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맞벌이 부부의삶

베네수엘라 보면 좀 이해가 안되는거.....

작성자Linear Algebra|작성시간26.01.04|조회수2,826 목록 댓글 27

1. 반미든 친미든 할 수 있죠. 그런데, 반미하는데, 바로 미국 코앞에서 알짱거릴거면, 뭔가 준비라도 단단히 해놓고 까불어야는데, 그닥 준비가 안되있는거 같음. 물론, 러시아, 중국이 도와준다고 했다는데, 그 말을 곧이 곧대로 믿었던건지,,,,,,상대가 미국이면, 러시아, 중국도 함부로 못 움직이는데, 지금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때리는데, 나토 국가들은 대놓고 우크라이나 못 도와주고, 반대로 미국이 러시아 에너지 수입하지 말라고 해도, 몰래 몰래 거래하는등, 미국 말 안듣는데, (왜냐면, 러시아가 개입되있으니까...) 동서고금의 역사보면 그렇게 배신때리는게 원타임 투타임이 아닌데 말이죠. 마두로는 세계사공부를 안했나??????

 

2. 지금 사우디 보면, 석유 많이 수출해도 석유가 영원하지 않을거란 생각에, 여러분야에 투자하고, 석유 말고 제2, 3의 국가역량 만드는데 온힘을 기울이고, 특히, 자국민들이 공부 안하는거에 대해 특히 우려가 크다고 함.(옛날, MB가 사우디인가 중동 어딘가 갔을때, 국왕에게 폐하의 나라는 자원이 많으니 신의 축복을 받으셨다고, 아부성 발언하니, 국왕이 말하길, 코리아는 국민들이 근면, 성실, 노력하는게 더 큰 축복이라면서 오히려 자원이 적은 코리아가 신의 축복 받았다고 했다고 들었습니다. 어느 유튜브에서 들은 기억인데, 맞는지는 모르겠지만, 납득감.) 비슷한 나라로 나우루가 새똥으로 돈 엄청나게 벌었던 시기에, 돈 펑펑쓰다가 지금은 쫄딱 망해서, 심지어 낚시 하는 방법도 몰라서, 호주등에 의존하는 나라가 됐듯, 나우루는 어떻게 돈 생기면 계속 펑펑쓰면서 공짜 복지만 제공한건지, 물론 돈 벌면, 어느정도 국민들에게 돈 써야는데, 너무 많이 써서, 버르장 머리 배려놨음.

 

베네수엘라로 돌아와서, 베네수엘라 석유는 중질유라서 정제하는 방법이 어렵다고 함. 그래서, 미국 석유회사들이 정제해주고 미국석유회사들도 돈 먹고, 베네수엘라도 돈 먹고 그런 구조였는데, 도대체 언제까지 외국기술에 의존할려고 계속 아무생각없이 냅둔건지.....사우디 보면, 아람코 만들어서 스스로 석유힘 갖고 있는데 말이죠.

 

3. 베네수엘라 석유는 대부분 중국으로 간다고 하는데, 그 루트가 어떻게 되는지 모르겠네요. 거리상으로는 파나마 운하 통해서, 태평양 건너는게 가장 빠른길인거 같은데, 파나마 운하 통과는 어려울거 같고, 아르헨티나 밑으로 드레이크 해협은 너무 파도가 거칠어서 어려울거 같고, 그러면, 대서양 -> 인도양-> 남중국해로 오는건지.....ㄷㄷㄷ 그러면, 엄청 삥 돌아오는건데 말이죠.

 

베네수엘라 보면, 자수성가 부자들은 돈 벌기가 얼마나 힘든게 알기에, 돈 많아도 아껴써서 오래가는데, 졸부들은 펑펑써서 3대를 못간다고 한다는 말이 딱 맞는거 같네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동행밴드 | 작성시간 26.01.04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답댓글 작성자Linear Algebra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1.05 깔고 앉은 자원이 장난 아니네요.
  • 작성자싸미♥요꼬꼬 | 작성시간 26.01.05 1. 파나마운하 경유해서 태평양으로 들어옵니다.

    2. 이번 사건은 시간이 지나봐야 알지만, 미군의 힘을 빈 쿠테타에 가까움(대통령을 체포했는데, 부통령이 승계한다? 부통령 역시 마두로와 같은 정치노선인데?

    3. 남미가 못산다는 생각자체가 우리의 착각입니다. 콜롬비아 마약사건 다룬 드라마보면 신이 모든 것을 콜롬비아에게 아낌없이 주고, 대신에 나쁜 사람도 덤으로 줬다는 말이 나옵니다. 그냥 남미는 너무 풍족해서 사람들이 부지런할 수가 없습니다.

    로또 1등 된 사람에게 너 왜 쿠팡일하러 안가냐고 하는 수준임.

    우리가 보는 남미의 가난한 동네와 진짜 남미는 너무 달라요. 거기는 그냥 게을러도 사는데 지장이 없는 나라입니다. 베네주엘라 인구가 3.4천만인데, 영토는 90만제곱입니다. 울나라 4.5배의 영토에 울나라 70%정도의 인구가 있어요.

    뉴스보면 돈을 보따리로 싸들고 가야 물건산다는 것만 나올 뿐, 날마다 고기먹는 건 안나옵니다. 그냥 거기는 그런 땅이에요. 그 사람들에게 왜 부지런하지 않느냐 라는 질문자체가 이상함.

    왜 미래를 대비하지 않느냐? 이것도 잘못입니다. 우리는 대비안하면 다 죽었기때문에, 대비하는 사람만 후손을 남긴거고,
  • 답댓글 작성자싸미♥요꼬꼬 | 작성시간 26.01.05 그나라는 대비한다고 아끼고 노력하는 애들은 다 쫌팽이 취급받고 후손을 못남겼어요. 그 차이가 너무 큽니다. 웃기는 말 같지만, 우리기준으로 치면, 비행청소년 같은 애들이 커서도 잘먹고 잘살면서 후손 남기는 나라입니다. 제조업? 그런 게 될 수가 없어요.

    그냥 그런 말 하는 것 자체가 남미를 이해못하는 겁니다. 신이 축복해준 땅, 그래서 인간이 저주받은 땅입니다. 총균쇠에서 왜 신대륙은 근대화된 문명을 이루지 못했냐를 다루는데, 그럼 근대화된 문명이 없어서 그 사람들이 힘들게 살았냐? 그건 아니거든요. 그게 그때나 지금이나 똑같은 문제입니다.


    왜 한국은 일제가 남긴 기반시설을 독학으로 배워서 운용했는데, 베네주엘라는 못하냐? 이런 질문자체가 잘못입니다. 차범근감독이 왜 실패했냐? 수비수 제끼고 강하게 슛 넣으면 이기는게 축구인데, 선수들이 그걸 못하니까 실패한거에요. 베네주엘라가 경제난을 겪은 이유는 그냥 석유값이 낮아져서 생산단가가 안맞아서입니다. 물론 최신시추기술을 도입하지 못한 탓도 크지만, 지금 석유값은 다른 물가 상승대비 엄청나게 싸요. 근데 그건 다른 산유국들이 생산단가를 낮춰서 그런건데, 베네주엘라는 그걸 못따라간거지,
  • 답댓글 작성자싸미♥요꼬꼬 | 작성시간 26.01.05 싸미♥요꼬꼬 미국이 물려준 시설을 운용못해서가 아닙니다. 이번 트럼프의 작전이 심플한데, 왜 침공했냐? 마약, 민주주의침해 그런게 아닙니다. 최신 기술로 베네주엘라 석유산업을 재편하겠다. 그래서 석유공급량을 늘이겠다. 마두로정권자체를 전복시킬 생각은 전혀 없어요. 그냥 협조만 잘하면 모두 부자되게 해주겠다(석유를 더 캐서, 베네주엘라도, 미국석유회사도 둘다 윈윈) 라는 건데, 실현가능성을 떠나서, 어떻건 베네주엘라입장에선 손해나는 장사는 아닙니다. 물론 이게 뜻대로 될지는 지나봐야 아는 거고, 울나라 혐중하는 애들의 소망과 달리,기존 중국과 맺은 계약은 유효하다고 트럼프가 직접 말했습니다. 트럼프에게 필요한 건 더 많은 베네주엘라 석유인거지, 다른 건 없어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