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은 지대가 낮아 비 오면 물이 모이는 지역
그래서 펌프장을 많이 지어야 함
그런데 현재 3개 밖에 없음
최소 7 군데 이상은 지어야 함
그럼 왜 안 짓나?
님비(NIMBY, not in my back yard)현상 때문
이건 강남만 그런건 아님
동작구 사당동, 용산구 한강로 등
침수가 빈번한 이들 지역도 비슷한 상황
결국,
침수발생 - 주민항의 - 펌프장계획 - 주민반대 - 추진무산 - 침수발생 - 주민항의 - 펌프장계획 - 주민반대 - 추진무산
침수발생 - 주민항의 - 펌프장계획 - 주민반대 - 추진무산 -
침수발생 - 주민항의 - 펌프장계획 - 주민반대 - 추진무산
십여년 간 반복 중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해조대 작성시간 26.06.06 부자동네 침수가 대수겠어요
돈으로 때우면 될텐데 -
작성자냥이는사랑 작성시간 26.06.06 저동네는 침수생겨도 그냥 놔둬달라는건가요 앞으로 침수가 더하면 더했지 덜하지않을건데...
-
답댓글 작성자날이날이지만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06 다른 대안으로 벽과 뚝을 쌓는 방법을 고안해 내기도 했는데, 효과는 없었다고 하네요
그나마 지금 하고 있는게 지하층에 대규모 지하 수로를 만드는 것
당연히 비용은 더 어마어마하게 들지만 주민 반대가 심해 유일한 방법이라고 합니다.
대신 여러 곳을 다 커버하진 못한다고 합니다. -
작성자나도 모르겠다 작성시간 26.06.06 모지리들이네요 앞으로 자연재해는 더 심해질텐데~
-
작성자데구르떽떽1 작성시간 26.06.07 자업자득 되겠죠. 자기들이 반대했으니 나중에 피해 생기면 할말 없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