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맞벌이 부부의삶

내집 마련이 먼저인 이유

작성자한강자전거|작성시간26.06.11|조회수3,371 목록 댓글 20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백억만줘!! | 작성시간 26.06.11 어머니가 돌아가셔서 사셨던 집을 팔았어요. 15억.
    매수자가 신혼 부부인데 양쪽 집에서 일부 도와주시고 6억 풀대출이라고 하더군요.
    6억이면 월 이자만 200만원이 넘겠죠.
    나머지 9억에 대한 기회 비용도 날라가고요.
    이 부부가 대출을 갚고 주식 투자를 하려면 몇 년 걸릴까요?
    아마 은퇴하기 전에 힘들껄요?
    10년 전 3억 대출 받아서 집을 샀던 친구네 부부도 아직 20년 더 갚아야 한다는데요.
    저는 매도인 입장이지만 제가 매수인이라면 집없이 월세 살거 같아요.
    9억으로 투자하고 어차피 나갈 이자로 월세 살거 같네요.
    집값 상승보다 투자 상승이 더 높을거 같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익명이 편하네요 | 작성시간 26.06.12 작년여름에 제 쪼매난 신혼집을 팔았는데 사간 신혼부부가 영끌이었어요 그 아파트 지금 4억 넘게 올랐더라구요 하하..
    요즘 신혼부부들 대기업 맞벌이도 많고 집매수후 현금 증여도 많이들 받더군요(수정)
  • 답댓글 작성자한강자전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1 익명이 편하네요 금융투자를 잘하는 사람은 금융으로, 못하면 부동산으로...

    소득이 높으면 영끌도 괜찮은데 그렇지 않다면 금융자산으로도 좀 배분해야겠어요.
  • 작성자백만장자 | 작성시간 26.06.11 이런 생각도 변할 때가 오겠죠.
  • 작성자가을겨울봄 | 작성시간 26.06.12 영끌해서 집사도 빚이라고 생각안하더라구요 워낙 집값이 많이 오르니 ㅋㅋ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