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에서 발행어음이란게 나와서 검색해보니,
증권회사에게 돈 빌려주고 이자 먹는건데, 원금보장은 안되지만 시중 은행 이자보다는 조금 높고, 증권사가 망하지만 않으면 이자 받는건데, 발행어음 취급 조건이 매우 까다로워서 안전하다 생각해도 된다더군요. 하기야, 신한투자증권이 망한다? 뭐 그러면....채권을 만기까지 들고 있으나, 개인간 사채놀이하나, 비슷한거 같더군요.
아무튼 몇달정도는 투입할 계획없는 백만원으로 사봤습니다. 2.65퍼니까, 이자는 세금떼면 5천원정도 나오겠네요.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Linear Algebra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6 외화 RP랑, 원화 RP가 있고, 좀 다르네요.
-
답댓글 작성자미니멀 개미 작성시간 26.06.16 Linear Algebra 서로 약간 다를뿐 필요한 용도
맞으시면 되어요
증권사 망할일도 없어요
아무나 해주는것도 아니니
매일 일해도 아직 5천원 못벌어요ㅎ
-
답댓글 작성자주성행 작성시간 26.06.16 신한증권사에요? 이자 한투cma보다 높은거같아요
-
답댓글 작성자미니멀 개미 작성시간 26.06.16 주성행 원글님은 신한한한투 발행어음..
cma는 한투가 더 높은것같아요.게시글보니까..kb는 2.10프로..
외화rp 수시식 (3.35프로)외화약정은 31일이나 181일이나 3.40프로
원화rp 수시식은 2.30프로네요..(약정도 2.30프로) 약정수시식 동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