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맞벌이 부부의삶

납득 안가는 부부간 증여세

작성자Linear Algebra|작성시간26.06.12|조회수1,736 목록 댓글 22

당연히 부부는 경제적 공동체라서 남편이나 부인이 급하게 쓸돈이나, 주택 매수, 매도, 전세 명의 변경등 상황에 따라 자주 벌어질 수 있는데, 그걸 증여로 보고, 10년에 6억 넘으면 증여세 부과하는게 맞다고 보시나요?

 

아무리 생각해도 이상한 제도 같네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한강자전거 | 작성시간 26.06.12 다소니 점점 더 까다롭게 봅니다. 특히 부동산 매수시
  • 작성자수돌예돌 | 작성시간 26.06.12 흠.... 저도 좀 적절치 않다고 봅니다. 모든 조세 제도에는 나름대로의 이유는 있겠지만, 중요한 건 <법률 만드는 정부와 국회의 어르신들>의 생각이 아니라 <국민들이 어떻게 받아들이느냐>라는 생각입니다. 국민들의 법 관념이 부부간에 세금 부과하는 게 부적절하다고 느낀다면 당연히 면세하는 쪽으로 개정해야 한다는 생각입니다.
  • 작성자모아니 | 작성시간 26.06.13 부부간 증여도 그렇지만 자식간 증여도 좀 늘어나야될듯요
  • 작성자가을겨울봄 | 작성시간 26.06.13 세금 너무 많아요 도둑놈들이나 잡을것이지
  • 작성자이쁘다 사랑스럽다 | 작성시간 26.06.13 재산 30억 정도까지는 상속 증여 없앴으면 좋겠어요. 남편 사망하니 장례 상속에 1억이 훌쩍 날아가버리네요. 세무사 비용이 후덜덜. 갑자기 남편돈이 넘어오니 금종세 걸리고 정신 나가버렸어요. 작년것 까지는 디지게 맞고 올해부터 관리중입니다. 전국민 금융 은퇴 세금 전문가로 훈련중인 나라. 이게 맞는지 내가 비정상인지 모르겠어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