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맞벌이 부부의삶

[마인드] 마흔 넘어서 우울한 하나의 본질적인 이유

작성자꽃보다 나♡|작성시간26.06.05|조회수724 목록 댓글 6

마흔 넘어서 우울한 하나의 본질적인 이유 

 
'최선을 다해서 열심히 살았기 때문이다'
이게 마지막이라는 간절한 마음으로 최선을 다해
살았던 사람만이 우울한 감정도 느낄 수 있다.
이런저런 시도와 노력을 했지만 특별히 잘 되는 게 없고
그냥 나이만 먹는 것 같은 생각에 자꾸만 우울해진다.
그러나 그게 바로 내가 가진 최고의 희망이다.
지금 우울한 감정을 느끼고 있다는 건,
내 삶의 빛을 볼 시간이 다가오고 있다는
가장 확실한 증거이기 때문이다.
지금 잘 안 되는 건 곧 잘 될 것이라는 신호이고,
지금 내가 조금 부족하게 느껴지는 건
하나하나 채우고 있다는 신호다.
모든 우울의 끝에서 우리는 찬란한 희망을 만나게 되니
멈추지 말고 자기 자신만 믿고 계속 가자.
그럼에도 지치지 않고 정진하는 내가,
내가 가진 최고의 재산이니까. 

 
김종원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꽃보다 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7 휴일은 언제나 순삭입니다ㅎㅎ
    어제는 날좋아 엄마랑 데이트하구요
    올은 흐리다는 핑계로 딩굴데이로요😅
    낼위해 또 푹쉬세요 원조님~🙆‍♀️👍💕
    댓글 이모티콘
  • 작성자도사69 | 작성시간 26.06.05 눈이 시리도록 피곤한 금요일이네요...
    주말을 생각하면 정신차리고 시작합니다..
    오늘도 화이팅하셔요..^^
  • 답댓글 작성자꽃보다 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7 피로가 쌓이셨었나봅니다
    연휴에 좀 여유부리고 쉬신거죠ㅎㅎ
    순삭이라 아수운밤입니다^^
    댓글 이모티콘
  • 작성자해조대 | 작성시간 26.06.06 올만에 카페 출석 입니다
    님 글보고 급방가방가
  • 답댓글 작성자꽃보다 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7 올만입니다 해조대님~
    많이 바쁘셨나봅니다
    그렇더라도 카페잊지마시고
    한번씩 눈팅이라도...🙄😅
    어디서건 건행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댓글 이모티콘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