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곧 있으면 정년인 팀장님의 딸이 결혼식에 있습니다. 봉투를 얼마에 하는지 고민입니다. 같은 팀 직원들은 거의 오만원 정도 하는걸로 하고 안가는 걸로 합니다. 그도 그럴 것이 지방 살고 있는데. 결혼식은 서울 뭐 호텔에서 진행되니? 갈 수가 없는 거죠. 어차피 곧 있으면 퇴직잇고 받을 수 없는 돈인 걸 알게 직원들은 기본적으로 5만원만 하는데 저는 지금이 두 번째 같은 팀으로 근무하는 거고 올해 근무 평정도 받아야 하기에 신경이 좀 쓰이네요. 첫 번째 근무할 때도 팀장님 부친 초상에 10만원 봉투를 보냈는데 이번에도 그렇게 해야 할지 아니면 그냥 직원들의 대세에 따라서 같은 금액을 해야 할지 엄청 고민이네요. 내년이면 퇴직이라 아마 연락이 끊겨서 받지는 못할 듯합니다. 어떤 분은 매일 얼굴 보는 사이고 맘 편안하게 그냥 10하라고 하는 직원도 있고 어떤 직원은 똑같이 대세에 따르라고 하는 직원도 있고 하는데 고민이네요.
직원들 2명 막내들만 가려고 한다는데 서울호텔 식비가 어느정도 인지 몰라도...애매하네요 . ..
그리고 당일 야간근무라 식후 바로 밤샘근무 투입이라서 부담이긴하네요
안가고
10한다 vs 5한다
공무원 사회에서 봉투 얼마씩하나요?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창아민국 작성시간 26.06.14 저는 나와 인연이 되었으니 기부한다는 맘으로 넉넉하게 합니다 미래에 받고 안받고 따지지 않습니다
-
작성자생각해보니 작성시간 26.06.14 10 하세요. 관계 괜찮다면 5만원 차이인데 밥 한끼 샀다고 생각하셔도 될듯…
-
작성자레알급 작성시간 26.06.14 10만원하시고 나중에 은퇴하고도 친분두시고 연락하세요. 사람 일 몰라요.
-
작성자gmlrnr 작성시간 26.06.14 10만원요
-
작성자sugg 작성시간 26.06.16 10만원이 속편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