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맞벌이 부부의삶

수영하시는분,, 조언바랍니다.

작성자즐거운인생~~|작성시간26.06.05|조회수1,266 목록 댓글 39

아침마다 수영다니는게 너무너무 즐거운 수린이인데요,

이제 5개월차, 지난달에 중급 올라갔는데

해도해도 발차기가 너무힘들어요.

다리를 펴서 찬다고 하는데도 남들이 볼땐 다리 굽혀서 찬다고,, 사실 추진력도 없어서

자유형 거의 팔힘으로 하는편입니다.

 

킥판만 잡고 발차기 하면 다리펴고 잘차지는데,(배영도 킥판으로는 잘나가요)

막상 자유형실전에서는 팔과 다리, 호흡까지 한꺼번에 하려니 다리가 엉키고 난리입니다.

유튜브 발차기편 다 찾아봐도 막상 수영장에선 소용없네요.

나이가 깡패라더니,,진짜 머리와 행동은 따로따로,,, 들을땐 알겠는데 몸은 지맘대로에요.

한살이라도 어릴때 진작에 배울걸,, 해도해도 늘지않아 너무 스트레스받아요,

어제도 너무 지적을 받아 오늘 가기 싫은데

지금 관두면 진짜 포기하게 될듯하여

가야할것 같아요.

누가 시켜서 한거면 벌써 그만뒀을것 같아요,

젊어서 부터 수영을 꼭 배워야 겠다 해서  60넘어서 배우려니 진짜 너무 힘드네요.

 

강사님이 발차기도 안된다고 하지,,  라인 중앙으로 간다고 자꾸 뭐라하지

여태 배영이 안되면 어떡하냐? 라고 지적하지,, 자존심상하고

챙피해서 죽겠어요,

 

발차기 잘하는법?  나름 비법좀 알려주시면 대단히 감사 하겠습니다 ^^

오늘도 챙피함을 무릅쓰고 수영장 갑니다. ㅎ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마카롱77 | 작성시간 26.06.05 발차기하면서 힘 다빼서 그래요. 수영 젤 잘하는 연령이 초딩이들이랑 힘없는 노인분들인거같아요. 힘 쭉빼고 발차기 네번할거 두번만 해보세요
  • 작성자하잉푹 | 작성시간 26.06.05 발차기 무릎과 발목만으로 차면 촐랑거리기만 해요 ᆢ

    허벅지에서 발끝까지 일자가 된 느낌으로 발차기를 해야되는데
    시간이 가야되요~
    응원합니다
  • 작성자포포커피 | 작성시간 26.06.06 그냥 수영 꾸준히 다니면 수영실력이 늘긴 늘어요.
    특별히 뭔가 해보고 싶다고 하시면, 허벅지근육 키우는 동작을 꾸준히 하시면 도움됩니다.
    발차기하려면 어차피 다리에 근육이 있어야 힘이 생기니깐요.
    유튜브보고 혼자 하시거나,헬스장 다니거나..
    다리근육이 단단하면.. 발차기에도 힘이 생겨요..

    수영장 가서 수영시작할때 킥판잡고 발차기 200미터정도 매일 하시고..
    익숙해지면.. 300미터하시고..계속 늘리세요.
    킥판잡고 발차기도 하다보면 늘더라고요.
  • 작성자은빛강물 | 작성시간 26.06.07 난 지적 많이 해주면 좋던데 관심있게 보고 있다는거잖아요 그걸 듣고 나도 자세 교정도 하고.. 한동안 내실력은 안되는데 높은반에 가야되서 했는데 거기서는 사람 많고 뺑뺑이 많이 돌렸는데 힘드니까 내가 자세를 내편한데로 하다가 등급을 낮춰 왔더니 맨날 오며가며 다 지적받고 있어요 드는 생각은 쌤이 꼼꼼하게 보시는구나 하고 있어요
    제일 안되는게 배영 평영인데 자유형만큼 연습하면 된다해서 수업없는 주말엔 배영만 한시간씩 하니까 개미눈물만큼 조아질까말까해요
    맨날 지적은 받지만 수영 좋아요
  • 작성자즐거운인생~~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9 정성스런 댓글 주신 모든분, 감사 드려요. ^^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