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맞벌이 부부의삶

대한민국 도시 인구 순위

작성자한강자전거|작성시간26.06.13|조회수5,258 목록 댓글 6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우리밀먹자 | 작성시간 26.06.13 광주 인구가 많네요.
  • 작성자홍가리비 | 작성시간 26.06.13 수도권 솔림현상 갈수록 더하겠죠.
  • 작성자수돌예돌 | 작성시간 26.06.13 인구 100만 대의 광역시(대전, 광주, 울산)는 광역시급이 아니라 특례시급이라 봐야겠지요. 지역별 할당제 식으로 억지로 광역시를 지정해 온 결과 이제는 특례시보다도 못한 광역시들이 있는 느낌입니다.

    과거 직할시(광역시의 옛 이름) 승격시, 광주는 전두환 정부 말기에 호남 민심이 너무 안 좋다며 밀어붙여서 되었고, 대전은 노태우 때 여소야대가 되자 충청권 민심 잡겠다고 직할시로 만들었으며(바로 1년 뒤에 3당 합당), 울산은 김영삼 정부 때 PK 챙겨주기의 일환으로 어거지로 밀어붙여서 되었지요.

    그래서 대전, 광주, 울산은 좀 정치적 성격이 강한 광역시 느낌이라는 생각입니다.
  • 작성자태이니90 | 작성시간 26.06.13 특례시라는 말 처음보는 1인 ㅡㅡ

    특례시가 어떤 건지 찾아보러 갑니다
  • 작성자이랑70 | 작성시간 26.06.14 구미시가 40만이고 광주시가 41만인데 순위가 뒤집혔네요. ㅎ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