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저 멀리 작성시간 26.06.04 너무 맞는 말이고..
저 자신 한테 하는말 같습니다.. -
작성자육도삼략 작성시간 26.06.04 이런 인터넷 글을 보고 자신을 비하하시는것도 의미 없지 않을까 싶어요...
-
답댓글 작성자또니뚠 작성시간 26.06.04 맞아요 이런 말이 너무 도는데 그럼 의미 있는 일이 뭐가 있을까요? 나만 생각한 거? 돈이 되는 일? 사는 일이 이런 거 아닌가요?
자식한테 희생하고, 남 피해 주지 않으려고 노력하고, 자기 일 책임 다하려고 고민하고... 우리가 애쓰며 평범히 살아온 삶 의미 없지 않다고 생각해요. 이런 것들이 다양한 가치를 획일화하고 그 속에서 발결할 수 있는 의미를 뭉게 버리고 있다 생각합니다.
너무 많은 정보들이 온라인 상에 무분별하게 유포되면서 깊이 있는 사유를 거치지 않는 사고가 만연되는 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어요
각자의 삶이 가치 없는 인생 없다고 생각한다면(물론 나 아닌 타자의 삶을 망치는 인생은 제외하고) 그 속의 삶의 여정 또한 의미가 있겠지요 -
작성자파란~쭌 작성시간 26.06.07 8번이..
이젠안해야지하고 다짐합니다 -
작성자Ykano 작성시간 26.06.10 11가지를 우리는 인생이라고 부르지 않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