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맞벌이 부부의삶

간호조무사 자격증~

작성자라우라shin|작성시간26.06.15|조회수1,466 목록 댓글 14

요즘 퇴사후 오래할수있는일 여러가지로 알아보고있는데요

간호조무사 자격증 어떤가요??

쉬는동안 따두려는데...

페이는 쎄진않지만 길게 정년없이 일할수있다고 지인들이 추천하는데, 전직장이랑 완전 다른쪽이라  어떨지.....자격증 따신분들 댓글 기다려볼게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산자락 | 작성시간 26.06.15 간호조무사도 50중후반에는 잘 안뽑아요 늦어도40세후반50대초에 들어가서 근무해야 60세전후까지 근무가능하지 ~ 50중반 넘으니까 잘 안뽑더라구요
  • 답댓글 작성자은혜에 감사 | 작성시간 26.06.15 맞아요 경력자면 모를까 신입 50중반 넘으면 잘 안뽑는다 합니다.
  • 작성자졸린 고양이 | 작성시간 26.06.15 체력이 좋지 않다면 좀 비추야. 그동안 병원 근무 20년 가까이 했으면서도 조무사 일은 또 다른 세상이더라고. 나는 15년 전에 따둔게 있어서 작년 연말에 한의원에 잠깐 알바 해봤는데 나이도 있고 신입이니 내과 이런데는 꿈도 못 꾸고 그나마 갈수 있는데가 한의원. 한의원은 일은 쉬운데 체력이 체력이 진짜 장사하면서 몸 쓰는거 남들 못지 않게 한다 생각했는데 장사 14시간 할때보다 한의원 알바 4시간 하는게 몸이 더 고되서 불면증이 그때 없어지더라니까 할머니들 들었다놨다 해줘야 되고 말도 많이 해줘야 되고 체력이 딸리더라고 이게 따려면 딱 1년이 걸리는데 이론 7개월에 실습 5개월이 말이 쉽지 국비로 다니면 이론 수업도 주5일 거의 꽉 차게 다 다녀야 하고 실습 5개월도 무상이나 다름없게 풀타임으로 다녀야 하는데 이것도 쉽지 않아 시험 과락 없이 통과해도 1년이 훅 가버리는데 50초반에 취직 할수 있는곳이 한정되고. 난 무엇보다 적성에 너무 너무 안 맞더라고. 같은 병원 일이라도 힘만들고 너무 재미가 없었어 그걸 아니까 따 놓고도 써먹어 보질 않았는데 역시 난 안 맞더라고 그리고 이젠 체력이 딸려서 조무사 못하겠어 ㅠㅠ
  • 답댓글 작성자강아지1369 | 작성시간 26.06.16 한의원이 최저 시급이면서 일이 특히 힘들어요 ~
  • 작성자작은물방개 | 작성시간 26.06.16 간호간병통합에서 일해보니 알겠더라고요.
    나한테 안맞는 일이구나.
    한의원은 일은 좋았는데 ...
    사람많고 체력이 안되니까 결국 과부하가 와서 그만뒀어요..
    50초입니다.
    사람나름이긴 하고 잘하시는분들 많죠~
    부딪혀봐야 알 수 있어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