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맞벌이 부부의삶

[스크랩] 조선시대에 혼자 엑셀 쓴 정약용 선생

작성자날이날이지만|작성시간26.06.06|조회수3,338 목록 댓글 9

출처: https://theqoo.net/square/3889523727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Linear Algebra | 작성시간 26.06.06 와,,,,,,만약 현재에 태어나셨다면, 노벨 물리학상 수상하셨겠네요.
  • 작성자수돌예돌 | 작성시간 26.06.06 그런 정약용 선생의 가훈 : "인서울!!"

    (참고로 저 시대의 서울 = 4대문 안 = 현 종로구와 중구 정도)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답댓글 작성자수돌예돌 | 작성시간 26.06.06 당장 인서울 할 수 없을 때의 정약용식 플랜 B
    : “만약 한양 한복판으로 깊이 들어갈 수 없다면 잠시 근교에 살면서 과일과 채소를 심어 생활을 유지하다가 재산을 불린 후에 들어가도 늦지 않다.”

    그래서 정약용 선생은 귀양이 끝난 후 남양주에서 인서울 기회를 노리셨으나..... ㅠ.ㅠ
  • 답댓글 작성자한강자전거 | 작성시간 26.06.07 정약용은 부동산에 뉴턴은 주식에 한 맺혔죠.
  • 답댓글 작성자수돌예돌 | 작성시간 26.06.07 한강자전거 맞아요. 재테크 못 하는 천재들이 좀 있었던 것 같더군요. 특히 경제학자가 재테크 많이 못 한다는 소리도 있습니다.

    화폐이론 중에서 고전인 피셔의 교환방정식의 그 어빙 피셔 교수도 당대 최고의 경제학자였지만 본인이 주식 천재라 여기고는 '(미국) 주가는 이제 내려가지 않을 영원한 고점에 도달했다.'고 선언했지요. 그리고는 얼마 뒤 망했습니다. 미국에 대공황이 터졌거든요. 그러자 피셔는 '경제학 천재인 내가 틀릴 리가 없어.'라며 빚까지 내어 추가 매수들어갔다가 더 확실하게 쫄딱 망했다고 하지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