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맞벌이 부부의삶

金값 하락에 투심도 꺾여…골드바 판매 반토막

작성자한강자전거|작성시간26.06.17|조회수1,999 목록 댓글 8

https://n.news.naver.com/article/009/0005695212

1. 골드뱅킹 잔액 2조 원 붕괴

​최근 국제 금값이 조정 국면에 접어들면서, 주요 은행의 골드뱅킹 잔액(6월 16일 기준 1조 9,850억 원)이 올해 들어 처음으로 2조 원 아래로 감소했습니다.

​이는 금값 하락에 따른 자산 평가액 감소와 추가 하락을 우려한 투자자들의 환매(이탈)가 겹친 결과입니다.



​2. 금값 및 실물 금(골드바) 수요 급감

​국제 금 선물 가격은 지난 1월 최고점(약 5,300달러) 대비 약 20% 하락한 온스당 4,354달러를 기록 중입니다.

​연초 사재기 열풍이 불었던 골드바 판매액 역시 1월(900억 원) 대비 현재 4분의 1 수준(204억 원)으로 급감하며 실물 수요도 눈에 띄게 둔화되었습니다.



​3. 금 수요 둔화의 주요 원인

▪︎​미국 연준의 금리 인상 가능성
: 금리가 오르면 달러 선호도가 높아지고, 이자가 없는 자산인 금의 투자 매력은 떨어집니다.

▪︎​국내 증시 호황(불장)
: 반도체 주식 등 위험자산의 기대수익률이 높아지면서 금에 몰렸던 유동성이 이동했습니다.


▪︎​요약 결론
: 미 금리 인상 우려와 주식시장 호황으로 인해 연초의 '골드 러시'가 꺾이고 금 투자 수요가 크게 위축된 상황입니다.

다만, 향후 지정학적 리스크나 금리 기조 변화에 따라 반등할 여지는 남아있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바늘한개 | 작성시간 26.06.17 집 잔금 때문에 값 좋을 때 다 팔았어요. 증권 계좌에 5g 딱 남아있음..
  • 답댓글 작성자잉명으로 할까요? | 작성시간 26.06.18 되는 사람은 뭘 해도 운이 좋네요.
  • 답댓글 작성자25/75 | 작성시간 26.06.18 우와.기가막힌타이밍이네요.
  • 작성자7월 익명 | 작성시간 26.06.17 이란전쟁 터지고 각국 중앙은행,
    특히 중동원유 의존도가 높은
    아시아 중앙은행에서 금 팔고
    원유 사모으는데 쓴다고 하던데…

    스페이스 X 상장에도 금 매도 영향 있었을 듯
  • 작성자데구르떽떽1 | 작성시간 26.06.18 이럴 때 모아가는 거 아닙니꽈 ㅎㅎ 언젠가 또 오를 때가 있겠죠?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