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검진 뇌동맥류 의심으로
서울아산병원 아주 명의한테 가서 진료를 봤습니다
지방에 갈까하다 이왕 서울로가자해서 갔어요ㅠ
환자가 진짜 어마어마하게 많더라구요
제 차례가 되었습니다
크기(2~2.5mm), 위치, 모양 다 좋으니
아무 걱정말고 1년 후에 보자더군요 ㅠ
그래서 향후 추적할 예정인데
혹시 모를 파열이 걱정되네요
혹시 뇌동맥 갖고계신분 조언부탁드립니다
스트레스를 안받아야할데 아직도 퇴근못하고있는 나 ㅠ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제뉴in 작성시간 26.06.10 3.2 mm 3년전 진단받았어요. 1년에 한번씩 계속 추적관찰 중 이지만 불안하긴해요. 일찍발견되었다지만 아무것도 안하면 무슨 소용인가 싶기도하구요. 처음에는 잘 다스릴수있을거라 생각했는데, 순간순간 불안하긴해요. 나도 모르게 스트레스 받는일 허다하고, 치과치료 받을때 혈압오를까, 해외여행시에 블안하기도 하구요. 순환기내과 진료도 주기적으로 받고있는데 뇌동맥류 진단받았다하니 수축기 혈압이 130이지만 약하게 혈압약 처방해서 먹고 있어요. 여러면에서 조심해야할 부분이 많아요ㅠ. 그렇지만 가벼운 운동하면서 마음 편히 지내려 노력하고 있답니다
-
작성자버티자!! 작성시간 26.06.10 저희 엄마 작년에 수술하셨어요.
10년전부터 추적 관찰 하자고 했는데
2-3년 정도 지나서 긴장감이 없어지고
그이후 다른 질병때문에 그거 치료 하느라
시기를 한번 놓치셨는지
두통이 너무 심하게 오셔서
재작년에 검사 하고
작년에 수술하셨어요.
조금만 더 일찍 왔더라면
시술로 끝났을텐데
그사이 좀 커져서 수술해야 한다고 ㅠㅠ
뇌수술은 정말 너무너무 무서운 거라
겁을 많이 먹었는데
수술 잘 되고 지금 너무 편하세요
관리 잘 하면
수술까지 안하셔도 되실듯 거에요.
병원 꼬박꼬박 다니시구
혈압 관리 잘 하시면 걱정 많이 안하셔도
될거 같습니다 -
작성자Supermom^^ 작성시간 26.06.10 친정오빠 최근 2.4mm발견 되어 아산병원 다녀 왔는데 3년후에 오라고 했다고 ㅠ
추적 검사는 보통 6개월~1년 기간으로 할텐데 왜이리 오래 있다가 오라는 지
의아했어요. -
작성자잠시만 익명 작성시간 26.06.10 아산 명의시면 믿고 마음편히 정기검진만 받으셔도됩니다. 크기,모양,위치 모두 고려해서 이야기해주셨을거예요.
십년째 검진만 보시는분도 있고, 추적중에 사이즈나 모양변화가 있어 치료받으신분도 있고. 주변에 많으시네요.
것보다..저는 제가 작년 12월에 6.5미리 발견되서 아산에서 수술하고 지금 아주 잘 지내고있어요.^^ㅎ 수술,시술도 모양이나 위치에 따라 결정되는데 수술이 재발율도 없고 후에 약먹어야되는것도 없고 깔끔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스트레스관리만 신경쓰시고 너무 걱정안하셔도되요. 적극치료가 필요했다면 말씀해주셨을거예요.^^
-
작성자뭐든지할수있어. 작성시간 26.06.11 혈압없으시면 괜찮으실겁니다. 제 친구도 크기가비슷한데 너무 불안해해서 색전술했습니다. 지금은 건강하게 잘지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