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맞벌이 부부의삶

서울 아파트값이 오르니...

작성자푸바2000|작성시간26.06.06|조회수3,059 목록 댓글 52

집값이 오르면 보수화가 된다더니 영국이나 북유럽처럼
이번 서울을 보고 있으니 재산권 효과가 확실히 공고해지는 느낌입니다.
 
전통적으로 강남 3구, 용산구는 당연히 그러려니 했는데...
이번에 보니 강동구, 동작구, 영등포구, 양천구, 광진구는 
과거 그래도 진보 성향이 강했는데 점점 변하는 게 느껴지더니
이번엔 완전 보수 성향으로 변한 것 같은 느낌입니다. 앞으로는 더하겠죠?
 
공시가격이 오르고 세금 부담 및 재건축 규제 완화 열망이 바로 표로 움직이는 게 확 체감되니
와~ 돈이라는 게 무섭다... 무서워가... 팍 느껴지네요
이번 한강벨트의 보수화가 우리나라만의 특수한 상황은 아닌 것 같지만
내 재산이 걸리면 경제적 이익에 따라 흘러간다는 결과를 내버리니 반대쪽에서는 또 다른 큰 고민거리가 되었네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익묭이,좋아 | 작성시간 26.06.07 겉으론 아닌척 해도 당연한거 아닐까요? ㅠㅠ
    솔직히 저라도 표가 그리로 갔을겁니다
    돈앞에서 선비같을 순 없으니깐요..
  • 작성자하늘을봐 | 작성시간 26.06.07 이번 시장선거 예상외의 결과에 너무 놀랐어요. 옳고 그름보다 인간의 기본 욕망이 이렇게 강할수 있다니... 이제 서울뿐 아니라 경기도 집값도 오를텐데 진짜 이런 규제 일변의 정책을 지속한다면 다음 대선엔 정권이 넘어갈수도 있을것 같아요. 그래도 내란수괴 내려간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진짜 할말이 없네요. 물론 부동산 이외에도 2030대 높은 국힘지지율이 가장 큰 변수였다고 봅니다.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답댓글 작성자Linear Algebra | 작성시간 26.06.07 인간의 욕망을 억누르는게 그른겁니다.
  • 작성자궁그미! | 작성시간 26.06.07 욕망을 누가 부정하겠냐마는..미래를 꿈꾸기에 희망이 보이지 않는 현실 때문인 거 같습니다. 그래서 당장의 것이라도 붙들고자 하는 게 생존 본능이고요
  • 작성자히카르 | 작성시간 26.06.08 돈앞에 장사 없죠
    주식 오른다고 자신감 가지고 부동산 트위터에 떠든건 반성해야합니다. 몇달만 좀 참지
    + 세금 안건드린다고 한 거짓말은 사과해야합니다
    국힘 지지하는건 어이없지만 자본주의에서는 별수 없다 보네요 재산권행사의 일종이라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