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대통령이 전세가 집값 폭등의 주범이니 전세 점점 없애고 실거주 1주택자로 전환하는 정책으로 가는거 같은데, 그러면, 보수화 될텐데 하니까, 제 말에 반대하셨던분들 많으신데요.
노무현 정부, 문재인 정부시절 청와대 수석, 차관등 부동산 관련 업무했던 김수현 수석의 책에도 나와있는 내용입니다.
유주택자가 되면 보수화 되는 성향이있다.....
하기야, 제가 마음에 안드니, 제가 하는 말은 무조건 반대하고, 외면하시겠죠.....
보수를 이기고 싶나요? 그럴려면, 보수를 아셔야 합니다.
일본을 이기고 싶나요? 그럴려면, 일본을 알아야 합니다.
미국을 이기고 싶나요? 그럴려면, 미국을 알아야 합니다.
그들이 좋아서 아는게 아니고, 이기기 위해서 알아야 합니다.
손자병법에 (원문은 지피지기면 백전불태인데, 군대에서 지피지가면 백전백승으로 약간 바꾼거로 압니다.)
나를 알고 상대를 알면 백번 싸워도 위태롭지 않다 (지지 않는다)
나는 알지만 남을 모르면 일승일패
나도 모르고 남도 모르면 백전필패
보수 이기고 싶다면서, 보수에 대해서는 전혀 공부도 안하고, 눈감고, 귀막고, 너는 나쁜x, 나쁜x 이렇게만 하는데 어떻게 매번 이기겠습니까? 잘해야 승률 50%죠.
그런데 말이죠. 제가 왜 보수를 이길 방법을 말해줄까요? 님들이 말했죠. 사람은 안 변한다고요. 님들의 보수를 생각을 안하는거 안 변합니다. 그래서, 영원히 보수를 알지 못합니다. 오죽하면 국민학교때, 여우, 두루미 서로 초대한 이야기가 지금 초등학교 교과서에도 있겠습니까? 남을 안다는건 그만큼 어렵습니다. 아주 극소수는 알겠죠. 그 극소수가 똘똘한 정치인일 수 있겠고요.
밑의 내용은 김수현 수석책 일부입니다.
김수현 수석이 바로 이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