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복죽에 전복 내장을 넣어야 하나요?
어제 유튜브를보고 전복죽을 끓였어요
내장도 넣고요 맛이 괜찮아서
오늘 남은전복으로 또 끓였는데
갑자기 전복내장을 보니 비위가 상하고
죽색깔도 노르스름하니 거부감이 들더군요
전복살만 넣으면 맛이 없을까요?
앞으로는 전복죽 끓이지 말아야겠어요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이뿌니10 작성시간 26.06.11 살아있는 전복이면 내장 꼭 넣어요~ 근데 1년에 1번정도 끓이려나.... ㅎㅎ 선물들어와도 전복회나 버터에 구워먹긴하네요 즤집 식구들이 죽을 안좋아해서~~
-
작성자풀토끼 작성시간 26.06.11 저는 전복내장 좋아해요.
전복이 다시마 해조류같은 거 먹나 보더라구요.
갈아서 넣어요.
그냥 죽은 맛없어요.
하지만 수돌예돌님 말씀도 맞아서
수산물 줄인 편이긴 한데
전복 내장은 맛있으니 먹어야죠.
미세플라스틱은 온세상에 널렸어요.
카드뮴 수은 방사능 그런 게 무섭죠. -
작성자플러스손 작성시간 26.06.11 자연산이면 넣고 아님버립니다
-
작성자싸미♥요꼬꼬 작성시간 26.06.11 신선하면 내장 날로 먹는게 제일 맛납니다.
-
작성자데이지48 작성시간 26.06.13 전복은 미역이나 다시마를 먹고 살기에 내장 먹어도 되고 죽에 넣어도 됩니다
내장 색깔이 노랗고
초록인 것은
암놈과 숫놈이 색깔이 다르기 때문에 드셔도 상관없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