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맞벌이 부부의삶

주담대출 금리가 너무 많이 올라버렸네요

작성자이말올(52키로(06Am)|작성시간26.06.06|조회수1,994 목록 댓글 23

10년전쯤 받아서 30년 상환으로 매달 이자랑 원금을 조금씩 갚아나가는 상품이에요.
5년마다 변동금리였더라고요.
이번에 두번째 변동한거 같은데 갑자기 확 올라버린 이자에 정신이 어질어질하네요.
제앞으로 한거고요.

확올라버린 금리에 처음 대출해서 갚아나가던 금액보다 지금이 훠.얼.씬. 많이 나가네요.
웃기죠.

그때보다 원금은 줄었는데 돈은 더많이 내게 생겼어요.

와....이거 생계가 힘든 사람은 어쩌라는 걸까요?
안그래도 힘든사람 계속 죽어라죽어라 하는 상황이네요.

이러다 못내서 신불 되면 나라가 대신 갚아주나요?
차라리 그렇게 할걸...

아둥바둥 살아도 왜 나아지는게 없나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100 in 10 | 작성시간 26.06.06 서울은 서울이라서 오르는걸 서울 집값 잡겠다고 대출만 쪼이니 지방 서민들은 죽을 맛이죠. 오히려 지방은 집값이 떨어지는데요 세금하고 이자만 올라요 ㅎ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7 작년초에 5년고정 2.6% -> 3.8% 로 올라가니.. 어질어질 하더라구요
    어찌어찌 다 끌어모아 전액 대출상환하니, 느낌상 폐활량도 커지는거 같은.. 숨 좀 쉬겠더라구요
    아무튼.. 더 오르를거 같아요. 한곳에만 머물지 마시고, 여기저기 알아보세요
    비대면 k뱅크 이런곳도 있구요. 아시겠지만, 지금은 고정금리 긴곳으로 보셔야해요
  • 답댓글 작성자이말올(52키로(06Am)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7 3.8만 되도 좋겠네요. . 알아봐야겠네요. 3.8은 어디였나요?

    감사합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