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백억만줘!! 작성시간 26.06.11 어머니가 돌아가셔서 사셨던 집을 팔았어요. 15억.
매수자가 신혼 부부인데 양쪽 집에서 일부 도와주시고 6억 풀대출이라고 하더군요.
6억이면 월 이자만 200만원이 넘겠죠.
나머지 9억에 대한 기회 비용도 날라가고요.
이 부부가 대출을 갚고 주식 투자를 하려면 몇 년 걸릴까요?
아마 은퇴하기 전에 힘들껄요?
10년 전 3억 대출 받아서 집을 샀던 친구네 부부도 아직 20년 더 갚아야 한다는데요.
저는 매도인 입장이지만 제가 매수인이라면 집없이 월세 살거 같아요.
9억으로 투자하고 어차피 나갈 이자로 월세 살거 같네요.
집값 상승보다 투자 상승이 더 높을거 같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익명이 편하네요 작성시간 26.06.12 작년여름에 제 쪼매난 신혼집을 팔았는데 사간 신혼부부가 영끌이었어요 그 아파트 지금 4억 넘게 올랐더라구요 하하..
요즘 신혼부부들 대기업 맞벌이도 많고 집매수후 현금 증여도 많이들 받더군요(수정) -
답댓글 작성자한강자전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1 익명이 편하네요 금융투자를 잘하는 사람은 금융으로, 못하면 부동산으로...
소득이 높으면 영끌도 괜찮은데 그렇지 않다면 금융자산으로도 좀 배분해야겠어요. -
작성자백만장자 작성시간 26.06.11 이런 생각도 변할 때가 오겠죠.
-
작성자가을겨울봄 작성시간 26.06.12 영끌해서 집사도 빚이라고 생각안하더라구요 워낙 집값이 많이 오르니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