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맞벌이 부부의삶

그닥 놀랍지도 않네요.

작성자설강화|작성시간26.06.04|조회수2,097 목록 댓글 17

경상도야 원래 그랬었고..

부산은 전재수가 워낙 잘 닦어놔서 이긴거고..

나머지 경상도야 원래대로 나왔구요.

 

서울은 선거전부터 이기더라도 1%내외로 이길거라 생각했었고..

그래도 대통령 지지율이 이렇게 높은데 이기겠지 했지만.

인간의 욕심은 역시나 대단하다 생각합니다.

 

서울은 이미 보수화되었습니다.

지난 대선에서 내란을 해도 서울은 국힘이 40%가져갔습니다.
경상도도 40%초반을 국힘이 가져 갔는데 서울과 불과 2.3몇프로 정도 차이가 났습니다.

 

이 대통령이 부동산 강하게 때렸고.

전 재산이 아파트 하나에 몰빵되었는 사람들한텐 세금도 세금이지만

부동산 가격 떨어트리겠다는데 자기 재산 줄어드는건 도저히 못 보겠죠..

 

저는 골수가 국힘을 싫어하는데요.

얼마전부터 현상을 그대로 받아들이려는 연습을 하고 있는데요.

현상을 그대로 보는 습관을 들이니 이 상황이 좀 이해도 되고.

인간의 욕망과 이기심은 그 무엇보다 앞선다는걸 다시한번 되새기게 되네요.

 

제 결론은

앞으로도 서울은 민주당에서 승리하기가 경상도 만큼이나 난이도가 올라갔다입니다!!

 

추신.
민주당내에 여러가지 비판과 책임론이 나오겠지만.
사실 민주당보다 국힘의 내분이 훨씬 심각했습니다.
국힘의 극심한 분열에도 시민들은 국힘을 지지했다는 겁니다. 
이걸 명심해야합니다.
민주당 지지자들이 내부 총질보다 위에 언급한 구조적인 부분을 더 심도있게 들여다 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사소한것보다 근본적인 해결책을 찾아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레드미 | 작성시간 26.06.04 서울 부동산문제로 넘어간거 같은디.. 그놈의 아파트
  • 작성자무.지.개 | 작성시간 26.06.04 여기 대다수는 집값 오르고 부자 세금 줄면 혜택이 큰 사람들이죠 ㅎㅎ
  • 작성자곧36이네요 | 작성시간 26.06.04 서울 아파트 보다 아직 다가구 주택 빌라 등이 훨 많습니다 ㅎㅎ
  • 작성자살쫙쫙↘돈쑥쑥↗ | 작성시간 26.06.04 아파트 소유자는 본인 집값 떨어질까봐 국힘 찍고
    없는 사람은 집값 떨어지라고 국힘 찍고

    참 아이러니네요
  • 작성자창아민국 | 작성시간 26.06.04 겉으론 집값오르면 안된다하고
    속으론 집값은 오르고 세금이나 규제는 적었으면 좋겠고
    대놓고 말은 못하니 집값걱정ㅎ주는척
    집값 정책 잘못돼서 집값오른다고 욕하고 ㅎㅎ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