 설득(+1)
· 42화 「종장개막(終章間幕)」에서 아키 폭발 이벤트가 발생하지 않는다(+1)
· 43화 「자유와 운명(運命と自由)」에서 4턴 플레이어 페이즈에 이벤트로 클리어(+1), 레이로 아스란 격추(-1)
· 44화 「춤추듯 내려오는 태양(舞い降りる太陽)」에서 '미디포가 목적지에 도달' 혹은 '아프로디아 격추' 혹은 '네그로스 격추' 중 어느 하나를 만족해 솔 그라비온이 등장(+1)/솔 그라비온 등장 후 2턴 이내에 인공태양 격추(+1)/아쿠에리온으로 후타바(双翅) 격추(+1)
· 45화 「유산의 계승자(遺産の継承者)」에서 홀랜드 or 지론이 목표지점에 도달(+1)/시나리오 클리어시 황색군(제리드 외)이 1기도 격추되지 않는다(+1)
· 46화 「혼미 안의 정의(混迷の中の正義)」에서 4턴 이내에 적을 12소대 이상 격추(+1)
· 세츠코 루트 47화에서 덴젤, 토비를 4턴 이내에 격추(+1)
· 랜드 루트 47화에서 랜드와 아사킴이 전투(+1)
· 54화 「혼의 개선(魂の凱旋)」에서 샤기아 격추(+1), 오르바 격추(+1), 긴가남 격추(+1)
· 58화 「메모리즈(メモリーズ)」에서 로져의 선택지에서 '패러다임 시티에서 살아간다(パラダイムシティで生きていく)'를 선택(-15)
- A루트에서의 포인트 변화조건
· 48화 「낙원의 추방자(楽園の追放者)」에서 아란 격추(+1)
· 49화 「환상의 메트로폴리스(幻想のメトロポリス)」에서 빅 듀오·인페르노 격추시 벡이 맵상에 생존해 있음(+1)
· 50화 「사람의 마음, 천사의 꿈(ヒトの心、テンシの夢)」에서 모로하(両翅) 격추(+1), 그렌 격추(-1), 시나리오 클리어시 시리우스(詩翅)가 맵상에 잔존(-1)
· 51화 「결별(決別)」에서 크와트로, 카미유, 에마, 화 중 누군가가 레코아와 전투를 벌여 둘 다 생존(+1)
· 52화 「흑역사의 진실(黒歴史の真実)」에서 샤기아, 오르바를 동시에 격추(+1), 긴가남의 HP를 50% 이하로 만든다(+1)
· 57화 「종말의 빛(終末の光)」에서 토우마(頭翅)와 오토하(音翅) 모두 격추(+1)
- B루트에서의 포인트 변화조건
· 48화 「배신의 달빛(裏切りの月光)」에서 모든 적을 격추해서 클리어(-1)
· 49화 「절망의 빛, 희망의 등불(絶望の光、希望の灯)」에서 크와트로, 카미유, 에마, 화 중 누군가가 레코아와 전투를 벌여 둘 다 생존(+1)
· 50화 「나는 D.O.M.E.…(私はD.O.M.E.・・・)」에서 샤기아, 오르바를 동시에 격추(+1)
· 51화 「붉은 길(紅こ)」에서 모로하(両翅) 격추(+1), 그렌 격추(-1)
· 53화 「비뚤어진 심판(歪んだ裁き)」에서 風見박사(독음 모름 -_-; 갓시그마 쪽 캐릭터.)의 HP를 2000 이하로 해서 포로구출 이벤트 발생(+1)
· 56화 「최후의 힘(最後の力)」에서 라크스가 루나마리아 설득시 신이 맵상에 잔존해있음(+1), 루나마리아 격추(-1)
· 57화 「별에 소원을(星に願いを)에서 토우마(頭翅)와 오토하(音翅) 모두 격추(+1)
※ B루트보다 A루트가 최대 습득 포인트도 1 많고 차감조건도 하나 적다. A루트가 사실상 이익.





# 게이너의 특수능력 게이머(ゲーマー) -> 게임 챔프(ゲームチャンプ)로 변화
- 게이너가 격추수 100 이상을 달성하면 특수능력 게이머가 게임 챔프로 변화한다.
- 게임 챔프의 효과 : 기력 130 이상에서 기량이 +30 된다.(게이머의 경우 +10이었음)




# 점보트3 아키 폭발 이벤트 회피
- 제 42화에서 아키가 폭발하지 않는 전개가 존재한다. 사전에 캇페이가 아키가 인간폭탄이 되어 있는 것을 알게 되는 전개일 경우 생존. 그렇지 않고 아키에게 성형의 흔적이 있다는 사실을 플레이어에게 알려 주는 전개가 될 경우 수 턴 뒤 폭발한다.
- 세츠코 루트
· 7화 「달빛, 분노에 물들어(月光、 怒りに染めて)」에서 점보트 3 등장시 캇페이의 격추수 5 이상(+1)
· 8화 「세계가 끝나는 날(世界の終わる時)」에서 붓챠 격추(+1)
· 28화 「은의 송곳니(しろがねの牙)」에서 제라바이어 등장 전에 메카부스트를 전부 격추(+1)
· 33화 「별이 빛나는 때(星が輝く時)」의 시나리오를 클리어(+3) - 32화 클리어 후 분기에서 '세츠코에게 주변의 경비를 맡긴다(セツコを周辺の警戒へ当たらせる)'를 선택해야 한다.
· 40화 「임팩트·어게인(インパクト・アゲイン)」에서 붓챠 격추(+1)
- 랜드 루트
· 40화 「붕괴서곡(崩壊序曲)」에서 붓챠 격추(+2)
- 공통 루트
· 15화 「보이지 않는 내일로(見えない明日へ)」에서 캇페이와 붓챠가 교전(+1), 붓챠 격추(+1)
- 가리아 루트
· 18화 「안녕, 나의 친구여(さらば、我が友よ)」에서 붓챠 등장 전에 적을 2기 이상 격추(+1)
- 42화 「종장개막(終章開幕)」 시나리오 개시시 '인간폭탄 포인트 +7 이상' 혹은 '랜드 루트에서 SR포인트 32 이상, 인간폭탄 포인트 +4 이상'일 시 폭발 이벤트를 회피 가능.


출처:지휘통제소


추가 액플코드

마스터 코드

EC878530 1456E79B

자금
1CC40688 17E9C70C

BS
1CC406D0 144F25CC

강화파츠 All 90개
7CC40828 143AE7A6
3CCD8328 1456E7A5

아이템
7CC408B8 1442E7A6
3CCD8328 1456E7A5

PP변동으로 MAX
1C8269A4 1456E7A5
1C8D6E90 1456E7A5
1CB2F954 1456E7A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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